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키보드추천 마우스추천 및 구매가이드 [키보드순위/마우스순위/키보드비교/마우스비교/미니키보드/휴대용키보드/접이식키보드/매크로키패드/인체공학마우스/키보드마우스세트]

by eggmon 2023. 12. 19.
반응형

키보드마우스 구매가이드
키보드마우스 구매가이드

먼저 구매가이드에 앞서,

본인이 생각하기에 "나는 키보드/마우스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나에게 완벽히 들어맞는 제품보다는

 

할인이벤트 프로모션 중인 성능 대비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선호한다"

하는 분들

아래 프로모션 링크를 참고해주시고

 

● MS 기획전 ●

(*추후 프로모션이벤트 정보는 상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또한

"나는 새 것은  불필요하다 저렴하게 득템만 할 수 있다면,

리퍼 중고로도 충분하다!

단, 중고마켓에서 물건에 대한 정보도 전혀 없이 개인에게 덜컥 구매하기보다는

구매처에서 상태나 성능에 대한 검수가 완료된 제품이 필요하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의 '컴퓨터/게임' 섹터를 참고해 주세요!

헤어드라이어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어떤가요?

키보드 구매가이드

Step.1 유선 vs 무선

Step.2 일반키보드 vs 텐키리스

*텐키리스란? 일반적으로 컴퓨터 본체 옆쪽에 위치한 숫자패드 부분을 제거한 키보드 형태로써 공간활용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작은 크기 덕분에 휴대성도 좋아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중요)Step.3 스위치 선택 (청축vs적축vs갈축vs흑축)

(선택사항)Step.4 취향이 확실하다면 하단 스위치브랜드 설명란을 참고하여 스위치 브랜드까지도 결정

*키보드브랜드≠스위치브랜드

 

유선vs무선

 

유선키보드의 특징과 장단점

유선키보드란 유선으로 연결되어있는 키보드입니다. 무선키보드와는 달리 유선키보드는 유선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기 때문에 수신기와의 통신 문제나 배터리 소모량 등을 고민할 필요가 없으며 보안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키보드와 컴퓨터가 연결되어있는 유선이 꼬이는 문제, 이동성이 없다는 한계점도 존재합니다. 이번에는 유선키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FAQ1. 유선키보드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 안전한 데이터 전송: 유선키보드는 유선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따라서 무선키보드에 비해 데이터의 노출이 적으며 해킹 위험이 낮아 보안성이 높습니다.
- 부드러운 입력감: 유선키보드는 무선키보드보다 입력 반응이 빠르며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이는 전송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 안정성: 유선키보드는 고장률이 낮아 대용량 데이터 처리나 긴 시간 사용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FAQ2. 유선키보드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 체감할 수 있는 불편함: 생산성과 이동성이 떨어집니다. 작업장에서 자유롭게 이동하거나, 휴대용 노트북을 키보드와 함께 사용할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케이블의 제한: 사용자가 이동할 때 많은 제한을 받습니다. 유선키보드는 꼬이지 않도록 조심해야하며 보관시에는 실리콘 케이블타이를 사용하여 꼬임 방지 조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FAQ3. 유선키보드는 어떤 분야에서 사용하면 좋을까요?

- 글쓰기나 코딩 등 자주 글을 작성하는 작업에 적합합니다.
-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에는 무선키보드보다 유선키보드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결론
유선키보드는 보안성이 높고 입력 반응이 빠르며 안정된 작동을 보입니다. 그러나 이동성이 제한되어 있으며 보관 및 사용시 꼬임 방지를 해야 합니다. 유선키보드는 게임이나 글쓰기 코딩 디자인 등 자주 글 및 그래픽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무선키보드의 특징과 장단점

 

위 유선키보드의 장단점을 정반대로 적용하면 됩니다

 

 

 

기계식vs멤브레인vs무접점vs펜타그래프

 

 

 

크기, 해상도, 용도를 기준으로 한 모니터 추천 및 리뷰 [24인치/27인치/32인치/FHD/QHD/UHD/울트라와

안녕하세요. 저번 데스크톱 추천 및 리뷰 이후 많은 분들께서 데스크톱에 적합한 모니터 추천 및 리뷰 포스팅을 부탁하셔서 오늘은 모니터 추천 포스팅에 하루를 통째로 갈아 넣었습니다. 모니

easykook.tistory.com

 

1.기계식

 

기계식키보드는 최근 게이밍 및 타이핑 분야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키보드로, 전용 스위치로 인해 높은 반응성과 편안한 타이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기계식키보드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스위치' 전용 스위치를 사용하여 반응성이 뛰어나다.
-각 키마다 따로 설계된 전용 스위치를 사용하여 큰 힘을 가하지 않고도 쉽게 타이핑할 수 있습니다.
-보통 스프링 또는 메커니컬 스위치가 사용되어 각 키를 누르는 소리가 크게 납니다.
-단축키, 멀티미디어 및 매크로 기능을 지원합니다.
-내구성이 뛰어나며, 오래 사용하여도 마모가 거의 없습니다.

