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싱크대추천 및 구매가이드[싱크대가격비교/싱크대인테리어추천/싱크대싸게교체/주방싱크대/원목싱크대/싱크대볼설치/소형싱크대/싱크대교체비용/사무실싱크대/싱크대저렴하게구매]

by eggmon 2024. 2. 28.
반응형

싱크대는 우리집 주방의 얼굴이자 요리공간이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쉽게 교체하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해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준비했어요. 우선 어떤 종류의 싱크대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싱크대 구매가이드
싱크대 구매가이드

구독하시거나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해두시고,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수천 가지 상품의 구매가이드를 이용해 보세요!

제품순위 및 추천은 가장 하단에!

 

주방인테리어 트렌드는 어떤것인가요?
최근 몇 년 동안 북유럽풍 스타일의 깔끔한 화이트&우드톤 조합이 유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좁은 평수에서는 어두운 톤보다는 밝은 톤의 컬러를 선택해야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화이트톤 계열의 싱크대로 많이 시공되고있습니다. 또한 요즘 트렌드라고 하면 무광도어죠! 모던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주는 무광도어는 최근 몇년간 꾸준히 사랑받고있는 인기아이템이랍니다. 특히 매트화이트 도어는 깔끔하고 심플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최고랍니다. 또한 밝은톤의 상판보다는 어두운 톤의 상판을 선택하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싱크볼이란 무엇인가요?
싱크볼은 설거지를 하는 공간이에요. 싱크볼 위에 수전이 설치되어 있고, 물을 틀면 아래 배수구로 물이 흘러내려갑니다. 따라서 싱크볼 사이즈만큼 상판사이즈가 결정됩니다. 최근에는 사각형 모양의 싱크볼이 유행이지만 아직까지는 원형모양의 싱크볼이 대세랍니다.

 

 

싱크대 교체시기는 언제인가요?
보통 10년 이상 된 아파트나 빌라에서는 대부분 싱크대를 새로 바꾸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신축 건물이라면 굳이 바꿀 필요 없이 보수공사만으로도 충분히 새것처럼 쓸 수 있답니다. 다만 물이 새거나 곰팡이가 핀다면 빨리 수리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상판 색상은 어떻게 정하나요?
보통 인조대리석 상판 컬러는 화이트/그레이/블랙 세가지 톤으로 나뉩니다. 블랙톤은 오염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지 않고, 그레이컬러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많이 시공되고 있습니다. 반면 화이트계열은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효과적이라 신혼부부 등 젊은 층에서 주로 찾고 있습니다. 천연 대리석은 강도가 높고 자연스러운 무늬가 특징이지만 무겁고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요. 따라서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됩니다.

 

 

인조대리석이랑 엔지니어드스톤 차이가 뭔가요?
가장 큰 차이는 강도라고 보시면 되요. 인조대리석은 비교적 약한 편이라 충격에 약하지만 그만큼 가공이 쉽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구요, 엔지니어드스톤은 천연석 느낌 그대로 구현하면서 내구성 또한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신답니다.

 

 

싱크볼과 상판 사이에 틈이 생기는건 왜그런건가요?
가장 큰 원인은 싱크볼입니다. 싱크볼은 설거지를 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물이 항상 고여있어요. 이 물이 오랜시간동안 고이면 물때가 생기고 곰팡이가 생겨 악취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싱크볼 밑에 배수구망을 설치해서 고인 물을 빼줘야하는데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이를 간과하고 그냥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게 되면 배수관 내에 이물질이 쌓이고 부패하면서 냄새가 나게되고 결국엔 누수문제로도 이어지게됩니다. 따라서 싱크볼 아래에 배수구망이 제대로 설치되어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싱크볼과 수전은 어떤걸 골라야 할까요?
싱크볼은 설거지나 식재료 손질 등 물을 많이 쓰는 공간이기 때문에 싱크볼 자체의 재질보다는 배수관 연결 방식(배수구 위치) 및 배수구 크기 그리고 개수대가 사각형인지 원형인지 여부를 고려해서 고르시는 게 좋아요. 또한 상판과의 높이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도 체크하세요. 너무 낮으면 허리가 아프고 높으면 음식물 쓰레기 처리가 불편하거든요. 이밖에 스테인리스 소재인지도 살펴보세요. 오염물질이 묻어도 쉽게 닦이고 세균 번식 위험도 적거든요.

