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캐비넷추천 및 구매가이드[사무용철제캐비닛/사무실캐비넷수납장/미니사물함/철제옷장캐비닛/캐비넷수납장/사무용가구/사무실서류함/소형캐비넷/공구캐비넷/캠핑캐비넷/원목캐비넷

by eggmon 2024. 2. 28.
반응형

캐비넷은 사무실이든 가정집이든 어디서나 활용하기 좋은 가구입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공간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캐비넷들이 나오고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가지 종류의 캐비넷들을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캐비넷을 선택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알려드릴게요.

캐비닛 서류함 구매가이드
캐비닛 서류함 구매가이드

구독하시거나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해두시고,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수천 가지 상품의 구매가이드를 이용해 보세요!

제품순위 및 추천은 가장 하단에!

 

캐비넷이란 무엇인가요?
캐비넷은 우리나라 말로는 옷장이지만 영어로는 Cabinet 이라고 합니다. 주로 나무판자 위에 금속재질의 판을 덧대어 만든 장식품이에요. 형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부분 문이 달려있고 선반이 있다는 공통점이 있죠. 그리고 용도에 따라서 서랍장, 책장, 장식장 등으로 구분됩니다.

 

 

캐비넷은 왜 사는건가요?
보통 회사원분들이 많은 직장인들이라면 공감하시겠지만 매일같이 쏟아지는 수많은 서류들.. 정리해도 끝이 없죠ㅜㅜ! 그렇다고 매번 종이박스에 담아둘수도 없고 말이죠. 이럴때 유용하게 쓰이는것이 바로 캐비넷이랍니다. 특히 여성분들같은 경우에는 화장품이라던지 악세사리 같은 작은 물건들을 수납하기 위해서라도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어야한답니다.

 


캐비넷 구입시 고려해야될 사항은 뭔가요?
가장 먼저 디자인이겠죠? 물론 실용성도 중요하지만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이왕이면 예쁜걸 사고싶은건 누구나 마찬가지겠죠? 그리고 다음으로는 크기랍니다. 너무 큰 사이즈보다는 적당한 사이즈를 추천드려요. 또한 문이 열리는 방향이라던가 손잡이 위치 등 세세한 부분까지도 신경써야하는데요, 이 모든 요소들을 종합해서 나에게 맞는 캐비넷을 찾아야 합니다.

 

 

어떤 소재가 좋은건가요?
아무래도 원목소재가 제일 고급스러워보이죠? 나무 특유의 질감과 색감덕분에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구요. 다만 습기나 물에 약하기 때문에 쉽게 변형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철제+원목 조합을 추천드려요. 철재프레임 위에 원목상판을 올린 형식이기 때문에 내구성도 좋고 오래 쓸 수 있거든요. 게다가 저렴한 가격대도 매력포인트랍니다.

 

 

캐비넷 디자인과 색상은 어떻게 골라야하나요?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점은 수납공간의 크기겠죠? 우리집 드레스룸 사이즈를 재보고 알맞은 크기의 캐비넷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나서 원하는 디자인과 색상을 고르면 됩니다. 다양한 종류의 캐비넷 중에서도 원목 느낌의 캐비넷이 인기가 많아요. 모던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엔 제격이기 때문이죠. 밝은 색보다는 어두운 색이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재 캐비넷 색상은 어떻게 고를까요?
보통 흰색 또는 나무색 계열인 오크나 월넛 컬러를 많이 선호하시는데요. 어두운 색일수록 고급스럽고 차분한 느낌을 주고 밝은 색은 공간을 넓어보이게 하죠. 최근에는 원목 무늬목 시트지를 붙인 제품도 출시되고 있으니 취향에 맞는 색깔을 고르시면 됩니다.

 

 

조립식 캐비넷 vs 완제품 캐비넷
조립식 캐비넷은 조립하기 쉬운 대신 완성품 보다는 견고함이 떨어지는 편이고, 완제품 캐비넷은 조립해야되는 수고로움 없이 쉽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비싼 가격 탓에 선뜻 구매하기 망설여지는데요. 이럴 땐 중고거래 사이트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답니다.

 


어떤 사이즈의 캐비넷을 골라야할까요?
보통 방 크기에 따라서 선택하면 되는데요, 만약 방이 작다면 가로 길이가 긴 수납장보다는 세로길이가 긴 수납장을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작은방에서는 큰 수납장일수록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높이 또한 너무 높은것 보다는 적당한 높이의 수납장을 고르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답답해보이지 않고 깔끔해보이거든요.

