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시스템행거추천 및 구매가이드[드레스룸꾸미기/시스템옷걸이행거/시스템선반추천/이동식튼튼한행거/2단행거/시스템옷장/행거드레스룸/시스템가구추천/시스템행거싸게판매하는곳]

by eggmon 2024. 2. 27.
반응형

시스템행거는 드레스룸 인테리어 필수품이죠~ 하지만 막상 설치하려고 하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시스템행거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초간단 가이드! 지금부터 같이 알아볼까요?

시스템행거 구매가이드
시스템행거 구매가이드

구독하시거나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해두시고,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수천 가지 상품의 구매가이드를 이용해 보세요!

제품순위 및 추천은 가장 하단에!

 

시스템행거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일반옷장과는 다르게 원하는 대로 디자인해서 방 크기에 맞게 맞춤형으로 제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사갈 때 분해 및 이동설치가 용이하다는 점도 큰 장점이죠. 하지만 단점으로는 공간차지가 크다는 점이에요. 아무래도 벽에 고정시키는 형식이다보니 붙박이장보다는 차지하는 면적이 클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고려하셔서 선택하시는 편이랍니다.

 

 

설치기사분 없이 직접 설치해도 될까요?
네 물론이에요! 다만 혼자서는 조금 힘들수도 있으니 두명이서 같이 설치하면 훨씬 수월하게 설치할 수 있어요. 벽고정 장치나 못질 같은 경우는 기사님께서 해주시기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가격비교사이트에서는 어떤걸 비교해야하나요?
우선 내가 원하는 디자인인지 먼저 파악해야겠죠? 다음으로는 높이조절 여부(높이 조절이 안되는 상품도 있음), 바퀴유무, 기둥수, 색상 등등 여러가지 조건들을 따져봐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후기 및 평점을 참고하셔서 최종 결정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드레스룸 공간과 천장 높이 재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먼저 줄자를 이용해서 방 가로 길이를 재줍니다. 그리고 벽 끝에서부터 바닥까지의 길이는 따로 재주셔야하는데요, 이 때 주의해야할 점은 문쪽 벽면에서는 1cm 여유를 두고 재야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야 나중에 방문을 열고 닫을때 간섭이 생기지 않아요. 다음으로는 천장높이를 재줘야하는데요, 천장높이는 2가지 방식으로 잴 수 있어요. 첫번째는 손으로 직접 닿는 부분인 천장면으로부터 수직으로 내려온 지점을 재고, 두번째는 천정 몰딩부분(걸레받이)로부터 수평으로 내려온 지점을 재면 됩니다. 만약 방이 좁다면 높이는 크게 상관없으니 참고하세요!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자면, 먼저 천장 높이를 재야되는데요, 바닥에서부터 천장까지의 높이를 줄자로 정확히 잰 후 도면을 그려줍니다. (천장높이-바닥깊이)*0.8=가로길이(cm) 가 나오는데요, 예를 들어 천장높이가 2300mm이고 바닥깊이가 600mm라면 2300-600*0.8=1850 즉 가로길이는 1850cm가 되겠죠? 그러면 이제 세로길이를 정해야되는데요, 세로는 총 4개의 기둥중 가운데 기둥이 될 1번기둥의 높이를 제외한 나머지 3개의 기둥높이를 합한 값인 1800/3=540cm가 됩니다. 따라서 높이는 540cm가 되고 이것을 다시 아까 구한 가로길이값인 1850cm에 더하면 전체 사이즈가 나오게됩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건 각 기둥마다 연결되는 브라켓 갯수인데요, 모든 기둥당 5개씩 들어가는걸 감안하시고 계산하시면 됩니다.

 


방 사이즈에 맞게 행거를 주문제작 하고 싶은데 어떤식으로 진행하면 되나요?
주문제작이기 때문에 먼저 원하는 구성을 선택하신 후 도면을 그려서 보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반드시 알아야할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로:벽끝+바닥길이 / 세로:천장몰딩 + 창문틀 or 문틀 -천정고:손으로 닿은 곳 부터 창틀 또는 문틀 까지 (만약 창틀이 없다면 그냥 맨 위지점까지만 체크하셔도 무방합니다.)
도면을 그릴땐 가급적이면 실제 치수를 적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가로는 600mm 세로는 800mm라면 6m800mm라고 써주시면 되고, ᄀ자 형태나 ᄃ자 형태 등 다양하게 그려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너무 복잡하게 그리시면 제작 과정에서 헷갈릴 수 있으니 최대한 간단하게 그려주세요!

