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파고라추천 및 구매가이드[야외정자추천/원두막오두막추천/옥상캐노피/야외흡연실제작/테라스파고라/전원주택평파고라/이동식파고라주차장/썬룸파고라어닝/막구조파고라/파고라시공

by eggmon 2024. 2. 28.
반응형

요즘 전원주택 생활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주택생활 필수품인 파고라(퍼걸러) 설치 문의가 많아지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엔 파고라 제작 및 설치시 고려해야될 사항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야외정자 파고라 구매가이드
야외정자 파고라 구매가이드

구독하시거나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해두시고,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수천 가지 상품의 구매가이드를 이용해 보세요!

제품순위 및 추천은 가장 하단에!

 

파고라는 지붕과 기둥 사이에 설치되는 구조물로 햇빛을 차단하거나 비나 눈을 막아주는 차양막입니다. 최근 전원주택에서는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카페에서도 많이 찾아볼 수 있죠. 하지만 아직까지는 생소하기 때문에 어떻게 시공해야하는지 막막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파고라란 무엇인가요?
파고라는 영어로 Pagora 라고 하는데요, 라틴어로 '그늘'이자 고대 그리스어인 pagos(비탈)+hora(장소) 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데요, 쉽게 말하면 비탈진 곳에 위치한 장소 라는 뜻이에요. 그래서 주로 야외 공간에 설치되는 구조물이랍니다.
그래서 위 사진처럼 기둥이 있고 평평한 지붕이 달려있는 형태랍니다. 주로 나무 소재로 만들어지며, 비나 눈으로부터 실내공간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주로 실외 공간에 설치됩니다. 또한 햇빛을 차단하거나 내부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다양한 디자인 설계를 통해 미적인 요소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파고라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파고라는 크게 두 가지 장점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외부환경으로부터 보호받는다는 점이에요. 실외 환경 중 직사광선 및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며 빗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나무그늘 아래 앉아있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도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으며 겨울철 눈보라 역시 피할 수 있게 해줍니다.
두번째로는 뛰어난 경관성 입니다. 자연경관과의 조화로움 덕분에 아름다운 풍경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죠. 이 밖에도 여러가지 장점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2가지 장점만으로도 파고라의 매력을 충분히 느끼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파고라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파고라의 단점으로는 먼저 유지관리비가 든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목재 특성상 수분에 취약하기 때문에 물청소보다는 마른걸레질 위주로 관리해야하며 오일스테인 작업(목재보호제)을 꾸준히 해주어야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높은 초기비용을 들 수 있겠네요. 아무래도 금속재질의 파고라 보다는 목재재질이기 때문에 재료비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조립식 형태의 파고라도 존재하지만 이러한 경우엔 완성품 상태로 배송되기 때문에 운송비가 발생한다는 점도 고려해야겠죠?

 

 

파고라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파고라는 크게 두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어요. 첫번째는 나무기둥 위에 합판을 올리고 기와를 얹은 전통방식의 정자형 파고라이고, 두번째는 경량철골구조체위에 목재 또는 알루미늄 루버를 부착해서 만드는 모던스타일의 파고라랍니다.

또 다른 분류로는 지붕형태에 따라 정자형, 모임지붕형, 박공지붕형으로 구분됩니다. 각각의 형태별로 장단점이 있으니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원하는 스타일의 파고라를 선택하세요!

 

 

파고라 어디에 설치하나요?
파고라는 크게 두 가지 용도로 활용됩니다. 첫 번째는 그늘을 만들기 위해서이고, 두 번째는 비나 눈을 막기 위해서죠. 특히 여름에는 뜨거운 햇빛을 가려주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하거나 휴식을 취할 때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또한 겨울에는 차가운 바람을 막아주고 야외정자 실내 온도를 유지시켜줘요. 이 밖에도 외부 소음을 줄여주거나 벌레들을 막아주는 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어서 주택 생활자라면 필수라고 할 수 있겠죠?

 

 

파고라 업체선정 어떻게 해야하나요?
파고라 업체 선택시 가장 중요한것은 역시 견적이겠죠? 하지만 너무 저렴한 곳은 의심해볼 필요가 있어요. 아무리 저렴해도 싼데는 다 이유가 있거든요. 일단 현장 실측 후 정확한 견적을 받아보는게 우선입니다. 그리고 견적서 상에 어떤 자재들이 들어가는지 꼼꼼하게 체크해야되요. 특히 목재 같은 경우엔 저가형 중국산인지 국내산인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파고라 시공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파고라 공사비용은 크게 목재/금속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먼저 목재형 파고라의 경우 원목 자체의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금속재에 비해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금속형 파고라의 경우 외부환경에 강하며, 오랜기간 사용하여도 변형이 적다는 장점이 있으나, 다소 무거운 무게감과 비싼 단가가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의 예산 범위내에서 어떤 재료를 사용할지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고라 공사비는 현장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대략 평당 100~150만원 선이에요. 하지만 이 금액은 순수하게 재료비+시공비이기 때문에 자재값 상승분이라던지 인건비 인상요인같은 부분은 제외되어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견적을 위해서는 직접 방문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아요.