 

 

사무실에서는 어떤 캐비넷을 써야하나요?
도어형 캐비넷은 내부 공간이 넓고 문이 달려있어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오픈형 캐비넷은 개방되어있는 만큼 물건을 찾기 쉽고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벽장형 캐비넷은 넓은 공간확보가 가능해서 많은 양의 서류나 물품을 보관하기 좋습니다. 서랍형 캐비넷은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정용으로는 어떤 캐비넷을 써야하나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용도에 따라서 여러가지 타입의 캐비넷 중 원하는 스타일을 고르시면 되는데요~ 우선 첫번째 사진처럼 옷장형 캐비넷은 옷정리함으로써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답니다. 선반형 캐비넷은 책이나 소품 등을 정리하기 좋아요. 수납장형 캐비넷은 주방용품이나 생활용품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책상서랍형 캐비넷은 책상 아래에 두고 쓰기 좋은 사이즈라서 학생분들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오픈형 / 도어형 각각 추천하는 방이 있나요?
아무래도 좁은 원룸같은 경우엔 오픈형보단 도어형이 좋겠죠? 특히나 신혼부부라면 더욱 그럴테구요. 반면에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옷정리 뿐만 아니라 장난감 정리 등 여러가지 물건들을 보관하기 위해 오픈형을 많이 선호한답니다. 물론 개인취향차이니 정답은 없어요!

여닫이 문이냐 미닫이 문이냐 이것도 참 고민되는 부분중 하나죠. 우선 저희집 같은 경우엔 방문과 거실 사이에 설치했는데요, 이럴경우 도어타입(미닫이)보단 슬라이딩 타입(여닫이)을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좁은 공간이다보니 최대한 공간을 활용해야하는데 그러기 위해선 슬라이딩 타입이 훨씬 효율적이거든요. 물론 취향에 따라 다를수도 있지만 저는 슬라이딩 타입을 추천드립니다!

 

 

서랍형 vs 오픈형
수납형태로는 서랍형과 오픈형이 대표적이죠. 둘 다 장점과 단점이 명확해서 선택장애가 올수도 있지만 각각의 장/단점을 알고 있으면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우선 서랍형은 위 아래로 여닫는 형태이기 때문에 안정감이 있고,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반면 아래쪽에만 바퀴가 달려있어서 이동시 조금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지요. 그리고 위로 여는 방식이다보니 위쪽 칸보다는 아래쪽 칸의 깊이가 깊어서 무거운 물건을 넣었을 때 처질 위험이 있답니다.
오픈형은 이름 그대로 활짝 열리는 형태라서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개의 선반을 설치하면 보다 높은 수납효율을 기대할 수 있어요. 다만 열고 닫는 과정에서 소음이 발생하며, 바닥면이 고정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무게중심이 한쪽으로 쏠리면 쓰러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캐비넷 사이즈는 어떻게 골라야하나요?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부분은 공간 활용성이에요. 자주 쓰는 물건이라면 수납공간이 넉넉할수록 좋고, 그렇지 않은 물건이라면 너무 크지 않도록 해야겠지요. 특히 문 옆에 두는 경우라면 문의 크기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방문 폭이 60cm인 경우 600mm짜리 캐비넷을 두면 문을 열때 불편함이 없겠지요. 만약 방 안에 두려고 한다면 침대 높이만큼 오는 800mm 이상의 캐비넷을 추천드려요.

 

 

사무실에서 쓰는 것처럼 칸칸이 분리되어있는 캐비넷 말고 통으로 된 캐비넷은 없나요?
네 물론 있습니다! 통짜로 되어있는 캐비넷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만 디자인이 다양하지 않고 대부분 오픈형이라 개인 물품을 보관하기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어요.

캐비닛 서류함 제품추천
캐비닛 서류함 제품추천

수납장 안에 물건들을 어떻게 정리해야 할까요?
사실 이부분이 제일 어려운 문제인거 같아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정답은 아니지만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어요. 첫번째로는 자주 쓰는 물건이라면 손이 닿기 쉬운 곳에 배치하세요. 예를들어 주방용품같은 경우라면 싱크대 위나 가스레인지 옆에 두는거죠. 두번째로는 무거운 물건은 아래쪽에 가벼운 물건은 위쪽에 배치하시는게 좋아요. 무게중심이 아래로 쏠리면 쓰러지기 쉽기 때문이에요. 세번째로는 색상별로 구분해서 보관하신다면 찾기도 쉽고 보기에도 깔끔하겠죠?

 

 

캐비넷 내부는 수납박스 vs 플라스틱서랍장?
저는 개인적으로 수납장 안에 물건들을 가득 채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양의 물품을 깔끔하게 정리하고자 한다면 박스형태의 수납용품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자주 쓰는 용품 위주로 간단하게 정리한다면 플라스틱 서랍장을 추천드립니다.

