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배냇저고리추천 및 구매가이드[신생아배냇저고리/겉싸개속싸개추천/배냇가운추천/배냇저고리세트/스와들업/스와들미/무지배냇저고리/메쉬배냇저고리/배냇저고리브랜드/아기배냇]

by eggmon 2024. 3. 7.
반응형

배냇저고리는 신생아때 입는 옷으로 태어나서 처음입는 옷이라 의미가 큰 옷입니다. 그래서 출산선물로도 많이 주고받고 하는데요~ 하지만 막상 선물하려고 하면 어떤걸 사야할지 막막하기 마련이죠. 이번 기회에 배냇저고리 선택 가이드를 알려드릴게요!

배냇저고리 구매가이드
배냇저고리 구매가이드

구독하시거나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해두시고,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수천 가지 상품의 구매가이드를 이용해 보세요!

제품순위 및 추천은 가장 하단에!

 

아기옷 사이즈는 어떻게 고르나요?
보통 아이 옷사이즈는 6개월 단위로 S(75), M(80), L(90) 이렇게 세가지로 구분되는데요, 이 중에서도 0~6개월 사이의 기간동안 입는 75사이즈나 80사이즈를 많이 선택하세요. 하지만 몸무게보다는 키를 기준으로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예를 들어 우리아이가 2월생이고 현재 5kg이라면 70사이즈를 사는것 보다는 75사이즈를 사서 조금 넉넉하게 입히는 게 좋아요. 만약 겨울생이 아니고 여름생이라면 한치수 큰 90사이즈를 사셔도 괜찮아요. 단, 내의같은 경우엔 너무 크면 활동하기 불편하니 딱 맞게 입히시는 편이 좋습니다.

 

 

신생아 내복이랑 배냇저고리 차이점이 뭔가요?
내복은 생후 1개월 이후부터 입을 수 있는 긴팔 상의 하의 세트 상품이고, 배냇저고리는 태어나자마자 입힐 수 있는 짧은 소매 형태의 저고리 입니다. 아무래도 오래 입히지 못하는 품목이다보니 대부분 물려입거나 저렴한 제품 위주로 구매하는데요, 이럴 경우 품질이 좋지 않은 저가형 원단을 사용하거나 봉제 상태가 불량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잦은 세탁 후 쉽게 변형되기 때문에 자주 갈아입혀야 하는데 이 때마다 새것을 살 수 없으니 되도록이면 좋은 품질의 제품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배냇저고리는 언제까지 입히나요?
보통 신생아때 입는다고 알고 계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기마다 성장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저희 아이같은 경우엔 100일까지는 입혔던 것 같아요. 그리고 여름아기라서 긴팔보다는 반팔 위주로 입혔어요.

 

 

보통 배냇저고리는 몇개나 준비해야하나요?
신생아는 하루에 10번 이상씩 옷을 갈아입는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넉넉하게 5벌이상 구비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또한 아기마다 성장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너무 크게 사지말고 딱 맞게 입히시는 게 좋아요.

 


어떤 소재의 배냇저고리를 골라야할까요?
아기 피부에 직접 닿는 옷이기 때문에 면 100%인 순면소재인지 체크하세요. 그리고 디자인보다는 실용성을 고려해서 손싸개 발싸개가 달려있는 세트상품을 고르세요. 특히 겨울생이라면 기모안감처리가 되어있는 상품을 골라보세요.

순면 100%라고 해서 다 같은 순면이 아니예요. 면직물 중에서도 유기농 코튼과 같이 화학처리를 하지 않은 천연소재라면 더욱 안심하고 입힐 수 있겠죠? 오가닉 코튼이란 화학비료나 농약을 최소 3년이상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재배한 목화솜으로 만든 원단이에요.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배냇저고리는 합성섬유인 레이온 혼방이거나 폴리우레탄(스판덱스)같은 합성섬유가 섞여있어요. 이 경우 땀 흡수율이 떨어지고 정전기가 발생해서 연약한 아기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배냇저고리 제품추천
배냇저고리 제품추천

손싸개랑 발싸개는 언제까지 해야하나요?
아기 손싸개랑 발싸개는 생후 1개월까지는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손톱으로 얼굴을 긁거나 발로 얼굴을 차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에요. 특히 손발톱이 긴 편인 남자아이들은 더욱더 조심해야 합니다. 만약 너무 답답해한다면 2~3주 후부터는 빼주셔도 됩니다.

 

 

발싸개 대신 양말을 신겨도 되나요?
네 물론입니다. 다만 양말로 인해 발목부분이 조이지 않도록 주의해서 신기면 됩니다. 그리고 외출시에는 반드시 신발을 신겨야 하는데요, 아직 뼈가 완전히 발달하지 않은 상태라 쉽게 넘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생아 모자는 언제쯤 씌우나요?
생후 1개월까지는 머리숱이 많지 않기 때문에 외출 시 햇볕으로부터 보호해야 해요. 그렇기 때문에 생후 1개월 이후부터는 햇빛이 강한 날에만 씌워주시면 되고, 실내에서는 굳이 쓰지 않아도 된답니다.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겨울 배냇저고리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여름 배냇저고리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배냇가운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겉싸개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속싸개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오늘은 예비엄마아빠분들을 위해 배냇저고리 구매 가이드를 알려드렸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배냇저고리만들기 배냇저고리DIY 수입배냇저고리 배냇저고리브랜드 배냇저고리몇개 여름용배냇저고리 가을배냇저고리 에뜨와배냇저고리 신생아배냇저고리 용띠배냇저고리 밍크뮤배냇저고리 압소바배냇저고리 아가방배냇저고리 태명배냇저고리 오가닉맘배냇저고리 자수배냇저고리 블루독배냇저고리 배냇저고리세트 명품배냇저고리 피카부배냇저고리 밤부베베배냇저고리 모이몰른배냇저고리 배냇저고리선물 매쉬배냇저고리 청룡배냇저고리 반팔배냇저고리 배냇저고리만들기 배냇저고리보관함 배냇저고리세탁 배냇저고리세트 인간극장엄마의배냇저고리 배냇저고리유래 배냇저고리언제까지 배냇저고리diy 엄마의배냇저고리 아기배냇저고리만들기 아기배냇저고리 배냇저고리뜻 배냇저고리추천 배냇저고리영어로 배냇저고리의미 배냇저고리몇개 배냇저고리도안 배냇저고리보관 배냇저고리패턴 배냇저고리입히는법 배냇저고리영어 배냇저고리미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