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아기한복추천 및 구매가이드[남자아기한복/여자아기한복/유아한복/신생아한복/백일한복대여업체추천/아기돌한복/아동개량한복/아기한복싸게판매/아기한복이쁜곳/아동한복쇼핑몰]

by eggmon 2024. 3. 8.
반응형

요즘 돌잔치나 결혼식 등 행사때 한복을 입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아이들이 입을만한 예쁜 한복 찾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우리아이에게 딱 맞는 예쁜 한복 고르기!

아기한복 구매가이드
아기한복 구매가이드

구독하시거나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해두시고,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수천 가지 상품의 구매가이드를 이용해 보세요!

제품순위 및 추천은 가장 하단에!

 

아기한복은 언제쯤 구입해야하나요?
보통 돌잔치 한두달전 쯤이면 기성이든 맞춤이든 결정해서 주문하시는 게 좋아요. 그래야 행사 당일에 예쁘게 입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두돌까지는 키보다는 몸무게 변화에 맞춰서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12개월 남아라면 80사이즈 또는 90사이즈 중에 고르면 돼요. 참고로 85사이즈는 좀 크게 나온 편이니 조금 넉넉하게 입히시려면 85사이즈 추천드려요.

 

 

아기한복 사이즈는 어떻게 골라야하나요?
보통 6개월 전후로는 80사이즈(12M) 혹은 90사이즈(18M)를 많이 입히는데요, 이 때는 소매길이보다는 품이 넉넉한 옷을 선택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돌이 지난 후부터는 100사이즈(24M)를 입히면 되는데요, 이때는 키랑 몸무게 모두 고려해서 고르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키가 85cm이고 몸무게가 12kg이라면 110사이즈(36M)를 입으면 되겠죠?

 


돌복과 백일복 중 어떤걸 사야할까요?
백일복은 말 그대로 백일날 입는 한복이에요. 하지만 최근에는 백일상 대여 업체에서 무료로 빌려주는 곳도 많기 때문에 굳이 따로 구입하거나 맞출 필요는 없어요. 다만 명절마다 입힐 계획이시라면 한벌쯤 사두시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돌복은 첫 생일인 돌잔치때 입는 한복입니다. 아기한복은 보통 이 돌복을 구매하시구요, 특별한 날이니만큼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의 색동저고리 같은 디자인으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려요.

 

 

아기한복 어떤 스타일이 좋을까요?

먼저, 남아한복은 주로 쾌자(조끼)스타일이거나 배자(저고리)스타일이에요. 쾌자는 조끼형태라 활동하기 편하고 좀더 격식있는 느낌이고, 배자는 저고리 형태라서 편하게 입을 수 있지만 조금 밋밋한 느낌이 들수 있어요. 여아한복은 치마+저고리 구성이라서 원피스처럼 입기 편하지만 돌잔치나 결혼식같은 특별한 날에는 드레스느낌의 당의형 한복을 많이 입습니다. 최근에는 퓨전한복 형식으로 생활한복 같은 느낌의 한복도 인기가 많더라구요.

 


돌쟁이 남자아이 한복은 어떤 색이 좋을까요?
남자아이 한복은 진한색 계열인 푸른색계열(하늘색, 남색) 또는 붉은색 계열(빨간색, 분홍색) 중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남아용 저고리 색상은 밝은 아이보리색이거나 흰색 계통이고, 바지색상은 짙은 회색계통이에요. 만약 하늘색저고리에 붉은바지라면 색감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다른 소품들을 톤다운 시켜주는것이 좋아요. 반면 빨간색저고리에 옅은회색바지는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느낌을 줍니다. 따라서 원색보다는 파스텔톤 컬러를 고르시는걸 추천드려요.

 


여자아이 한복은 어떤 색이 좋을까요?
여자아이 한복은 핑크색 치마에 노란색 저고리 혹은 연두색 저고리 등 화사한 색깔들이 인기가 많아요. 특히 여자아이 한복은 화려한 자수장식이 들어간 디자인이 많아서 더욱 사랑스러운 느낌을 준답니다. 또한 여아용 저고리 색상은 대부분 연한 살구색이나 베이지색이며, 바지는 검정색이나 청색등 어두운컬러가 많습니다. 마찬가지로 같은 보라색이라도 연보라색치마에 진보라색저고리는 조금 촌스러워 보일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전통한복이랑 퓨전한복 중 어떤게 좋을까요?
요즘엔 퓨전스타일로도 많이 입으시는데요, 아무래도 어른들이 보시기엔 전통스타일이 예쁘겠죠? 색동저고리 같은 경우 알록달록하니 사진 찍으면 너무너무 예뻐요. 남자아이라면 쾌자(조끼)형 저고리+바지 세트랑 배자(조끼)형 저고리+바지 세트 이렇게 두가지 종류가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여자아이라면 치마 길이 조절이 가능한 당의형태의 저고리 + 치마 조합과 원피스 형태의 드레스 느낌나는 디자인 등 다양하게 고를 수 있어요.