보통 드레스룸과 같은 방 한칸 전체를 다 채우는 경우라면 높이 2m 이상의 긴 옷장을 추천드려요. 만약 작은 공간이라면 1~2단짜리 짧은 장을 여러개 배치해서 효율적으로 수납공간을 확보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코너장 활용방법 알려주세요!
코너장은 기둥 사이에 끼워서 쓰는 장이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예를 들어 ᄀ자 모양인 방이라면 코너장을 이용해서 ᄃ자 모양으로 만들거나, ᄂ자 모양인 방이라면 코너장을 이용해서 ᄆ자 모양으로 만들 수 있죠. 다만 주의사항이 있다면 한쪽 벽면에만 붙여서 쓸 경우 무게중심이 한쪽으로 쏠려서 무너질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양쪽 끝에 붙여주셔야 해요.

 

 

선반형 vs 서랍형 중 뭐가 좋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선반형을 선호하는데요, 아무래도 자주 입는 옷들을 걸어놓으면 꺼내기도 쉽고 정리하기도 편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맨 위 칸엔 모자나 가방같은 소품을 올려놓아도 좋구요. 단, 양말이나 속옷처럼 부피가 작고 가벼운 물건들이 많다면 서랍형을 추천드립니다.

 

 

어떤 소재의 행거를 골라야할까요?
소재는 크게 철제/원목/알루미늄 세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먼저 철제는 저렴한 가격대비 튼튼한 내구성 덕분에 가성비 좋은 아이템이에요. 원목은 고급스러운 느낌이지만 무게감이 있고 조립식보다는 완제품형태인 경우가 많아요. 알루미늄은 가볍고 튼튼하지만 나무처럼 따뜻한 느낌은 없어요.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고르시면 될것같아요

그 다음은 어떤 종류의 옷을 얼마나 걸건지 파악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코트나 자켓같은 외투류 위주로 수납한다면 높이가 높은 하이그로시(High Glossy) 타입의 행거를 추천드립니다. 반면 원피스나 셔츠같이 비교적 가벼운 옷들을 주로 수납한다면 코팅처리가 되어있지 않은 무광타입의 행거를 추천드려요. 또한 선반형/서랍형 등 다양한 옵션들이 있으니 원하는 형태를 고르면 됩니다.

 

 

어떤 종류의 행거를 사야하나요?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2단행거, 선반형행거, 드레스룸행거 등 다양한 형태의 행거들이 있지만 이 중에서도 저는 높이조절이 가능한 스마트행거를 추천드려요! 일단 제일 큰 장점은 내 키에 맞춰서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공간활용성이 뛰어나다는 점이에요. 방 한켠에 남는 자투리 공간까지도 활용해서 수납공간을 늘릴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는 디자인이 깔끔하고 세련되었다는 점과 이동식 바퀴가 달려있어서 원하는 위치로 쉽게 옮길 수 있다는 점이랍니다.

 

 

커튼형 vs 오픈형 중 뭐가 좋을까요?
커튼형은 말 그대로 커튼처럼 열고 닫을 수 있는 형태이고, 오픈형은 벽 전체를 가리는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커튼형을 추천드려요. 일단 디자인 면에서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고, 계절별로 자주 입는 옷들을 걸어놓고 꺼내 입기 편하거든요. 특히 겨울옷 같은 경우 부피가 커서 보관하기도 쉽지 않은데 이렇게 옷장 안에 넣어두면 깔끔하게 정리되기 때문에 보기에도 좋고 찾기도 쉽답니다.

 

 

드레스룸 인테리어 팁 좀 주세요!
우선 색상선택이 중요한데요, 화이트나 아이보리 같은 밝은 계열이면 공간이 넓어보이고 환해보이는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으론 조명이에요. 간접조명을 활용하면 분위기있는 연출이 가능하니 도전해보세요! 마지막으로 거울입니다. 전신거울을 배치하면 좁은 공간이라도 훨씬 넓어보인답니다.

 

 

천장형행거는 왜 이렇게 비싼가요?
아무래도 많은 양의 옷을 걸 수 있고, 튼튼하기 때문이겠죠? 그리고 벽에 고정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에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지기도 하구요. 다만 그만큼 조립과정이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걸리는 단점이 있어요. 특히 혼자사는 1인가구라면 더더욱 힘들겠죠? 이럴땐 DIY보다는 완제품을 사는게 좋아요.

