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붙박이장추천 및 구매가이드[슬라이딩붙박이장/자장롱추천/붙박이장특가할인/붙박이장가격비교/붙박이장브랜드/붙박이장주문제작/원목붙박이장설치/거실안방붙박이장/장롱싸게파는]

by eggmon 2024. 2. 28.
반응형

붙박이장은 가구 중에서도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나기로 유명한데요, 그만큼 종류도 다양하고 선택지가 많아서 어떤걸 골라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엔 붙박이장 고를 때 알아두면 좋은 팁들을 알려드릴게요.

붙박이장 구매가이드
붙박이장 구매가이드

구독하시거나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해두시고,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수천 가지 상품의 구매가이드를 이용해 보세요!

제품순위 및 추천은 가장 하단에!

 

붙박이장이란 무엇인가요?
붙박이장은 말 그대로 벽에 고정되어있는 장이라는 뜻이에요. 따라서 다른 장롱처럼 이동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죠. 하지만 그만큼 수납공간이 넓고 외관상 깔끔하며, 원하는 구조로 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붙박이장과 장롱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먼저 우리나라에서는 붙박이장이라는 용어보다는 장롱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두가지 모두 같은 의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장(欌)자는 장농뿐만 아니라 옷장, 책장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조금 더 포괄적인 의미라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붙박이장과 시스템장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시스템장은 주로 옷방에 설치되는 행거형 옷장이고, 붙박이장은 벽 전체 또는 일부를 막아 제작하는 형태랍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지만, 특히나 공간활용성이 높은 붙박이장만의 장점이 있죠!

 


붙박이장 설치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우선 벽과의 공간 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여유공간이 부족하다면 문 여닫는데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추후 이동설치 시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 후 진행하세요. 또한 바닥 수평이 맞지 않으면 도어 개폐나 슬라이딩도어 레일 이탈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시공전 미리 체크해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바닥재 종류랍니다. 장판인지 마루인지 혹은 타일인지에 따라서 마감재 선택이 달라지기 때문이죠. 또한 벽면 마감상태나 천장 높이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고려해서 설계되어야하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붙박이장 내부 구성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붙박이장 내부 구성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옷봉형이고 두번째는 서랍형입니다. 옷봉형은 말 그대로 옷걸이 형태로 옷을 걸 수 있게 되어있는 장이며, 서랍형은 속옷이나 양말 등 작은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도록 서랍형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각 장의 종류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고르시면 됩니다.

보통 10자(30cm)당 1칸씩 설치되는 붙박이장은 공간활용과 수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옵션사항들이 존재하는데요, 크게 나누면 옷봉형, 서랍형, 선반형, 이불장 등이 있고 각 형태별로 세부옵션 사항들이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고르면 됩니다. 보통 안방용 붙박이장은 이불장과 옷장(긴옷장), 서랍장 등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최근에는 계절별로 옷을 보관하거나 수납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서 다양한 형태의 수납장들이 나오고 있답니다. 예를 들면 긴옷장+짧은옷장+서랍장 세트라던가, 짧은옷장+이불장+서랍장 세트같은 식으로요. 물론 이 모든것들을 다 넣을 수 있는 큰 사이즈의 붙박이장도 있으니 걱정말고 고르시면 됩니다.

 


붙박이장 도어 디자인은 어떻게 골라야할까요?
붙박이장 도어는 크게 4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무광도어(매트화이트) 입니다. 매트화이트는 이름처럼 표면이 매~트하게 처리되어있어 지문이 묻지않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도어입니다. 또한 손잡이는 돌출되지 않은 히든손잡이로 제작되기 때문에 더욱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유광도어(유광화이트) 입니다. 유광화이트는 빛 반사율이 높아 반짝반짝 빛나는 도어입니다. 따라서 좁은 공간에서도 넓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으며, 거울효과 덕분에 따로 전신거울을 두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번째는 반무광도어(유로베이지) 입니다. 유로베이지는 은은한 베이지 컬러감이 돋보이는 도어입니다. 다른 도어들과는 다르게 손잡이 부분이 튀어나와있지 않아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마지막으로는 하이글로시도어(하이글로시화이트) 입니다. 하이글로시화이트는 광택이 나는 화이트컬러로 오염물질이 묻어도 쉽게 닦아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붙박이장 제품추천
붙박이장 제품추천

붙박이장 도어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붙박이장은 크게 여닫이형(스윙도어) / 슬라이딩형 두가지로 나뉩니다. 스윙도어는 문을 열었을 때 벽쪽으로 열리는 형태이고, 슬라이딩 도어는 미닫이문처럼 옆으로 여는 형태입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붙박이장 문 손잡이는 따로 사야하나요?
손잡이 역시 옵션 사항입니다. 손잡이 디자인 종류 또한 다양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돼요. 만약 손잡이 없이 깔끔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도어 안쪽에 홈을 파서 손잡이처럼 쓸 수 있는 매립형 손잡이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붙박이장 색상은 화이트가 제일 무난한가요?
아무래도 무난한 건 화이트 컬러죠. 그러나 너무 밋밋하거나 심심하다면 포인트 벽지 또는 바닥재 색과 비슷한 톤으로 맞춰보세요. 훨씬 세련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12자(3.6m)붙박이장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11자(3.3m)붙박이장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10자(3.0m)붙박이장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9자(2.7m)붙박이장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8자(2.4m)붙박이장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지금까지 붙박이장 구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몇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사 갈 때 가져갈 수 없다는 특성상 한 번 살 때 제대로 된 제품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비싼 제품보다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붙박이장장롱 붙박이장내부 슬라이딩붙박이장 드레스룸붙박이장 붙박이장추천 거실붙박이장 한샘붙박이장 작은방붙박이장 리바트붙박이장 안방붙박이장 붙박이장10자 붙박이장철거 보루네오붙박이장 거실붙박이장 일룸붙박이장 대구붙박이장 맞춤붙박이장 붙박이장시공 붙박이장제작 침대붙박이장 코너붙박이장 부산붙박이장 솔리에붙박이장 ㄱ자붙박이장 붙박이장가격 장롱10자 싱글장롱 장롱추천 장롱장농 6자장롱 10자장롱 장롱12자 이케아장롱 한샘장롱 슬라이딩장롱 장농장롱 장롱장농 장롱뜻 원목장롱 장롱가격비교 장롱경첩 장롱버리는방법 장롱추천 붙박이장주문제작 붙박이장내부구조 붙박이장이전설치비용 붙박이장추천 붙박이장문교체 붙박이장철거비용 붙박이장문 붙박이장셀프철거 붙박이장수리 붙박이장손잡이 붙박이장옷정리 붙박이장정리방법 붙박이장깊이 붙박이장사이즈 붙박이장인테리어 붙박이장뜻 붙박이장시공가격 붙박이장철거비용 붙박이장영어로 붙박이장이사 붙박이장결로 붙박이장곰팡이 붙박이장슬라이딩도어수리 붙박이장가격 한샘붙박이장12자가격 에넥스붙박이장 붙박이장슬라이딩도어부속 붙박이장이전설치 붙박이장슬라이딩도어 한샘인테리어붙박이장 붙박이장경첩수리 한샘몰붙박이장 붙박이장넥타이걸이 붙박이장스마트바손잡이 한샘붙박이장이전설치비용 한셈붙박이장세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