기계식키보드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FAQ1: 기계식키보드와 일반키보드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일반키보드는 '멤브레인 스위치'로 동작하며, 각 키마다 두꺼운 범퍼가 존재하여 누르는 힘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타이핑 속도가 느립니다. 반면, 기계식키보드는 전용 스위치를 사용하여 누락없는 입력을 가능하게 하고, 높은 반응성과 타이핑 효율을 제공합니다.

FAQ2: 어떤 게임용으로 적합한가요?

FPS, 전략게임 등의 게임에서 빠른 반응성과 정확한 입력이 필요한 경우, 기계식키보드는 좋은 선택입니다. 또한, 다양한 단축키 및 매크로 기능을 구성할 수 있어, 게임에서의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FAQ3: 나무젓가락이나 일반 스프링 스위치와 무엇이 다른가요?

기계식키보드는 나무젓가락싱(SMX) 스위치 또는 일반 스프링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SMX 전용 스위치는 보다 짧은 키 드롭과 빠른 리커버리 시간을 가지며, 일반 스프링 스위치는 타이핑 압력 및 키행거리가 길지만 소음이 적습니다.

종합하면, 기계식키보드는 전용 스위치를 사용하여 높은 반응성과 편안한 다양한 단축키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게임 환경이나 긴 시간 타이핑을 할 때, 기계식 키보드는 좋은 선택입니다.

 

FAQ4: 기계식키보드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기계식키보드는 보통 스위치 타건감에 따라 청/흑/갈/적축으로 나뉘고,

그 스위치를 생산하는 대표적인 브랜드가 체리/카일/게이트론/오테뮤가 있습니다

 

그럼 타건감과 브랜드별로 각 특징 및 장단점을 살펴볼게요

 

 

청축키보드 

청축 키보드는 어떤 원리로 동작하나요?
기계식 키보드란 축전지 혹은 스프링등 물리적인 힘을 이용해서 전기신호를 전달하는 장치이다. 이때 신호를 전달하는 방법에 따라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접점방식과 무접점방식으로 나뉜다. 접점방식은 말 그대로 금속판끼리 맞닿아 전류가 흐르는 방식이고, 무접점방식은 정전용량변화를 감지하여 신호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중 대부분의 기계식키보드는 접점방식을 사용하는데, 이를 다시 분류하면 클릭형/리니어형으로 나눌 수 있다. 리니어타입은 기존의 맴브레인처럼 고무돔 아래에 러버돔이라는 얇은 막이 있고, 이것이 눌리면서 발생하는 압력차이로 인해 회로가 연결되는 방식이다. 반면 클릭형은 위 사진에서처럼 자판 하나하나마다 독립된 스위치가 달려있고, 각각의 스위치가 눌려질때마다 내부의 코일이 붙었다 떨어졌다 하면서 신호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소음면에서는 리니어타입이 유리하지만, 내구성 면에서는 클릭형이 훨씬 우수하다.

그렇다면 왜 하필 청축인가요?
사실 모든 스위치는 각자만의 장점과 단점이 있으며, 선호도는 개인취향이기 때문에 딱히 정답은 없다. 하지만 굳이 청축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라면 다른 스위치와는 차별화 된 특유의 경쾌한 소리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앞서 설명했듯이 구조상 수명이 길고 고장률이 낮으며, 빠른 반응속도 덕분에 FPS게임용으로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다만 시끄러운 소음문제라던가, 손에 피로감이 높다는 점은 감안해야 될 부분이다.


청축키보드(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적축키보드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도 청축키보드는 경쾌한 타건감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하지만 소음이 너무 커서 사무실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죠. 그래서 최근에는 소리가 작은 적축키보드가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적축키보드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적축 키보드는 어떤 방식인가요?
적축키는 스위치 자체가 걸리는 부분 없이 눌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부드럽게 눌려집니다. 따라서 타이핑시 손가락에 무리가 가지 않아 장시간 타자를 쳐도 피로감이 적고 오타율이 적습니다. 또한 스프링소리나 딸깍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아서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적축 키보드는 왜 조용한가요?
적축 스위치는 다른 스위치와는 다르게 멤브레인방식처럼 러버돔이라는 고무재질의 부품이 들어있어서 반발력이 낮고 부드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볍게 눌러지는 느낌이라 적은 힘으로도 입력이 가능하며 동시에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줍니다.

적축 키보드는 내구성이 약하나요?
적축스위치는 스테빌라이저라는 철심이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쉽게 부러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축교환이 불가능해서 고장나면 수리비가 많이 나올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소음이면서도 부드러운 타격감을 가진 적축키보드! 저소음이면서 적당한 성능을 원한다면 적축키보드를 추천드립니다.