 

 

천장높이가 2m이상이면 어떡하죠?
일반적으로 국내 아파트의 천장 높이는 2m 내외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스템행거는 이 규격에 맞춰서 제작됩니다. 하지만 간혹가다 천장 높이가 2m 이상인 곳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맞춤제작을 해야하는데 그렇게 되면 아무래도 기성품보다는 비싸질 수 밖에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체크하셔서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천장 높이가 2m 미만이면 천장고정형 행거 못 쓰나요?
일반적으로 천정고가 2m미만인 경우라면 대부분의 기성 사이즈로는 설치가 불가능한데요, 그렇다고 아예 쓸 수 없는건 아니예요. 맞춤제작 업체에서는 원하는 길이만큼 제작이 가능하답니다. 다만 이 경우엔 금액이 조금 올라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시스템행거 제품추천
시스템행거 제품추천

제가 구매한 건 조립형이라 걱정되는데 괜찮을까요?
아무래도 조립형이다보니 조금 걱정되는 건 사실이죠. 하지만 실제로 받아보면 설명서 없이도 쉽게 조립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답니다. 오히려 너무 쉬워서 당황스러울 정도였어요. 그리고 나사나 볼트같은 부속품들이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부족함없이 조립할 수 있었어요. 저는 혼자 했는데 한시간 반만에 뚝딱 완성했답니다. 처음엔 조금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설명서를 보고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금방 완성된답니다. 물론 혼자서도 충분히 하실 수 있고, 두명이서 한다면 더욱 빠르게 끝낼 수 있겠죠?

 

 

이사갈 때 어떻게 가져가야하나요?
제가 제일 궁금했던 부분이에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분해하면 충분히 가져갈 수 있답니다. 다만 처음에 업체 불러 설치한 경우 업체 측에 맡기고자 하는 경우 이전설치비가 발생하는데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서울이고 7만원 나왔어요)

 


옷걸이 봉 간격 조절 어떻게 하나요?
보통 옷걸이봉간격은 6cm~8cm 사이로 조정되는데요, 만약 내가 가지고 있는 옷장과 비슷한 너비나 폭이라면 그대로 쓰시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직접 줄자로 재보고 주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선반 높낮이 조절 되나요?
네 보통 선반높이는 자유롭게 조절가능하니 원하시는 위치에 맞춰서 쓰실 수 있어요. 단, 너무 무거운 물건을 올려놓으면 처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답니다.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2400 시스템행거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2000 시스템행거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1600 시스템행거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1200 시스템행거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800 시스템행거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이제 곧 시즌이라 그런지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시는데요. 아무래도 계절이 바뀌면 옷장 정리를 하게되고 그러다보면 새로운 가구를 찾게되는건 당연한 일이겠죠? 특히 신혼부부라면 더욱더 그렇구요. 그런 의미에서 지금 소개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주엔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철제시스템행거 시스템행거가격 드레스룸시스템행거 한샘시스템행거 이케아시스템행거 시스템행거커튼 시스템행거도어 시스템행거철제조립식 시스템행거가격 시스템행거설치 시스템행거추천 시스템행거이케아 행거 왕자행거 이케아행거 시스템장 드레스룸행거 시스템선반 시스템옷장 드레스룸시스템행거 대구시스템행거 시스템행거 시스템행거추천 시스템행거가격 시스템행거커튼 시스템행거설치가격 한샘드레스룸시스템행거 시스템행거설치 시스템행거부품 커튼드레스룸시스템행거 시스템행거부속 시스템행거오프라인매장 시스템드레스룸 한샘드레스룸 드레스룸인테리어 시스템옷장 드레스룸수납장 안방드레스룸 연작시스템 드레스룸가구 시스템가구 드레스룸시공 드레스룸장 무타공드레스룸 몬타드레스룸 드레스룸옷방 시스템드레스룸파트너홈대전대리점 드레스룸시스템행거 드레스룸시스템가구 한샘드레스룸시스템행거 드레스룸시스템행거봉 한샘드레스룸시스템행거가격 서민갑부드레스룸시스템가구 드레스룸시스템행거붙박이장 커튼드레스룸시스템행거 드레스룸시스템행거부품 드레스룸시스템행거프레임 드레스룸시스템선반 드레스룸시스템행거이불수납 이케아알고트시스템드레스룸 시스템드레스룸행거 공간시스템드레스룸 한샘시스템드레스룸 한샘데이즈시스템드레스룸행거세트 시스템행거분해 드레스룸시스템행거봉 시스템행거단점 시스템행거클리앙 시스템행거뜻 시스템행거먼지 시스템행거견적 시스템행거부품 시스템행거후기 시스템행거붙박이장 시스템행거문 시스템행거블라인드 시스템행거비용 한샘드레스룸시스템행거가격 드레스룸시스템행거가격 시스템행거중고 시스템행거옷걸이 시스템행거봉 동서가구드레스룸시스템행거 모던하임시스템행거드레스룸조립식옷장 홈던트하우스시스템행거 드레스룸시스템행거가림막 드레스룸시스템행거이불수납 리바트시스템행거 맞춤드레스룸시스템행거307 삼익드레스룸시스템행거 시스템행거문달기 몬타디자인시스템행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