 

 

싱크볼 선택시 고려해야될 점은 무엇인가요?
싱크볼은 크게 스테인리스/세라믹/인조대리석 이렇게 세가지 재질로 나눌 수 있어요. 각각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보고 고르시는게 좋아요. 일단 스테인리스 싱크볼은 내구성이 좋고 오염물 제거가 쉬워서 오래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물자국이 남을 수 있고 스크래치가 쉽게 생길 수 있어서 조심해야돼요. 세라믹 싱크볼은 고급스러운 느낌이지만 충격에 약하고 깨지기 쉽기 때문에 조심히 다뤄야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마지막으로 인조대리석 싱크볼은 열에 강하고 변색이 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무거운 물건을 떨어뜨리면 깨질 수 있다고 해요.

 

 

싱크대 교체 시 주의해야될 점은 무엇인가요?
일단 싱크볼(개수대) 위치 선정이 제일 중요한데요, 개수대 방향에 따라서 동선이 달라지기 때문이에요. 예를들어 ᄀ자형 구조라면 왼쪽 오른쪽 어디에 설치하느냐에 따라서 조리공간 확보나 설거지 공간 확보 등 다양한 이점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결정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상부장 높이도 고려해서 선택하면 좋은데요, 키가 작으신 분들은 높은 상부장보다는 낮은 상부장이 훨씬 편하겠죠?

 

 

주방 수전 선택시 고려해야될 점은 무엇인가요?
수전은 디자인 뿐만 아니라 물이 나오는 방식에 따라 분류되는데요. 직수형/스프레이형/혼합형 세가지 타입중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혼합형은 스프레이+직수 형태로 물줄기가 골고루 분사되는 특징이 있으며, 수압이 강한 편이라 주로 설거지 용도로 사용됩니다. 반면 직수용은 말 그대로 수도꼭지처럼 한줄기로만 나오기 때문에 조리용으로 적합하며, 스프레이형은 그릇 헹굼 용도 혹은 채소 세척 시 유용합니다.

 

 

주방 벽타일은 왜 붙이는건가요?
벽타일은 타일 사이에 줄눈시공을 해야해서 시간과 비용이 조금 더 들지만 그만큼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또한 기름때나 물때가 묻어도 쉽게 닦아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방 벽 타일은 어떤 걸 골라야 할까요?
타일 종류로는 세라믹, 포세린, 폴리싱 세 가지가 있어요.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원하는 스타일로 골라보세요. 1. 세라믹: 내구성이 좋고 열전도율이 높아요. 2. 포세린: 무광이라 고급스럽고 스크래치에 강해요. 3. 폴리싱: 유광이라 깔끔하고 표면이 매끄러워요.

 

 

상부장없는 싱크대 괜찮을까요?
요즘 신축 아파트나 빌라같은 경우 대부분 상부장없이 선반으로만 이루어진 구조인 '무몰딩'스타일로도 많이 시공됩니다. 무몰딩이란 벽과 천장사이 몰딩부분을 없애서 깔끔하게 마감하는 방식이에요. 이 방법은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을 주지만 그만큼 숙련된 기술자가 아니면 하자가 발생하기 쉬운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와 상의 후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싱크대 제품추천
싱크대 제품추천

하부장 개수차이가 왜 나는건가요?
보통 일자형(ᅳ자형)구조라고 하면 가로 길이가 3000mm 이하이고, ᄀ자형(ᄀ자형)구조는 3000mm 이상이라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ᄃ자형 같은 경우 4000mm이상이기 때문에 설치가능한 업체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상판 두께 차이도 존재하는데요, 얇은 대리석상판 보다는 두꺼운 인조대리석 상판이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비싼편입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 결정되는 부분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가성비 좋은 얇은 대리석 상판을 추천드립니다.