 

 

적축키보드(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갈축키보드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도 인기있는 축인 갈축키보드는 청축과는 다르게 소음이 적고 부드러운 키감을 가지고 있어서 사무실같은 조용한 환경에서 많이 사용되는 편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입문자들이 주로 선택하는 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게이밍용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그렇다면 갈축키보드의 특징과 장단점 그리고 추천모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갈축키는 어떤 소리가 나나요?
청축처럼 찰칵찰칵거리는 소리는 나지 않지만 서걱서걱 거리는 느낌의 타건음이 납니다. 따라서 시끄러운걸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특히 밤에 게임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좋은 선택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갈축키보드는 어디 회사께 좋나요?
보통 입문용으로는 레오폴드나 바밀로 같은 브랜드를 선호하지만 조금 더 저렴한 모델로는 한성컴퓨터 무접점 광축 텐키리스 등 다양한 가성비 라인업이 존재합니다.

저소음 적축이랑 비교하면 어떤가요?
저소음 적축보다는 약간 시끄럽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사운드이기 때문에 저소음 적축과의 차이점을 직접 들어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갈축키보드(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흑축키보드

 

이번엔 소음이 적은 적축 대신 키압이 높은 흑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흑축이란 무엇인가요?
흑축은 스위치 내부 구조상 스프링이 없어서 타건시 걸리는 느낌이 없고 반발력이 높아 무거운 편이지만 그만큼 강한 힘을 요구하기 때문에 장시간 타이핑해도 피로감이 적고 정확한 입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게이트론사의 황축과는 다르게 체리사 정품이기 때문에 내구성면에서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흑축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흑축은 다른 축들처럼 구분감이 크지 않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사용가능하며 리니어 방식이라 부드러운 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릭음이 거의 없어 조용한 사무실에서도 눈치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흑축 단점은 없나요?
흑축은 누르는 압력이 강하기 때문에 손가락 관절에 무리가 올 수 있고 손힘이 약한 여성분들에게는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계식 키보드 입문용으로는 역시 청축이 최고지만 너무 시끄러워서 꺼려지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런 분들께 추천드리는 게 바로 흑축입니다. 물론 저소음 모델인 적축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묵직한 맛이 있는 흑축이 더 마음에 드네요. 다만 무게가 꽤 나가기 때문에 이동성 측면에서는 조금 아쉬운 면이 없지않아 있네요.

 

 

흑축키보드(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만약 예산이 어느정도 여유있으시고 하이엔드급을 원하는 진심게이머라면 은축과 녹축을 참고해보세요*

 

은축키보드(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녹축키보드(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광축키보드

 

광축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도 빛 센서를 이용해서 키 입력을 인식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와는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고, 여러가지 장점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점이 다른지 알아볼까요?

기계식 키보드랑 광축이랑 뭐가 다른가요?
일반적으로 기계식 키보드는 멤브레인방식(고무)+스위치 조합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반면에 광축키는 스위치 자체가 고무나 플라스틱이 아닌 금속으로 되어있고, 내부에 적외선센서가 내장되어있어서 버튼을 누르면 이 센서로 신호를 보내서 반응하게 됩니다. 따라서 소음이 적고, 내구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죠.

왜 광축인가요?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는 대부분 청축/갈축/적축 등 다양한 축들을 선택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단점으로는 너무 시끄럽고, 고장나면 수리비가 많이 든다는 점이었어요. 특히 갈축같은 경우엔 적축보다는 소리가 크지만 타건감이 좋아서 매니아층이 형성되어있는 편이었죠. 그리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것이 바로 광축이에요. 적은 소음 + 높은 내구성 = 광축이라는 공식이 성립됩니다.

LED 효과가 있나요?
네 물론이죠! LED효과 또한 매력포인트라고 할 수 있어요. 게이밍용으로 나오는 모델중에서는 화려한 RGB모델도 있답니다. 다만 모든 종류의 키보드가 다 그런건 아니고 일부 고가형 모델에서만 지원되는 부분이니 참고하세요!

 

광축키보드(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체리스위치 키보드

 

체리축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축이에요. 청축/갈축/적축 등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저는 적축을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소음이 적고 부드러운 타건감 덕분에 장시간 타이핑하기 좋기 때문이죠. 특히나 사무실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강력추천드립니다. 물론 게임용으로도 많이 사용하지만 아무래도 소리가 큰 편이라 조용한 곳에서는 눈치가 보일 수 있거든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게이밍보다는 사무실용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해요.

체리는 어디 회사인가요?
네 맞아요. 체리는 미국회사입니다. 세계 최초로 컴퓨터 자판을 만든 회사이기도 하죠. 지금은 애플사와의 협업으로 유명해진 로지텍사의 마우스 역시 체리 스위치를 사용한다고 해요. 그만큼 신뢰성있는 기업이랍니다.

왜 하필 체리축 인가요?
기계식 키보드하면 떠오르는 브랜드인 만큼 인지도 면에서나 성능면에서나 우수하답니다. 또한 다른 제조사들이 쉽게 카피할 수 없도록 독자적인 기술들을 가지고 있고, 오랜 기간동안 연구해서 만들어낸만큼 완성도도 높아요. 게다가 내구성도 좋아서 오래 사용해도 고장날 확률이 적은편이구요. 단점이라면 비싼 가격이지만 이 부분은 어쩔 수 없죠.. 하지만 확실히 돈값 하는 녀석이니 후회하진 않으실 꺼에요.

