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흔들의자추천 및 구매가이드[1인용안락의자추천/라탄흔들의자/야외흔들의자/원목흔들의자가격비교/야외용흔들그네의자/엔틱흔들의자/흔들벤치/유아기흔들의자/흔들의자브랜드]

by eggmon 2024. 2. 27.
반응형

흔들의자는 인테리어 소품중에서도 특히나 최근들어 인기가 많아진 가구입니다. 하지만 잘못사면 돈낭비하기 딱 좋은 아이템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이번엔 제가 직접 써보고 느낀점들을 토대로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흔들의자 구매가이드
흔들의자 구매가이드

구독하시거나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해두시고,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수천 가지 상품의 구매가이드를 이용해 보세요!

제품순위 및 추천은 가장 하단에!

 

흔들의자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게 뭐세요?
저는 어렸을 때 봤던 영화 <나 홀로 집에> 속 주인공 케빈이 흔들리는 나무 위에서 잠을 자던 장면이 떠오르네요. 아마 이 영화를 본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처럼 비슷한 경험을 가지고 계실 텐데요. 우리나라에선 아직 흔하진 않지만 유럽과 미국 등 서양권에서는 오래전부터 인기 있던 아이템이에요. 특히 북유럽 인테리어 열풍이 불면서 최근 들어 국내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죠.

 

 

흔들의자 고를 때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인가요?
흔들의자를 살때 고려해야할 점은 크게 세가지 입니다. 첫번째로는 디자인이고, 두번째로는 소재, 마지막으로는 내구성입니다. 먼저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을 고르면 됩니다. 다만 소파처럼 큰 가구이다보니 공간 차지를 많이 하는 편이니 배치할 공간 사이즈를 미리 재보고 사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죽보다는 패브릭소재가 좀 더 포근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또한 원목 재질이라면 오래 쓸 수 있지만 그만큼 무게감이 있어서 이동성이 떨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흔들의자 중에서도 리클라이너형이랑 스윙형이 있던데 차이점이 뭔가요?
리클라이너형은 등받이 각도 조절이 가능한 형태고, 스윙형은 앞뒤로 움직이는 형태입니다. 아무래도 뒤로 젖혀지는건 아이들이 장난칠 위험이 있고, 앞으로 나오는건 발받침 용도로 쓰기 좋아서 스윙형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 스윙형은 고정되지 않고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자리를 비울때는 벽쪽으로 붙여놔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윙형중에서도 무중력 상태인 제로지라는 모델이 있던데 이건 뭐죠?
제로지는 말 그대로 중력이 0인 상태를 의미하는데요, 몸 전체를 감싸주는 듯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기술 덕분에 다른 스윙형과는 달리 안정감있게 앉아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흔들의자 소재로는 원목이 제일 좋은가요?
원목소재 자체만으로도 고급스럽고 따뜻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아요. 특히나 월넛(호두나무) 같은 경우에는 나뭇결이 살아있고 단단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고 질리지 않는 색상이라 꾸준히 사랑받고있답니다. 다른 소재로는 패브릭소파같은 천 재질의 원단들이 있는데요, 이 또한 포근한 느낌을 주고 다양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가죽소파는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지만 아무래도 오염에 취약하다보니 선호도는 조금 떨어지는 편이에요.

 

 

원목소재 중에서도 오크나무 vs 물푸레나무 차이점이 뭔가요?
오크나무는 밝은 색 계열이고 나뭇결이 선명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반면, 물푸레나무는 어두운 색상이라 중후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둘 다 단단하고 내구성이 좋아 오래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특히 오크나무는 수분에 약해서 뒤틀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죽소파vs패브릭소파 뭐가 좋을까요?
요즘 패브릭소파는 가죽소파 못지않게 인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소파 위에서 음료나 음식물을 먹는 경우가 많아 오염관리가 쉬운 패브릭소파를 많이 선호한다고 해요. 다만 천이다보니 세탁이 용이하지만 때가 잘 타고 보풀이 일어날 수 있어서 주의해야겠죠?

 


흔들의자 고를때 주의해야될 점은 뭔가요?
우선 흔들림이 적은 의자를 골라야하는데요, 이 부분은 직접 앉아보고 결정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등받이 각도 조절이 되는지 여부도 체크하세요. 너무 뒤로 젖혀져 있으면 오히려 불편할 수 있거든요. 마지막으로 팔걸이 높이도 고려해서 고르셔야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팔걸이가 높은 걸 추천드려요. 그래야 앉았을 때 안정감이 있고 편하거든요. 아참 그리고 아무래도 대부분이 원목소재이다 보니 습기에 약하답니다. 비오는 날처럼 습도가 높을 때는 벽쪽에 붙여서 보관하시는게 좋아요. 또한 직사광선 노출시 변색되거나 갈라질 수 있으니 그늘진 곳에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흔들의자 제품추천
흔들의자 제품추천

흔들의자 다리 길이 조절 되나요?
네 물론이죠! 대부분의 흔들의자는 높이조절이 가능해서 키가 큰 사람에게도 적합하게 설계되어있어요. 또한 의자 밑에 바퀴가 달려있어서 이동하기도 편리하구요. 단, 고정형인 경우에는 불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세요!

 


흔들의자 등받이 각도 조절 되나요?
등받이 각도 조절 역시 대부분의 흔들의자에서 가능하지만 안되는 모델도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셔야 해요. 그리고 너무 뒤로 젖혀지는 건 허리건강에 좋지 않으니 적당한 각도로 조절되는지 체크해보세요.

