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모션데스크추천 및 구매가이드[스탠딩책상추천/스탠딩리프팅/높이조절가능전동모션데스크/브랜드모션데스크가격비교/학교스탠딩책상/높낮이조절스탠딩테이블/서서일하는키다리책상]

by eggmon 2024. 2. 28.
반응형

모션데스크는 책상과 의자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가구입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건강상의 이유로 자세교정 및 거북목 예방을 위해 많이 찾고있는데요, 제가 직접 써보니 너무 좋아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모션데스크 구매가이드
모션데스크 구매가이드

구독하시거나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해두시고,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수천 가지 상품의 구매가이드를 이용해 보세요!

제품순위 및 추천은 가장 하단에!

 

모션데스크란 무엇인가요?
말 그대로 움직임이 가능한 책상입니다. 기존의 책상과는 다르게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서 자신의 키에 맞게 높이를 조절하면서 바른자세로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상이에요. 이렇게 말하면 감이 잘 안오시죠?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꺼에요.

 

 

높이조절책상(모션데스크) 왜 좋은가요?
먼저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오랜시간 앉아서 생활하면 허리건강에 좋지 않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특히 직장인분들은 하루 8시간 이상씩 의자에 앉아있다보니 척추측만증이나 거북목증후군같은 질환들을 달고 사는 경우가 많죠. 그런 상황에서 모션데스크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학생분들에게도 좋겠죠? 일반 책상과의 큰 차이점은 높이조절기능뿐만아니라 상판의 각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 책상은 평평하게 되어있는 반면, 모션데스크는 상판을 기울일 수 있어 책을 읽거나 노트북 작업을 할 때 좀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키나 체형에 맞게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책상 높이 조절하면 건강에 좋지않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이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닙니다! 오히려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척추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많은 의사분들이 권장하는 바른자세는 의자높이-발바닥 중앙-무릎중앙-골반중앙-어깨중앙 의 순서로 앉았을때라고 해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골반중앙보다는 어깨중앙쪽으로 앉아있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허리디스크나 거북목 등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쉬워집니다. 그래서 몸에 맞는 올바른 높이조절이 필수랍니다!

 

 

높이조절책상 어떤걸 사야하나요?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몇가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해드릴 수는 있겠죠. 첫번째로는 상판의 소재 입니다. 원목이냐 합판이냐 철제냐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각각 장단점이 존재하니 자신에게 맞는 소재를 고르시면 됩니다. 두번째로는 디자인 인데요, 심플한 디자인인지 아니면 화려한 디자인인지 취향에 맞게 골라주시면 됩니다. 세번째로는 다리 모양이에요. ᄀ자형 일자형 등등 여러가지 형태가 있으니 원하는 스타일로 고르면 되겠죠? 마지막으로는 브랜드 인지도 예요. 유명브랜드라고 무조건 좋은건 아니지만 아무래도 이름값이라는게 무시할 수 없으니깐요.

 

 

모션데스크 상판 소재는 뭐가 좋을까요?
일반적으로 원목 재질인 오크/애쉬 무늬목 또는 강화유리 중에서 고르시는 경우가 많아요. 아무래도 유리상판은 오염물질이 묻었을 때 쉽게 닦아낼 수 있어서 좋고, 나무 재질의 상판은 따뜻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로도 좋죠. 다만 내구성 면에서는 둘 다 큰 차이는 없답니다.

 


높이조절되는 책상이면 다 똑같은 거 아닌가요?
네 아닙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수많은 모션데스크 중에서도 좋은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몇가지 체크사항이 있답니다. 첫번째로는 상판의 재질 입니다. 대부분의 모션데스크는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는데 이 경우 내구성이 약하고 무게가 많이 나가서 이동하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두번째로는 프레임의 두께 인데요, 두꺼운 프레임일수록 안정감있고 튼튼하답니다. 세번째로는 바퀴유무 예요. 바퀴가 있으면 아무래도 조금 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는 안전장치 여부 랍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필수겠죠?

 

 

전동식 vs 수동식
먼저 전동식은 버튼 하나로 원하는 높이만큼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비싼 가격인 단점이 있어요. 반면 수동식은 저렴한 가격이지만 직접 손으로 레버를 돌려줘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죠. 하지만 최근에는 대부분이 전동식으로 출시되며, 리모컨 형식으로 나와서 그리 비싸지 않고 편리하게 쓸 수 있답니다.

 

 

높낮이 조절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저희집에서는 1400mm짜리 사이즈를 쓰는데 이것보다 작은 1200mm 짜리도 있고, 1800mm짜리도 있어요. 높이는 최소 610mm~최대 1170mm까지 조절되니깐 웬만한 성인 남성 키까지는 커버될것 같더라구요. 아이들용으로 나온 600mm짜리도 있으니 자녀방에 놔주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저는 키가 작은데 어떤 사이즈를 사야하나요?
키가 작으신 분들은 대부분 1200mm 이하의 작은 사이즈를 선택하시는데요, 저처럼 180cm 이상이신 분들은 1500mm이상의 큰 사이즈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1000mm이하의 미니사이즈도 있지만 아무래도 다리길이가 짧으면 불편함이 있겠죠?

 

 

높낮이 조절되는 책상 과연 오래쓸 수 있을까요?
네 물론입니다. 높낮이 조절기능 자체는 고장날 일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요. 문제는 내구성이죠. 아무리 튼튼한 재질로 만들었다고 해도 오랜시간 쓰다보면 나사가 헐거워지거나 하는 경우가 발생하거든요. 이럴때는 간단한 수리만으로 해결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만약 너무 자주 고장난다면 AS센터에 문의해서 교환 또는 환불받는것도 방법이겠죠?