어떤 모델이 좋을까요?
사실 어떤 모델이든 다 좋지만 굳이 고르자면 아래 두가지 조건을 충족시키는 걸 추천드려요. 1. 텐키리스 2. RGB LED
텐키리스는 숫자패드가 없는 형태라서 공간활용성이 좋고, 디자인 측면에서도 깔끔한 느낌을 줘요. 그리고 화려한 RGB LED는 시각적 효과 뿐만 아니라 감성마력 상승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다만 너무 화려하다보니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서브컴 키보드로 현재 레오폴드 갈축모델을 사용중인데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라서 마음에 쏙 들어요. 거기다 무접점 방식처럼 조용한데다가 타격감도 좋은 편이고, 스테빌라이저 윤활처리가 되어있어서 철심소리도 안나구요. 여러가지 장점이 많아서 만족하며 사용중이랍니다. 여러분도 자신만의 인생키보드를 찾아서 즐거운 취미생활 하시길 바래요!

 

 

카일스위치 키보드

 

컴퓨터 키보드 중에서도 기계식 키보드는 매니아층이 두터운 편입니다. 저소음 적축, 갈축 등 다양한 축들이 존재하는데 최근 인기있는 모델은 카일축이라는 스위치를 사용한 키보드입니다. 이 스위치는 체리사의 청축스위치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스위치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일축이란 무엇인가요?
카일축은 체리사의 청축 대신 나온 새로운 방식의 스위치입니다. 기존의 청축스위치는 특유의 찰칵거리는 소리와 경쾌한 타건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소음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탄생한것이 카일축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찰칵찰칵 거리는 소리는 남아있습니다.

카일축키보드는 왜 유명한가요?
체리사에서는 자사의 청축스위치를 이용해서 만든 키보드에만 독점권을 부여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회사에서는 자체적으로 생산한 스위치를 써야했는데, 이때 등장한 브랜드가 카일입니다. 따라서 현재 대부분의 기계식 키보드 제조사들은 모두 카일축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일축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저렴한 가격입니다. 같은 성능이라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또한 내구성도 좋은편이고 불량률도 낮아서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입문용으로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선택인듯 합니다. 다만 게임용이 아니라 사무용으로 쓰실분들은 조금 고려해보셔야 될 듯 합니다.

 

 

게이트론스위치 키보드

 

게이트론 키보드는 왜 인기가 많을까요?
게이트론키보드는 일단 다른 스위치와는 다르게 황축, 갈축, 적축 등 다양한 축종류가 존재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타건감 역시 부드럽고 정숙하다는 점에서 큰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게다가 저렴한 가격 덕분에 입문용으로는 물론이고 서브컴 혹은 사무용으로도 적합해서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게이트론 키보드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게이트론 키보드는 가성비가 높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른 메이커들의 제품보다 훨씬 저렴하면서도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축, 갈축, 적축 등의 일반적인 스위치뿐 아니라 네이밍방식, 색상방식 등 다양한 스위치도 제공해 사용자의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이트론 키보드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게이트론 키보드의 단점 중 하나는 수명입니다. 일부 게이트론 스위치는 Cherry 스위치의 대체품이지만, Cherry 스위치보다 수명이 짧은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일부 게이트론 스위치는 주변 환경에 민감하여 실내 건조하고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는 작동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오테뮤스위치 키보드

 

오테뮤 스위치는 어떤건가요?
오테뮤 스위치는 카일/체리 사의 스위치 다음으로 많이 쓰이는 보급형 기계식 스위치입니다. 중국회사인 Kailh Technology 사에서 개발하였고, 우리나라에서는 한성컴퓨터 같은 회사에서 주로 판매되고 있어요. 다른 고급 브랜드보다는 저렴한 편이지만 내구성이 조금 떨어지는 단점이 있답니다.

또한 오테뮤축 키보드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방식을 채택해서 안정성이 높은 편이며, 스위치 교체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축과는 다르게 청축 특유의 경쾌한 소리가 나는것이 특징이 있습니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란 무엇인가요?
스테빌라이저는 쉽게 말하면 철심소리를 잡는 도구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의 경우엔 스페이스바 같은 긴키에서는 통울림이 발생했는데 이를 잡기위해 윤활제를 발라주는 작업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어서 아예 설계단계에서부터 수평구조인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2. 멤브레인

 

