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장식장추천 및 구매가이드[콘솔장식장/원목진열장/거실수납장/장식장가구인테리어/위스키양주진열장/사무실장식장/주방장식장/LED조명진열장/철제진열장선반/레고피규어진열]

by eggmon 2024. 2. 28.
반응형

집 인테리어중에서도 거실인테리어는 전체 분위기를 좌우하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신경쓰는 부분이죠. 특히나 현관문을 열고 들어와 제일 먼저 보이는 장식장은 크기와 전체적인 분위기와 조화로운 디자인이랑 색상 등 고려해야할게 많아서 고르기 쉽지 않아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장식장들을 소개하면서 어떤걸 골라야할지 알려드릴게요.

장식장 진열장 구매가이드
장식장 진열장 구매가이드

구독하시거나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해두시고,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수천 가지 상품의 구매가이드를 이용해 보세요!

제품순위 및 추천은 가장 하단에!

 

장식장이란 무엇인가요?
장식장은 영어로는 decoratorium 또는 décoration de chambre라고 합니다. 이 단어 모두 ‘방 꾸미기’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본래 프랑스어였던 용어가 현재는 세계 각국에서 통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장식장이라 하면 방 안에 두는 수납장만을 의미하지만, 외국에서는 거실용 선반형 장식장, 침실용 침대 옆 테이블 겸용 장식장, 주방용 그릇장 등 용도별로 세분화되어 있고, 특히 북유럽 국가에서는 벽난로 위나 식탁 주변에 올려놓고 쓰는 소형 장식장을 따로 지칭하기도 합니다.

 

 

장식장과 거실장의 차이점은 뭔가요?
장식장과 거실장은 같은 말입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만 다르게 부르는 단어라고 하네요. 외국에서는 그냥 '콘솔'이라는 단어 하나로 통일해서 부른다고 합니다. 다만 책장과는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책장은 책을 꽂아두는 장이고, 장식장은 그릇이나 액자 등을 진열하기 위한 장입니다. 둘 다 수납공간이라는 점에서는 비슷하지만 용도나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구분해서 사용해야 해요. 예를 들어 거실에 놓을 장식장이라면 그림이나 화분 같은 소품들을 올려놓을 수 있도록 높이가 낮고 폭이 넓은 게 좋아요. 반면 서재에 놓을 책장이라면 칸칸이 나누어진 선반 형태가 좋겠죠?

 

 

거실 한켠에 놓을 장식장 어떤걸 골라야할까요?
보통 거실장이라 불리는 장식장은 우리집 거실 크기에 맞게 선택해야되요. 너무 큰 사이즈의 장식장을 놓으면 답답해보일 뿐 아니라 자칫하면 산만해 보일수도 있거든요. 그리고 대부분의 아파트 구조상 거실 폭이 좁기 때문에 가로 길이가 짧은 디자인을 선택하시는게 좋아요. 또한 수납공간이 부족하다면 서랍형보다는 오픈형 선반 형태의 장식장을 고르시는게 좋답니다.

 

 

어떤 장식장이 좋을까요?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점은 내가 어떤 용도로 쓸지를 정하는 거예요. 예를들어 거실에 놓을 장식장이라면 가족들이 자주 쓰는 물건 위주로 수납해야겠죠? 아니면 서재용 장식장이라면 책과 같은 부피가 큰 물건들을 보관하기 용이하도록 넉넉한 사이즈의 장식장을 고르셔야겠죠? 이렇게 용도를 정하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디자인을 살펴볼게요.
디자인은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심플한 느낌의 원목스타일 장식품을 선호하는데요, 너무 화려한 무늬보다는 깔끔한 단색계열의 가구가 공간을 넓어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나무결이 살아있는 내추럴한 느낌의 소재라면 더욱 좋을것 같아요.

자 본격적으로 소재로 들어가볼까요?