 

 

주방 수전(수도꼭지) 고장나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수전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일정기간 사용하면 망가지거나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그럴때는 당황하지말고 가까운 철물점 또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저렴한 상품을 구매하셔서 직접 교체하셔도 되고, 전문업체에 맡기셔도 됩니다. 물론 업체에 맡기는 편이 훨씬 편하겠죠?

 

 

싱크볼 교체비용은 얼마인가요?
일반적으로 싱크볼교체는 인조대리석 상판 타공 및 설치작업이기 때문에 인건비+자재비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로 1000mm*세로 500mm 사이즈의 싱크볼이라면 자재비는 약 7~10만원이며, 작업시간은 1시간 내외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현장 상황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1. 리바트 싱크대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2. 파로마 싱크대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3. 지안데코 싱크대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4. 리즈하임 싱크대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5. 유코스 싱크대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싱크대는 위 5브랜드만 보시면 충분합니다!

 

업소용 싱크대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우리집 인테리어 분위기를 결정짓는 요소 중 하나인 싱크대! 조금만 신경쓰면 더욱 오랫동안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중고싱크대 소형싱크대 싱크대코브라 주방싱크대 싱크대리폼 싱크대개수대 싱크대만들기 한샘싱크대 싱크대상판 이케아싱크대 싱크대인테리어 리바트싱크대 미니싱크대 간이싱크대 싱크대제작 싱크대상부장 멀티싱크대 싱크대수전 싱크대수전교체방법 싱크대배수구세트 싱크대배수구막혔을때 싱크대가격 싱크대교체비용 싱크대수전헤드 싱크대거름망 싱크대상판교체비용 싱크대시트지 싱크대선반건조대 싱크대문짝교체 싱크대수도꼭지 싱크대물막이 싱크볼교체 싱크볼교체비용 싱크볼코팅 싱크볼기스 싱크볼수전 싱크볼실리콘 싱크볼청소 사각싱크볼 백조싱크볼 백조싱크볼 아티잔싱크볼 한샘싱크볼 멀티싱크볼 리젠스싱크볼 싱크대싱크볼 스텐싱크볼 싱크볼타공 프로맘싱크볼 소형싱크볼 싱크볼인셋 싱크볼600 언더싱크볼 인셋싱크볼 싱크볼700 대형싱크볼 싱크볼900 싱크볼배수구 싱크볼크기 싱크볼건조대 싱크볼고정브라켓 싱크볼850 사각싱크볼 싱크볼제작 싱크볼세척 백조사각싱크볼 싱크볼교체비용 싱크볼종류 싱크볼사이즈 싱크볼규격 싱크볼뜻 싱크볼닷컴 싱크볼추천 싱크볼셀프교체 싱크볼가격 싱크볼덮개 백조깜뽀르테860사각싱크볼 백조싱크볼850 아티잔싱크볼 백조싱크볼860 원앙싱크볼 백조싱크볼bd1100 하츠싱크볼 빨래판싱크볼 한샘사각싱크볼 아티잔사각싱크볼 백조엘레시싱크볼 백조사각싱크볼 ds850싱크볼 백조사각싱크볼900 백조사각싱크볼500 싱크대수전교체 싱크대배수구 싱크대막힘 싱크대배수구청소 싱크대높이 싱크대하수구냄새 싱크대수전교체비용 싱크대교체비용 싱크대수전헤드교체 싱크대영어로 싱크대사이즈 싱크대배수구교체 싱크대개수대 한샘싱크대 싱크대경첩 싱크대선반 싱크대음식물분쇄기 싱크대배수구막힘 싱크대경첩댐퍼 싱크대상판 싱크대그릇선반 싱크대물튀김방지 싱크대손잡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