멤브레인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와는 다르게 저렴한 가격대비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있는 키보드입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멤브레인 키보드의 단점인 내구성 문제가 대두되면서 새로운 대안으로 기계식 키보드가 떠오르고있습니다. 과연 멤브레인 키보드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멤브레인키보드는 어떤 원리인가요?
멤브레인 키보드는 러버돔이라는 고무판 사이에 얇은 필름막을 넣어서 압력을 가해주는 방식으로 작동됩니다. 그래서 부드러운 타건감을 느낄 수 있고 소음 또한 적어서 사무용으로는 최적화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멤브레인키보드는 왜 수명이 짧나요?
멤브레인 키보드는 위에서 설명했듯이 압착방식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면 마모되고 찢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저가형 모델에서는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쉽게 고장날 수밖에 없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랑 멤브레인 키보드 중 뭐가 더 좋나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둘중에 뭐가 더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일단 디자인이 너무 예쁘고 타자치는 느낌이 좋아서 계속해서 치고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물론 게임같은걸 할때는 반응속도가 빠른 기계식 키보드가 좋지만 문서작업 등 단순 작업을 할 때는 오히려 시끄러운 기계식 키보드보다는 멤브레인 키보드가 좋습니다.

멤브레인 키보드라고 하면 대부분 싼맛에 쓰는 키보드라는 인식이 강한데 실제로 써보면 가성비가 뛰어난 편이고 다른 비싼 키보드 못지않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내구도가 약해서 조금 쓰다보면 금방 고장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멤브레인 키보드(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3. 무접점

 

무접점 키보드란 기계식 키보드처럼 키캡 아래에 스위치가 달려있는 구조이지만 접점이 없어 소음이 적은 키보드를 말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기계식 키보드는 체리사의 MX스위치를 이용하는데 이 스위치는 스프링 방식이기 때문에 누를 때마다 찰칵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반면 무접점 키보드는 정전용량방식이라 손가락 끝에만 살짝 힘을 줘도 입력이 되기 때문에 조용하면서도 부드러운 타건감을 느낄 수 있죠. 또한 방수기능이 뛰어나며 내구성이 좋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와 무접점 키보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차이는 역시나 '소음'입니다.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는 특유의 찰캉거리는 소리가 나는데 반해 무접점 키보드는 멤브레인 키보드 수준으로 조용한 편이죠. 그래서 사무실 등 정숙함이 요구되는 공간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만큼 타격감(키감)은 조금 떨어진다고 느껴질 수 있으며 반응속도 면에서는 아무래도 기계식 키보드가 우위에 있다고 봅니다.

방수기능이 있다던데 물 속에서도 쓸 수 있나요?
생활방수 이상의 완전방수 성능을 갖추고 있지만 그렇다고 물속에서 쓰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내부 기판 부식 및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생활방수라고 해도 가급적이면 물과는 멀리 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음료 같은 걸 쏟았을 경우엔 즉시 닦아내고 건조시킨 후 A/S센터에 문의하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내구성이 좋다던데 얼마나 오래 쓸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5년~10년 정도 쓴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물론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10년 넘게 쓰시는 분들도 꽤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소모품인 키보드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그렇다는 거고 영구적으로 쓸 수 있는 물건은 아닙니다. 수명이 다하면 교체해야 한다는 거죠.

 

 

무접점 키보드(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4. 펜타그래프

 

펜타그래프 키보드는 노트북 키보드처럼 얇은 자판 배열을 가진 키보드입니다. 기계식 키보드와는 달리 멤브레인 방식이라 소음이 적고 부드럽게 눌리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단점으로는 내구성이 약하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오래 쓰다보면 글자가 지워지거나 번들거림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이 글에서는 펜타그래프 키보드의 특징과 장단점 그리고 추천 모델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노트북용 펜타그래프키보드는 데스크탑에서도 쓸 수 있나요?
네 물론이죠! 저도 처음엔 의아했는데 써보니 전혀 문제 없었어요. 다만 크기가 작은 만큼 손이 큰 사람에게는 불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기계식 키보드랑 비교했을 때 펜타그래프 키보드의 장점은 뭔가요?
일단 제일 큰 장점은 조용하다는 거죠. 사무실 같은 곳에서 쓰기 딱 좋아요. 소리가 거의 안 나거든요. 게다가 디자인도 깔끔하고 예쁘구요. 대신 타이핑감은 조금 떨어지는 편이에요. 아무래도 누르는 느낌이 좀 딱딱하다 보니 그런 것 같아요. 반면 기계식 키보드는 특유의 타건감이 매력적이지만 시끄러운 게 흠이죠.

 

펜타그래프키보드의 디자인이 어떠한 차이가 있나요?
펜타그래프키보드는 일반적인 키보드와는 달리 기존 키보드의 기능성보다는 미적인 요소가 강조됩니다. 펜타그래프키보드의 디자인은 선형적이며 모든 키보드 나사와 금속 손잡이가 노출되어있지 않습니다. 