 

 

옷장 대신 캐비넷을 선택해도 될까요?
네 물론입니다! 저 역시 옷장대신 캐비넷을 사용하고있는데요, 오히려 옷장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실용적이더라구요. 특히 저희집처럼 방하나를 드레스룸으로 쓰고있는 경우엔 더더욱 그렇습니다. 제가 쓰는건 6단 서랍장인데 아래 2칸은 계절옷을 넣고 위 4칸은 자주 입는 옷 위주로 넣어놨어요. 그리고 맨 윗칸은 모자나 가방 등 잡화류를 넣어서 깔끔하게 정리했답니다. 이렇게 하면 한눈에 보기 쉽고 찾기도 쉬워서 너무 좋더라구요.

 


수납공간이 부족한데 어떡하죠?
사실 이건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문제라고 생각해요. 아무리 수납장을 많이 사더라도 결국 어딘가 빈곳이 생기기 마련이거든요. 그럴땐 기존에 있던 행거를 이용해서 해결하면 되는데요, 먼저 벽쪽에 선반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래야 행거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거든요. 만약 천장높이가 높다면 봉을 두개 이어서 높게 만들면 되고, 낮다면 한개로만 만들어도 충분하답니다. 그렇게 만든 다음 옷걸이를 걸어주면 끝! 간단하죠?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접이식 캐비닛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4문 캐비닛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3문 캐비닛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2문 캐비닛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1문 캐비닛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락커장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독 흰색을 선호한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화이트 색상의 가구들이 인기가 많은데요. 깔끔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어디에나 잘 어울리기 때문이죠. 만약 이사를 가거나 분위기를 바꾸고 싶다면 다른 컬러로도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포인트컬러라면 더욱 좋겠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중고캐비넷 목재캐비넷 캐비넷수납장 철제캐비넷 캐비넷옷장 캐비넷캐비닛 아워캐비넷 철제캐비넷 철제캐비넷수납장 캐비넷베이글 미니캐비넷 철재캐비넷 이케아캐비넷 행궁동캐비넷베이글 그랜마캐비넷 소프트캐비넷 아우어캐비넷 마켓비캐비넷 이케아철제캐비넷 숨캐비넷 캠핑캐비넷 사무실캐비넷 사무용캐비넷 캐비넷수납장 캐비넷옷장 캐비넷제작 캐비넷가스난로 캐비넷형간이팩키지 캐비넷히터 캐비넷형간이스프링클러 캐비넷베이글 검찰캐비넷 캐비넷열쇠 소형캐비넷 가스캐비넷 3단캐비넷 야외캐비넷 캐비넷영어로 캐비넷뜻 캐비넷캐비닛 캐비넷클럽 캐비넷시뮬레이터 캐비넷ir다운 캐비넷정치 캐비넷잠금장치 캐비넷형자동소화장치 캐비넷사이즈 캐비닛디자인스튜디오 캐비닛서비스 캐비닛투영 캐비닛히터 캐비닛건조기 아워캐비닛 미니캐비닛 캐비닛캐비넷 캐비닛형자동소화장치 일리야밀스타인:기억의캐비닛 파일캐비닛 철제캐비닛 철제옷장캐비닛 캐비닛형간이스프링클러 김언수캐비닛 접이식캐비닛 사무실캐비닛 시크릿캐비닛 기억의캐비닛전 중고캐비닛 중고철제캐비닛 캐비닛디자인스튜디오포제호보 캐비닛영어로 캐비닛파일 캐비닛내용기교환방법으로적절하지옳지않은것은 캐비닛웹소설 캐비닛파일설치 캐비닛형간이스프링클러 캐비닛장난감 캐비닛잠금장치 캐비닛형자동소화장치설치대상 캐비닛손잡이 캐비닛꾸미기 캐비닛파일손상 퍼시스2단캐비닛 그알캐비닛 사무실옷장캐비닛 사무실캐비닛인출식옷걸이 철재캐비닛 설치에필요한캐비닛파일 간이스프링클러캐비닛형 캐비닛형하론소화설비 캐비닛시건 캐비닛형간이sp 캐비닛형자동소화장치가스계소화설비구분 안전캐비닛 캐비넷맞춤법 캐비넷영어 개인사물함캐비넷 중고철재캐비넷 중경산업캐비넷형간이스프링클러 사무실서류캐비넷 사무용철재캐비넷 캐비넷형자동소화장치 캐비넷형간이스프링클러설비 캐비넷공구함 철재캐비넷옷장 남해캐비넷펜션 철재캐비넷열쇠따는법 캐비넷열쇠함 캐비넷형간이스프링쿨러시스템 캐비넷수납장열쇠서류보관 캐비넷이름표 캐비넷히터 사무용캐비넷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