첫번째로는 원목소재의 장식장입니다. 자연스러운 나뭇결이 살아있는 원목 특유의 느낌 덕분에 고급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다른 소재와는 달리 친환경적이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대리석 소재의 장식장입니다. 천연대리석인 경우 광택이 나며 세련되고 우아한 느낌을 줄 수 있고 인조대리석이라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철제 프레임의 장식장입니다. 모던함과 시크함이 특징이며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이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답니다. 네번째로는 철재프레임+유리 조합의 장식장입니다.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을 주며 스틸 재질 특성상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로는 목재+철재조합의 장식장입니다. 클래식하며 중후한 멋이 느껴집니다. 여섯번째로는 우드슬랩(통원목) 입니다. 통원목 자체만으로도 유니크하지만 원하는 사이즈로 맞춤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곱번째로는 세라믹 소재의 장식장입니다. 열전도율이 낮아 뜨거운 냄비를 올려놓아도 변형이 없으며 스크래치 및 오염에 강하답니다. 여덟번째로는 아크릴 소재의 장식장입니다. 투명해서 내부가 훤히 보이기 때문에 개방감이 좋고 조명을 설치하면 더욱 예쁘답니다. 아홉번째로는 패브릭 소재의 장식장입니다. 포근한 느낌을 주어 거실 뿐만 아니라 침실용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라탄 소재의 장식장입니다. 내추럴한 감성이 느껴지며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원목소재 말고 다른 소재로는 뭐가 있나요?
요즘엔 대리석느낌의 세라믹 상판 등 다양한 소재로도 많이 나오는데요, 아무래도 무게감있고 고급스러운 느낌이라 인기가 많아요. 대신 기스같은건 조심해야겠죠?

 


유리 재질 장식장 괜찮나요?
유리는 내구성이 강하고 빛 반사율이 좋아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반면 깨지기 쉽고 지문이 묻어나며 스크래치가 나기 쉽다는 단점이 있어요. 유리재질 장식장을 고를 때는 모서리 부분 마감처리가 잘 되어있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구입하시길 추천드려요.

 

 

오픈형 장식장 장점은 뭔가요?
장점은 일단 공간활용이 좋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위에 물건을 올려놓을 수 있다는 점도 있구요. 다만 아쉬운점은 안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뭘 넣어놨는지 알기 어렵다는 점이네요.

 

 

우리집 거실장 사이즈는 어떻게 될까요?
보통 아파트나 주택에서는 가로세로 길이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크기 걱정없이 아무 장식장이나 살 수 있지만, 오피스텔이나 원룸처럼 가벽으로 된 경우라면 조금 애매해질 수 있어요. 이럴때는 인터넷 검색보다는 직접 줄자로 재보는게 정확하답니다. 요즘엔 1인 가구가 늘면서 작은 사이즈의 장식장을 선호하는 추세예요. 공간 차지를 많이 하지 않으면서 실용성 있게 쓰기 위해서죠. 다만 너무 작으면 물건을 보관하기도 어렵고 답답해 보일 수 있으니 적당한 크기를 골라야 합니다. 가로 60cm 이상, 세로 120cm 이하라면 어디든 무난하게 배치할 수 있어요. 만약 방 안에 두려면 벽에서부터 여유 공간을 두고 설치하세요. 그래야 문을 열고 닫을 때 걸리지 않거든요.

장식장 진열장 제품추천
장식장 진열장 제품추천

장식장 고를 때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부분은 디자인이겠죠? 내가 원하는 분위기/인테리어 컨셉에 맞는 색상인지, 어떤 스타일의 소재인지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수납공간이죠. 아무리 예쁜 장식장이라도 수납공간이 부족하면 무용지물이니까요. 특히 주방용품 같은 경우엔 부피가 커서 보관하는데 어려움이 많으니 이 점도 유의하셔서 고르셔야 해요. 마지막으로 너무 저렴한 장식장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원목보다는 MDF 합판같은 저가형 자재를 사용했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에요. 오래 쓸려면 좋은 재료로 만든 걸 사는게 좋겠죠?

 

 

장식장 선택 시 마지막 체크리스트!
첫째, 내구성이 강한 소재를 사용했는지 여부입니다. 나무 재질이라면 뒤틀림 현상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시고, 유리라면 파손 위험이 없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둘째, 모서리 부분 마감 처리가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셋째, 조명 설치가 가능한지 알아봐야 합니다.