 

 

펜타그래프 키보드(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최근 감성넘치는 빈티지한 레트로키보드가 컴퓨터방 인테리어템으로 인기가 많은데 필요하신 분은 참고 한번 해보세요

 

레트로 키보드(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접이식 키보드(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키보드 받침대(제품정보/리뷰확인)

 

*만약 구매가이드를 보고도 고르지 못해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 골든 컨슈머 " 합리적인 소비자가 되는 그날까지!!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두시면 빠르게 할인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Feat.

easykook.tistory.com

마우스&키보드 제품추천
마우스&키보드 제품추천

 

마우스 구매가이드

 

Step.1 유선vs무선 선택

 

FAQ1. 유무선 마우스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유선마우스

마우스에 선이 달려있어서 usb포트에 선을 연결하면 즉시 사용 가능하며,
무선마우스보다 일반적으로 인식속도 및 반응속도가 빨라 정교한 작업이나 게이밍에 적합하다
무선마우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무선마우스처럼 배터리충전이나 건전지 걱정을 한다거나,
중간에 끊킬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선이 있어 깔끔하지 않고 걸리적 거리며 들고다니기가 불편하다
주로 데스크톱 사용자가 많이 사용한다

무선마우스
블루투스나 usb리시버(무선수신기)를 통해 사용한다
장/단점은 유선마우스의 정반대로 보면 된다


FAQ2. DPI/IPS 수치는 왜 중요한 걸까요?

-DPI(Dots Per Inch)는 한 인치당 마우스 포인트의 이동 거리를 말합니다. DPI가 높을수록 마우스를 더 적은 거리로 움직였을 때 화면 상에서 더 멀리 이동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DPI가 높으면 마우스를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DPI가 높을수록 민감도가 높아져 정밀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IPS(Inch Per Second)는 초당인치수를 뜻하는 말로 마우스의 움직임을 얼마나 정확하고 정밀하게 표핸해 줄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반응속도가 1ms이하인지

 

위 세가지 요소는 게이밍/정교한작업을 목적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중요하게 체크해야할 항목입니다

 

Step.2 일반vs게이밍vs버티컬 선택

 

*버티컬마우스는 왼손잡이용이 따로 존재함

 

일반마우스 - For 가성비
게이밍마우스 - For 게이밍/정교한 작업
버티컬마우스 - For 장시간사용(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손목의 피로누적감소)

 

V금일기준V

 

일반마우스(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유선 게이밍마우스(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무선 게이밍마우스(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일반 버티컬마우스(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왼손잡이 버티컬마우스(마켓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마우스패드(제품정보/리뷰확인)

 