아기한복 제품추천
아기한복 제품추천

어떤 소재의 한복을 골라야하나요?
소재는 크게 본견/폴리 혼방 이렇게 나눌 수 있어요. 본견은 실크 100% 원단이고 폴리 혼방은 폴리에스터+레이온 혼합원단이에요. 둘 다 장단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고급스러운 느낌은 본견이 훨씬 좋아요. 다만 물빨래가 불가능해서 드라이클리닝을 맡겨야한다는 단점이 있죠. 반면 폴리는 물빨래가 가능하지만 광택이 떨어지고 뻣뻣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대신 저렴한 가격과 세탁의 편리함이 장점이랍니다.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남자아이 한복 입힐 때 주의사항은요?
아무래도 남아용 한복은 바지랑 조끼 형태라서 기저귀 갈거나 옷 갈아입힐 때 불편함이 있더라구요. 그럴땐 속바지를 입히고 배자를 벗긴 후 갈아입는게 훨씬 수월하답니다. 바지는 고무밴드형이라 쭉쭉 늘어나니 걱정 안하셔도 되구요. 혹시라도 소변이 샐까봐 걱정되신다면 팬티기저귀를 착용시켜주시면 됩니다.

 

 

여자아이 한복 속치마 입어야할까요?
속치마 입으면 치마가 봉긋하니 예뻐져서 입히면 좋긴한데 불편해서 안입는 경우도 많아요. 이건 엄마 취향이니 입히고 싶으면 입히시고 아니면 패스하셔도 될것 같아요

 

 

아동한복 세탁방법 궁금해요!
아기한복은 대부분 물세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염부위만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손빨래 해주시면 됩니다. 건조시에는 그늘진 곳에서 말려주시고 다림질 하실때는 얇은 천을 덧대고 다려주셔야 합니다.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남아한복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여아한복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아동생활한복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아기한복슈트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아동한복 속치마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아동한복 머리장식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아기한복대여업체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오늘은 이렇게 어린이집 등원룩 / 유치원 입학룩 으로도 활용가능한 예쁘고 깜찍한 유아한복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랑스러운 우리아이에게 어울리는 색조합이라던가 소품활용 팁같은것도 같이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고 즐거운 쇼핑하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남아한복대여 고급남아한복 유아남아한복 남아개량한복 남아색동한복 남아계량한복 남아한복3호 남아한복5호 남아한복7호 남아한복1호 남아한복2호 초등남아한복 여아한복 리틀티니한복 아가방한복 예가한복 주니어한복 몽베베한복 포크칩스한복 어린이집한복 아기개량한복 아가명주한복 남아한복 남아한복쇼핑몰 남아한복사이즈 남아돌한복판매 남아백일한복 고급여아한복 여아한복드레스 예쁜여아한복 여아한복대여 초등여아한복 여아개량한복 여아색동한복 여아계량한복 여아당의한복 여아퓨전한복 여아한복3호 여아한복조끼 여아양단한복 여아한복7호 여아한복6호 남아한복 아동한복 더예한복 리틀티니한복 아가방한복 주니어한복 몽베베한복 여아한복 여아한복13호 여아한복머리 여아한복머리띠 여아한복쇼핑몰 여아한복사이즈 여아한복악세사리 여아한복2호 여아한복왕실한복 여아돌한복 여아백일한복 여아생활한복 초등여아한복 예닮여아한복 여아한복사이즈 여아한복해외배송 여아한복도매 여아한복쿠팡 여아한복매장 여아한복중고 여아한복가격 여아한복보관 돌여아한복 예쁜여아한복 예화여아한복 여아한복두건 아가명주여아한복 5세여아한복 여아한복만들기 아가방남아한복 금동이남아한복 남아생활한복 더예한복남아 남아돌한복 쿠팡어린이남아한복 남아한복사이즈 남아한복이미지 남아한복11호 남아한복가격 어린이남아한복 쿠팡남아한복 돌남아한복 더예한복남아한복 예닮남아한복 남아한복모자도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