 


높이조절책상이라 흔들림이 심한가요?
네, 흔들리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다른 브랜드나 타사 모델과도 비슷한 수준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다만 내구성에서는 차이가 있으니 튼튼한 제품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높낮이 조절 시 소음이 심한가요?
소음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대부분 전동모터 방식으로 구동되기 때문에 소리가 아예 안날수는 없지만 독서실 수준의 조용한 환경에서도 거슬리지 않을 정도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동식이라 고장나지 않을까요?
최근 전동식 모션데스크가 유행하면서 저렴한 중국산 제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값싼 부품을 사용하거나 제대로 된 A/S시스템이 갖춰지지 않은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저가형 제품들은 모터 내구성이 약해 잔고장이 잦고, 이로 인해 수리비가 발생하게 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될 수 있으니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모션데스크 제품추천
스탠딩책상 제품추천

내구성이 강한 모션데스크를 고르고 싶어요!
먼저 마감처리가 잘되어있는지 살펴보세요. 모서리 부분이 날카로우면 다칠 위험이 있고, 도색이 벗겨지면 보기 안좋겠죠? 그리고 튼튼함을 위해서는 프레임 두께가 두꺼워야 합니다. 너무 얇은 프레임은 쉽게 휘어지거나 부러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특히 다리부분이 두꺼운지 반드시 확인하시고, 바닥과의 수평여부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데 비싼게 좋을까요?
사실 이건 정답이 없습니다. 물론 비싼게 좋긴하지만 모든 물건이 그렇듯이 비싸다고 반드시 좋은건 아니거든요. 특히 고가의 장비일수록 더욱 그렇죠.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게끔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게 좋아요. 가령 나는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일을 한다거나 공부를 해야한다면 아무래도 장시간 앉아있는 만큼 허리건강을 위해서라도 조금 비싸더라도 전동식을 추천드려요. 또한 내 방 공간이 협소하다면 어쩔 수 없이 스몰사이즈를 구매하고, 예산제약이 있다면 가성비를 취하는 것이 합리적이겠죠?

 

 

높낮이조절책상(모션데스크) 어디서 사야하나요?
요즘은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마다 자체 브랜드를 가지고 판매하는 곳이 많아서 선택지가 매우 많아졌어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꼼꼼하게 비교해야 하는데요. 먼저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인지 체크하시고, A/S기간 및 무상수리 범위등을 따져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배송비 여부도 빼놓지 말고 살펴보세요!

개인적으로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1800 모션데스크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1600 모션데스크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1400 모션데스크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1200 모션데스크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1000 모션데스크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800 모션데스크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자세교정 효과 뿐만 아니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공부하시는 학생분들에게도 좋을것 같아요. 특히 허리디스크 있으신 분들은 필수 아이템이겠죠? 지금까지 모션데스크 구매가이드였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모션데스크1800 모션데스크프레임 모션데스크데스커 모션데스크추천 모션데스크1600 데스커모션데스크 롱코모션데스크 이케아모션데스크 에이픽스모션데스크 일룸모션데스크 퍼시스모션데스크 핏쳐모션데스크 리바트모션데스크 호몰모션데스크 리낙모션데스크 모션데스크1200 수동모션데스크 제닉스모션데스크 모션데스크1400 전동모션데스크 모션데스크책상 자동모션데스크 원목모션데스크 모션데스크 모션데스크스탠딩리프팅 모션데스크프레임 모션데스크1800 데스커모션데스크플러스 퍼시스모션데스크m302 데스커모션데스크프리미엄 자동높이조절책상 높이조절받침대 높낮이조절책상 데스커높이조절 높이조절스탠드 높이조절책상 높이조절책상높낮이테이블모니터받침대 높이조절책상다리 이케아베칸트높이조절책상 책상높이조절발 이케아높이조절책상 높이조절컴퓨터책상 높이조절이동식책상 퍼시스높이조절책상 리바트높이조절책상 전동높이조절책상 한샘하이높이각도조절책상1200 초등학생높이조절책상 데스커높이조절책상 높이조절간이책상 높이조절책상추천 높이조절책상후기 높이조절책상최저가 이케아높이조절책상 일룸높이조절책상 퍼시스높이조절책상 높이조절책상추천 전동높이조절책상 desker높이조절책상 아씨방가구라인전동식높이조절책상 컴퓨터높이조절책상 한샘높이조절책상 일룸각도높이조절책상 데스커모션데스크1600 데스커모션데스크1800 데스커모션데스크1400 전동모션데스크 모션데스크단점 모션데스크추천퀘이사존 모션데스크추천디시 모션데스크추천클리앙 모션데스크끝판왕 모션데스크뜻 모션데스크모니터암 모션데스크이사 모션데스크브랜드 모션데스크흔들림 모션데스크후기 모션데스크선정리 모션데스크상판 모션데스크1800 베스트피스모션데스크 루나랩모션데스크 일룸모션데스크1400 한샘모션데스크 라자가구모션데스크 일룸모션데스크책상 모션데스크가격 루나랩높이조절스탠딩모션데스크컴퓨터 리바트하움모션데스크 에렉투스모션데스크 일룸이타카네오모션데스크 일룸데스커모션데스크16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