*만약 구매가이드를 보고도 고르지 못해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무선키보드 #무접점키보드 #적축키보드 #커스텀키보드 #인체공학키보드 #로지텍키보드 #기계식키보드 #게이밍키보드 #앱코키보드 #무소음키보드 #매직키보드 #유선키보드 #키보드추천 #레이저키보드 #체리키보드 #키보드자판 #사무용키보드 #바밀로키보드 #저소음키보드 #한성키보드 #무선마우스 #버티컬마우스 #마우스드라마 #드라마마우스 #블루투스마우스 #마우스등장인물 #로지텍마우스 #마우스패드 #게이밍마우스 #레이저마우스 #무소음마우스 #페이커마우스 #마우스추천 #지슈라마우스 #매크로마우스 #맥북마우스 #미니마우스 #키보드마우스 #마우스종류 #유선마우스 키보드 키보드테스트 키보드갤러리 키보드추천 키보드자판 키보드배열 키보드매크로 키보드청소 키보드자음모음분리 키보드마우스매크로 키보드먹통 키보드매핑 키보드마우스일체형 키보드무한입력오류 키보드물음표거꾸로나와요 키보드매니아 키보드break키 키보드bw100 키보드backspace오류 키보드bs 키보드bpm측정 키보드break 키보드b손가락 키보드b만입력 키보드축 키보드채터링 키보드축종류 키보드청축 키보드축정리 키보드초기화 키보드윤활 키보드입력안됨 키보드오류 키보드입력테스트 키보드이모티콘 키보드역슬래시 키보드윤활공방 키보드원화표시 키보드동시입력 키보드동시입력테스트 키보드단축키 키보드덮개 키보드드라이버 키보드동시입력제한해제 키보드드라이버재설치 키보드더블클릭 키보드레이아웃 키보드레지스트리 키보드락 키보드fn키해제 키보드루프 키보드fn 키보드락해제 키보드리니어 키보드한영키안됨 키보드흡음재 키보드한글안쳐짐 키보드한자키 키보드확인 키보드하우징 키보드한자키없을때 키보드황축 키보드home버튼 키보드hz 키보드homeend 키보드hid 키보드hscode 키보드homeend안될때 키보드hold 키보드hotkey 키보드insert키 키보드insert 키보드insert끄기 키보드ime 키보드ins 키보드iso 키보드ime설정 키보드ic 키보드json javascript모바일키보드제어 javascript키보드입력막기 java키보드입력 js키보드이벤트 jquery키보드이벤트 jquery키보드강제입력 j21_dup_키보드보안프로그램 키보드k380 키보드k660 키보드k640 키보드k120 키보드k20 키보드kvm 키보드k380연결 키보드kps 키보드led 키보드led켜기 키보드led색변경 키보드led커스텀 키보드led안들어옴 키보드led깜빡임 키보드led고장 키보드led색변경키 키보드mmb 키보드mcu 키보드m1 키보드mx 키보드mr 키보드mx스위치 키보드mb5 키보드mb 키보드numlock 키보드num 키보드numlock인식 키보드numlock불 키보드numlock오류 키보드numlock꺼짐 키보드ncw 키보드ncs 키보드o링 키보드oem 키보드option키 키보드oe 키보드osu 아이패드키보드option 기계식키보드oem 체리키보드oem 키보드pcb 키보드pause 키보드png 키보드p안눌림 키보드pbt 키보드ps2 키보드pcb설계 키보드pe폼 키보드반응속도테스트 키보드반응속도 키보드보강판차이 키보드받침대 키보드브랜드 키보드불빛 키보드불은들어오는데먹통 키보드가제멋대로입력 키보드공방 키보드갈축 키보드계속눌림 키보드거치대 키보드갤 키보드길이 키보드눌림 키보드노브 키보드높이 키보드눌림확인 키보드난로 키보드누르고있으면연타 키보드느낌표거꾸로 키보드높이조절 키보드설정 키보드숫자이상하게 키보드스위치 키보드손목받침대 키보드소리 키보드설정초기화 키보드숫자키안됨 키보드스위치추천 키보드usb 키보드usb장치인식실패 키보드usb2.03.0차이 키보드ui 키보드usb3.0 키보드usb허브 키보드usbc개조 키보드usb2개 키보드폴링레이트 키보드패드 키보드팜레스트 키보드피아노 키보드펑션키해제 키보드펑션키 키보드파우치 키보드via 키보드잠금 키보드종류 키보드자판배열 키보드적축 키보드잠금해제 키보드자판오류 키보드특정키안눌림 키보드특수문자 키보드트레이 키보드테스트프로그램 키보드테스트사이트 키보드타건샵 키보드통울림 yuzu키보드 yuzu키보드마우스 yunzii키보드 yuzu동물의숲키보드 yay키보드 yamaha키보드 ymdk키보드 y520키보드교체 키보드키 키보드키캡 키보드커버 키보드키안먹힘 키보드케이스 키보드커스텀 키보드키캡분리 키보드키변경 키보드테스트맥 키보드테스트문장 키보드테스트프로그램by아리엘 키보드테스트매장 키보드테스트방법 바밀로키보드테스트 키보드cps테스트 키보드cps 키보드인식테스트 키보드입력테스트 키테스트프로그램 키보드테스트프로그램 mac키보드테스트 키보드pcb테스트 키보드레이턴시테스트 키보드테스트사이트 키보드갤러리추천 키보드갤러리키캡 커스텀키보드갤러리 스플릿키보드갤러리 무접점키보드갤러리 dc기계식키보드갤러리 키보드갤러 키보드마우스갤러리 키보드마이너갤러리 적축키보드추천 흑축키보드추천 황축키보드추천 갈축키보드추천 은축키보드추천 녹축키보드추천 광축키보드추천 기계식키보드추천 멤브레인키보드추천 가성비키보드추천 일반키보드추천 유선키보드추천 무선키보드추천 무접점키보드추천 펜타그래피키보드추천 예쁜키보드추천 인테리어키보드추천 LED키보드추천 백라이트예쁜 체리키보드추천 카일키보드추천 게이트론키보드추천 마우스 마우스갤러리 마우스커서 마우스패드 마우스클릭테스트 마우스감도 마우스추천 마우스매크로 마우스감도조절 마우스매크로프로그램 마우스무한휠 마우스마이너 마우스멈춤 마우스모양 마우스매크로설정 마우스무게 마우스bw100 