넷째, 내부 구성품이 실용적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다섯째, 너무 화려한 색상보다는 무난한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섯째, 오래 쓸 물건이니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을 골라야 합니다.

일곱째, 이동식 보다는 고정식이 안전합니다.

마지막으로 조립식 상품은 완성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완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5단 장식장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4단 장식장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3단 장식장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2단 장식장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술 장식장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강화유리 장식장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아크릴 진열장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이제 곧 봄이 다가오는데요, 따뜻하고 화사한 컬러의 나무결이 살아있는 원목 장식장 하나로 아늑한 홈카페 분위기를 연출해보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장식장 구매가이드였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장식장추천 인테리어장식장 아크릴장식장 콘솔장식장 이케아장식장 거실장식장 위스키장식장 유리장식장 루니트장식장 엔틱장식장 양주장식장 원목장식장 건담장식장 레고장식장 코너장식장 미니장식장 장식장조명 led장식장 낮은장식장 모듈장식장 철제장식장 한샘장식장 장식장가구 아크릴진열장 피규어진열장 유리진열장 진열장제작 위스키진열장 이케아진열장 레고진열장 원목진열장 와인진열장 미니진열장 거실진열장 led진열장 낮은진열장 상패진열장 상장진열장 플라스틱진열장 쇼케이스진열장 엔틱진열장 인테리어진열장 트로피진열장 한샘진열장 진열장선반 진열장인테리어 진열장조명 쇼케이스진열장 진열장제작 유리진열장 샵앤드진열장 앵글진열장 부원진열장 상품진열장 대구부원종합진열장 가방진열장 반찬가게쇼케이스진열장 진열장클린스만 진열장영어로 진열장추천 진열장려금 진열장쇼케이스 진열장led 진열장사이즈 진열장타르코프 진열장가격 진열장만들기 진열장크기 진열장배경화면 진열장판매 진열장가격표 진열장유리경첩 진열장인테리어 유리진열장쇼케이스 거실양주진열장 냉장쇼케이스진열장 원목진열장 중고진열장판매 강화유리진열장 샵앤드진열장 대구상패진열장 마트진열장 찬장그릇장식장카페장그릇진열장 대도진열장 유리진열장제작 창고진열장선반 진열장중고 장식장인테리어 거실장식장 거실tv장식장 장식장손잡이 tv장식장 장식장led조명 장식장만들기 콘솔장식장 피규어장식장 티비장식장 오디오장식장 장식장영어로 장식장추천 장식장led 장식장led설치 장식장추천디시 장식장영어 장식장led디시 장식장제작 장식장꾸미기 장식장먼지 장식장가림막 장식장diy 유리장식장 북유럽원목거실장 거실장세트 높은거실장 원목거실장 거실장식장 한샘거실장 usm거실장 까사미아거실장 리바트거실장 tv거실장 일룸거실장 낮은거실장 에몬스거실장 모듈거실장 이케아거실장 템바보드거실장 동서가구거실장 거실장2400 화이트거실장 엔틱거실장 세라믹거실장 벽걸이거실장 거실장식장 거실장예쁜집구경 거실장추천 거실장식장세트 거실장2200 거실장인테리어 거실장판종류 거실장식장인테리어 거실장3000 거실장시트지리폼 거실장없는거실 거실장1000 거실장인테리어소품 거실장영어로 거실장판 거실장높이 거실장사이즈 거실장브랜드 거실장다리 거실장식장인테리어 거실장무게 거실장크기 거실장1200 거실장식품 거실장클리앙 거실장식장인테리어 거실장추천 동서가구거실장 엔틱거실장식장 거실장예쁜집구경 엔틱거실장 tv다이거실장 대리석거실장 삼익가구거실장 거실장식품 거실장식장세트 유캐슬프린스엔틱거실장세트 라자가구거실장 예쁜거실장 장인가구거실장 엔틱거실장식장 거실장식장인테리어 거실tv장식장 tv장식장 그릇장식장 바우하우스오디오장식장 거실코너장식장 거실티비장식장 거실유리장식장 양주장식장 고급거실장식장 문갑tv장식장 아파트거실장식장 장식장소품 예쁜그릇장식장 원목tv장식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