 

 

파고라 재료는 뭐가 있나요?
파고라 소재로는 크게 방부목, 합성목재, 스틸파이프 세가지가 있어요.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걸 선택하면 됩니다. 먼저 방부목은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오일스테인 작업을 주기적으로 해줘야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반면 합성목재는 천연목재 느낌 그대로 유지하면서 별도의 관리가 필요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명이 짧다는 단점이 있죠. 마지막으로 스틸파이프는 녹슬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하지만 무게가 무겁다는 단점이 있어요.

특히 파고라 내부 공간 구성요소 중 바닥재로는 방부목 데크재가 많이 사용되는데요, 합성목재데크재(방부목+합성수지) 또는 천연목재데크로 구분됩니다. 둘 다 썩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내구성에서는 차이가 납니다. 특히 오일스테인 칠을 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나무가 뒤틀리고 갈라지는 현상이 발생하니 반드시 주기적으로 칠해줘야 합니다.

 

 

파고라 지붕자재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지붕재료로는 아스팔트슁글이 대표적입니다. 슁글은 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인 폴리스티렌 위에 특수접착제를 도포 후 기와모양으로 성형한 건축자재이며, 색상 또한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어서 원하는 색깔로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수명이 짧고 누수 위험이 있으니 방수처리를 꼼꼼히 해야하며, 10년마다 재시공 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야외정자 파고라 제품추천
야외정자 파고라 제품추천

파고라 기둥 재료는 무엇인가요?
기둥으로는 주로 각관파이프 100*100mm 가 사용되며, 두께는 1.6t~4.0t 까지 다양하게 나옵니다. 그러나 4.0t 이상부터는 무게가 너무 무거워지기 때문에 2.3t ~ 3.5t 를 추천드리며, 휨방지를 위해 용접부위 보강작업을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파고라 설치시 기둥간격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파고라 시공 사진을 보면 대부분 기둥이 2개씩 붙어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이 간격이 너무 좁으면 지붕판 하중을 견디지 못해 무너질 위험이 있고, 너무 넓으면 바람에 쉽게 흔들려 안전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파고라 설계시에 최소 5m이상의 간격을 유지하시는 게 좋습니다.

 


파고라 바닥면 마감은 어떤걸로 해야할까요?
파고라 밑 부분은 흙바닥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되면 빗물이 고이거나 오염물질이 묻어 부식되기 쉬워요. 그렇다고 데크를 깔자니 나무데크는 썩거나 갈라질 우려가 있어서 선택하기 쉽지 않지요. 이럴 때 추천드리는 방법은 인조잔디를 까는 거예요. 잔디 자체가 물빠짐이 좋고 수분 흡수율이 낮아 습기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거든요. 또한 외부 충격으로부터 완충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더욱 튼튼한 파고라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파고라 위에 조명을 달고 싶은데 전선 연결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파고라 위에 조명을 달기 위해서는 전기공사가 필수입니다. 하지만 전원주택 마당 한켠에 위치한 파고라 특성상 전문업체에게 의뢰하기도 애매하고 직접 하자니 막막하시죠? 그럴 땐 간단한 작업도구만으로 누구나 손쉽게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천장위에 구멍을 뚫어야 하는데요, 이때 드릴비트(기리)라고 하는 전동드릴 날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타공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요. 그리고 칼블럭이라는 나사못을 고정시켜주는 부품을 넣어주고 피스를 박아주면 끝! 간단하죠?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원목 파고라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더블루프 파고라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시스템 파고라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독립식 파고라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이동식 파고라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조립식 파고라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전원주택에서의 삶이란 여유로운 일상 속에서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죠. 그런 의미에서 파고라는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어요. 자연속에서 즐기는 커피한잔의 여유, 상상만해도 너무 좋지않나요? 지금까지 파고라 가이드였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원형파고라 파고라뜻 조립식파고라 파고라제작 테라스파고라 파고라만들기 파고라정자 시스템파고라 옥상파고라 오스카파고라 지아이엘파고라 야외파고라 디자인파고라 파고라가격 파고라정자 파고라만들기 파고라저렴한가격 파고라diy철재 파고라건축법 파고라주차장 파고라의자 파고라건축물여부 파고라제작 파고라시공 파고라제작업체 파고라어닝 시스템파고라 파고라뜻 파고라디자인 파고란 파고라영어 파고라종류 파고라설치 파고라영어로 파고라규격 파고라도면 파고라설치허가 파고라바닥면적 파고라가격 파고라지붕자재 파고라정자가격 파고라어닝 인조목파고라제작업체 지아이엘파고라sgp 가제보파고라정자캐노피 오스카시스템파고라 전원주택파고라 파고라렉산지붕 파고라자재판매 코스트코조립식파고라 사각파고라규격 파고라건축면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