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돌반지추천 및 구매가이드[돌팔찌추천/순금돌반지가격/백일반지저렴한곳/돌반지싸게판매/3돈2돈1돈돌팔찌/돌반지1돈0.5돈/돌반지디자인추천/반돈,한돈,두돈,세돈돌반지돌팔찌]

by eggmon 2024. 3. 8.
반응형

돌반지는 아기에게 주는 첫번째 선물인 만큼 의미있는 선물이죠~ 하지만 금시세 변동과 디자인 등 고려해야될 부분이 많아서 선택하기 쉽지 않으실텐데요. 오늘은 돌반지 구입시 주의사항 및 꿀팁들을 알려드릴게요!

돌반지 구매가이드
돌반지 돌팔찌 구매가이드

구독하시거나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해두시고,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수천 가지 상품의 구매가이드를 이용해 보세요!

제품순위 및 추천은 가장 하단에!

 

디자인 예쁜 돌반지 추천해주세요!
요즘엔 순금 자체의 광택감을 살린 심플한 디자인들이 인기가 많아요. 특히나 왕관모양 반지는 남자아기용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답니다. 그리고 최근 유행하는건 컷팅 반지인데요, 커팅면마다 빛반사가 달라서 반짝반짝 너무 예뻐요. 또한 큐빅세팅 없이 민자로도 제작가능하니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것 같아요.

 

 

디자인 고를때 어떤 점을 유의해야할까요?
요즘엔 다양한 디자인의 돌반지가 출시되고 있지만 너무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좋습니다. 또한 반지 안쪽에 아기 이름이나 생일 같은 문구를 새길 수 있는지 여부도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일단 순금 함량 99.9%인지 반드시 확인하시고, 순금은 무르기 때문에 세공과정에서 모양이 변형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마지막으로 각인 서비스 여부도 체크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간혹가다 이름이나 문구를 새겨서 특별하게 보관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돌반지 중량은 어떻게 되나요?
순금 함량 99.9% 이상이면 모두 24k라고 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순도가 높은 편인 18k나 14k로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순금함량이 높을수록 오래 보관하기 좋겠죠? 또한 같은 돈수라도 무게감이 다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조금 더 비싼 24k로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돌반지 시세는 어떻게 되나요?
한국거래소 KRX 금시장에서는 매일 오전 9시~오후 3시30분 사이에 거래되는 금시세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있어요. 따라서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서 그날그날의 금시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vs 오프라인 어디서 사는게 좋을까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직접 눈으로 보고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온라인보다는 비싼편이에요.
금값이 너무 비싸진 관계로 저는 되도록이면 온라인에서 구입하시길 추천드려요. 물론 디자인 등 실물을 보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실제로는 대부분 사진 그대로이고 배송도 빠른 편이라서 큰 문제 없이 만족스러운 쇼핑을 하실 수 있답니다. 특히나 금은방에서는 현금결제밖에 안되는데 반해, 온라인에서는 카드결제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답니다. 물론 사이즈 미스로 교환하거나 환불하게 되면 왕복 배송비가 들긴하지만..ㅜㅜ 그런 경우 아니면 굳이 발품팔아서 갈 필요는 없을듯해요.

돌반지 돌팔찌 업체추천
돌반지 돌팔찌 업체추천

언제쯤 사는게 좋을까요?
금은 살 때 10%의 부가가치세가 붙습니다. 그리고 현금영수증 발행시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어서 연말정산 시 유리한데요. 이 모든 조건을 고려했을 때 금은 한 달 중 제일 저렴한 날보다는 2주전 쯤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5월달에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기 때문이에요. 이때 세금을 줄이기 위해 금을 대량으로 처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데 그러면 자연스럽게 수요가 줄어들어 공급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레 판매자 입장에서는 마진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매입가는 낮아지고 반대로 매수가는 올라가게 되요. 그러니 굳이 비싼 돈 주고 비싸게 살 필요없이 좀 더 저렴하게 사기 위해서는 4월 말~5월 초 사이에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이트마다 가격차이가 왜 이렇게 심한가요?
가장 큰 차이는 아무래도 업체 수수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같은 물건이라도 쇼핑몰별로 차이가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는 판매자에게 돌아가는 수수료율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저렴한 곳에서 사면 그만큼 저렴하게 살 수 있겠죠?

 

 

돌팔찌는 몇돈짜리로 해야하나요?
보통 한돈(3.75g) 부터 제작하는데 아이들이 금방 크기때문에 처음엔 1돈 짜리로했다가 많이들 후회 하시더라구요. 나중에 커서보면 좀 작을수도 있으니 대부분 2돈~3돈 정도로 맞추시는 것 같아요.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참고사항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돌팔찌 디자인은 어떤건가요?
가장 인기있는 스타일은 체인형디자인이랍니다.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디자인이죠. 두번째로는 하트모양 팬던트가 달려있는 러블리한 디자인이구요. 마지막으로는 아기 발도장 모양 펜던트가 들어간 유니크한 디자인이네요.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돌반지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돌팔찌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아이에게 줄 첫번째 선물이니만큼 더욱더 신경써서 좋은걸로 해주고 싶은 마음이죠? 앞으로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예쁜 돌반지 골라주시길 바랄게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돌반지3.75 반돈돌반지 돌반지한돈 돌반지1G 돌반지1돈 종로돌반지 순금돌반지 돌반지1돈 종로돌반지 토끼돌반지 뽀르띠돌반지 돌반지시세 돌반지1.875 왕관돌반지 돌반지각인 돌반지1g 이름돌반지 호랑이돌반지 조카돌선물 아기돌반지 돌금수저 돌반지1돈가격 돌반지반돈 돌반지가격 돌반지싸게파는곳 돌반지한돈가격 돌반지반돈가격 돌반지3돈 돌반지제일싼집 돌반지보관함 돌반지1돈매수가격 돌반지팔때가격 돌반지선물 돌반지시세 돌반지의미 돌반지한돈시세 돌반지팔때 돌반지추천 돌반지몇돈 돌반지반돈가격2023 돌반지구매 돌반지1돈시세 아기돌반지가격 순금24k돌반지가격 순금돌반지1돈 애기돌반지1돈가격 돌반지한돈 돌반지팔찌세트 돌반지반돈시세 골든듀돌반지 아기돌반지1돈 아기돌반지시세 종로돌반지한돈가격 돌반지케이스 돌반지금한돈가격 아기돌반지 애기돌반지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