 

 

흔들의자 얼마나 오래 쓸 수 있을까요?
원목의 경우 아주 오랫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플라스틱 재질의 경우엔 수명이 그리 길지 않아요. 특히 중국산 저가형 모델같은 경우에는 1년만에 부서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구매를 피하시길 권해요. 그리고 보통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장을 일으키는 부위는 의자 다리쪽입니다. 그러므로 사용하시면서 불필요한 충격을 가하는 것을 삼가야겠죠? 이 부분 참고하셔서 합리적인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저는 총 5개의 각기 다른 제품을 구매했었어요

선택에 도움이 되시라고,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면
1번: 원목 프레임 + 패브릭 소재(등받이)
장점: 등받이 부분이 가죽이라 튼튼하다. 단점: 쿠션감이 없어서 불편하다.
2번: 원목 프레임 + 천 소재(팔걸이)
장점: 팔걸이 부분이 푹신푹신하다. 단점: 천이 금방 헤질 것 같다.
3번: 원목 프레임 + 플라스틱 소재(발받침)
장점: 발받침이 있어서 편하다. 단점: 디자인이 투박하다.
4번: 라탄+원목 프레임 (라탄부분 탈부착 가능)
장점: 통기성이 좋다. 단점: 비싸다.
5번: 철제 프레임 + 인조가죽 소재(등받이)
장점: 심플하면서 예쁘다. 단점: 내구성이 약하다.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1. 몬테리아 흔들의자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2. 마켓비 흔들의자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3. 니뜰리히 흔들의자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4. 벨로체 흔들의자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5. 더리체 흔들의자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흔들의자는 위 5브랜드만 고려하시면 충분합니다!

 

그네의자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비싼 돈주고 산 흔들의자 후회없이 오래오래 쓰고 싶다면 위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신중하게 고르세요! 지금까지 흔들의자 구매가이드였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흔들의자쿠션 이케아흔들의자 아기흔들의자 라탄흔들의자 원목흔들의자 신생아흔들의자 이케아포엥흔들의자 한샘흔들의자 유아흔들의자 1인용흔들의자 까사미아흔들의자 리클라이너흔들의자 엔틱흔들의자 접이식흔들의자 마켓비흔들의자 둥지형흔들의자 어린이흔들의자 2인용흔들의자 캠핑그네의자 라탄그네의자 흔들그네의자 야외그네의자 그네 그네의자사고 그네의자만들기 그네의자참변 흔들그네의자 야외그네의자 야외용그네의자 그네의자가격 해먹그네의자 중고그네의자 실내그네의자 경산그네의자 놀이터그네의자 라탄그네의자 경북경산그네의자 그네의자도면 그네의자중고 그네의자크기 그네의자카페 그네의자추천 메이플그네의자 캔모아그네의자 이케아그네의자 중고원목그네의자 안락의자(근대장식품) 안락의자(독창적장식품);발성(샤퐁발지방)에서나온의자,루이샤뉘를위해제작 안락의자(두안락의자와네의자의일련중) 안락의자(한쌍중) 안락의자-그랑트리아농에있는드쥉거실 안락의자-그랑트리아농에있는황제가거실 안락의자-그랑트리아농의거실42 안락의자:밤과낮 안락의자계획안 1인안락의자 이케아안락의자 접이식안락의자 한샘안락의자 거실안락의자 가죽안락의자 원목안락의자 좌식안락의자 라탄안락의자 리클라이너안락의자 1인용안락의자 1인용리클라이너안락의자 이케아1인용안락의자 안락의자추천 원목안락의자 캠핑안락의자 야외안락의자 등나무안락의자 1인용고급안락의자 중고1인용안락의자 안락의자탐정 안락의자허리 안락의자영어로 안락의자이케아 안락의자클리앙 안락의자디시 안락의자와시 안락의자인류학자 안락의자와시해석 안락의자나무위키 안락의자의경제학자 안락의자카페 안락의자꿈해몽 안락의자침대 1인용안락의자추천 흔들의자원목1인용쇼파안락의자편안한의자 1인용고급안락의자리클라이어소파베드 에몬스1인용안락의자 1인용안락의자나폴리 스칸디나비아1인용안락의자 편안한1인안락의자 1인용안락의자로제까사 중고1인용안락의자 1인용접이식안락의자 한샘1인용안락의자 1인용중고안락의자 일인용안락의자 이케아안락의자추천 클레어마망리클라이너안락의자 더준1인용안락의자 야외흔들그네의자 야외그네의자4인용 원목그네의자 정원그네의자 야외용그네의자 철재그네의자 코스트코그네의자 흔들그네의자만들기 야외그네의자도면 야외용그네의자만들기 이케아정원그네의자 중고그네의자 흔들그네의자벤치 라탄그네의자가격 거실흔들의자 고급흔들의자 수유흔들의자 철제흔들의자 흔들의자커버 등나무흔들의자 흔들의자추천 흔들의자사고 흔들의자방석 흔들의자사망 엔틱흔들의자 야외용흔들의자 흔들의자가격비교 나무흔들의자 원목흔들의자 대나무흔들의자 고급가죽흔들의자 흔들의자영어로 흔들의자가격 흔들의자이케아 흔들의자단점 흔들의자종류 흔들의자허리 흔들의자효과 흔들의자일러스트 흔들의자디시 흔들의자장점 흔들의자귀신 흔들의자만들기 흔들의자독서 흔들의자파는곳 흔들의자중고 흔들의자원목1인용쇼파안락의자편안한의자 야외흔들의자 흔들의자가격비교 흔들의자커버 1인흔들의자 야외흔들의자2인용원목정원그네 당근마켓중고나라흔들의자 정원그네흔들의자 한샘1인용흔들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