마우스b100 마우스b138 마우스breeding 마우스btt 마우스brain 마우스b175 블루투스마우스bm101 마우스청소 마우스추천퀘이사존 마우스추천디시 마우스추천클리앙 마우스충전독 마우스청소분해 마우스측면버튼설정 마우스dpi 마우스오버 마우스우클릭해제 마우스dpi설정 마우스dpi확인 마우스아이콘 마우스우클릭 마우스오버시텍스트보이기 마우스더블클릭 마우스더블클릭테스트 마우스더블클릭증상 마우스드래그 마우스드래그끊김 마우스드라이버 마우스드라마 마우스드래그안됨 마우스로만하는게임 마우스렉 마우스로지텍 마우스리시버 마우스레이저 마우스로딩 마우스롤오버 마우스레이턴시 마우스휠 마우스휠헛돔 마우스휠고장 마우스호버 마우스휠위아래 마우스휠안됨 마우스휠테스트 마우스휠클릭 마우스hover 마우스hz 마우스hover이벤트 마우스hz설정 마우스hover애니메이션 마우스hz측정 마우스hz뜻 마우스hover이미지변경 마우스ips 마우스iv 마우스ips차이 마우스imdb 마우스ivf 마우스io 마우스icon 마우스ic 마우스jiggler 제스코무소음마우스jnl-101k jquery마우스오버 jquery마우스오버효과 jquery마우스이벤트 jquery마우스드래그이벤트 jquery마우스휠감지 js마우스이벤트 마우스k20 마우스lod 마우스led끄기 마우스led 마우스lod조절 마우스lod추천 마우스led끄는법 마우스lod뜻 마우스lod설정 마우스mmb 마우스m8 마우스mxmaster 마우스mcu 마우스m590 마우스m2k 마우스mz1 마우스motionsync 마우스netflix 마우스namu nx마우스휠 nx마우스휠설정 nx마우스설정 nog마우스 nsg마우스 nc/nga마우스 마우스ost 마우스oz 마우스over 마우스ogtt opencv마우스이벤트 opencv마우스드래그 opengl마우스점찍기 obs마우스커서숨기기 마우스png 마우스pollingrate 마우스perfusion 마우스plasma분리 마우스pc2대 마우스pk 마우스ps2 마우스ps2젠더 마우스반응속도테스트 마우스버벅거림 마우스버튼설정 마우스번지대 마우스번지 마우스브랜드 마우스보고율 마우스분해 마우스그립 마우스그립법 마우스갤 마우스감도변환 마우스감도이상 마우스느려짐 마우스녹화 마우스나무위키 마우스냄새 마우스녹화매크로 마우스논슬립패치 마우스높이 마우스눌림현상 마우스스크롤제멋대로 마우스스크롤 마우스스위치 마우스손목 마우스속도 마우스스위치교체 마우스손때 마우스수리 마우스usb 마우스usb장치인식실패 마우스usb3.0 마우스usb분실 마우스usb장치인식실패반복 마우스usb인식 마우스usb끊김 마우스uv코팅 마우스포인터 마우스패드 마우스피트 마우스포인터바꾸기 마우스폴링레이트 마우스패드추천 마우스포인터사라짐 마우스패드세척 마우스장패드 마우스지글러 마우스정확도향상 마우스정확도테스트 마우스전차 마우스자동움직임 마우스장패드추천 마우스자동클릭 마우스테스트 마우스튀는현상 마우스테스트사이트 마우스튐 마우스테스트프로그램 마우스탱크 마우스특가 마우스테이프 yuzu마우스 yuzu마우스설정 yuzu자이로마우스 yuzu마우스모션 마우스xy좌표 yolo마우스 yolo마우스구버전 yay마우스 마우스클릭 마우스커서바꾸기 마우스커서png 마우스커서사라짐 마우스커서다운로드 마우스클릭잘안될때 마우스갤러리추천 마우스갤러리손크기 마우스커서갤러리 빅마우스갤러리 드라마마우스갤러리 버티컬마우스갤러리 a마우스갤 마우스디시 마우스.갤러리 마우스패드갤러리 마우스qc 마우스ziggle 마우스커서만들기 마우스커서변경 마우스커서사이트 마우스커서커스텀 마우스커서모음 마우스커서모양 마우스커서ani 마우스커서만들기사이즈 마우스커서만들기프로그램 마우스커서멈춤 마우스커서매크로 bt21마우스커서 마우스커서추천 마우스커서초기화 마우스커서css 마우스커서찾기 마우스커서cur 마우스커서찾아주는사이트 css마우스커서커스텀 css마우스커서이미지변경 마우스커서이미지 마우스커서안움직임 마우스커서위치 마우스커서위크오라 마우스커서영어로 마우스커서위치오류 마우스커서이상함 마우스커서오류 마우스커서다운 마우스커서디자인 마우스커서다운로드사이트 마우스커서두개 마우스커서동그라미 마우스커서돋보기 마우스커서도트 마우스커서로딩 마우스커서렉 마우스커서라이브러리 마우스커서링크 마우스커서리셋 마우스커서로딩깜빡임 마우스커서효과 마우스커서혼자움직임 마우스커서흔들림 마우스커서gif 마우스커서효과사이트 마우스커서흰색 마우스커서하이라이트 마우스커서한영표시 마우스커서html html마우스커서이미지변경 html마우스커서효과 html마우스커서바꾸기 html마우스커서손가락 html마우스커서위치 htmlcss마우스커서 html마우스커서없애기 마우스커서이름 마우스커서이미지변경 마우스커서이상 마우스커서인식 js마우스커서 js마우스커서바꾸기 js마우스커서위치 javascript마우스커서 javascript마우스커서이미지변경 javascript마우스커서변경 jquery마우스커서변경 jquery마우스커서 keynote마우스커서 ld플레이어마우스커서 ld플레이어마우스커서바꾸기 lg그램마우스커서사라짐 linux마우스커서 mfc마우스커서모양변경 mfc마우스커서위치 mfc마우스커서모래시계 mfc버튼마우스커서 mac마우스커서크기 mac마우스커서 mssql마우스커서 3dmax마우스커서 nx마우스커서 obs마우스커서 obs마우스커서강조 obs마우스커서사라짐 onclick마우스커서 onmousemove마우스커서 orcad마우스커서 outlook마우스커서 마우스커서pointer 마우스커서아이콘png 귀여운마우스커서png parsec마우스커서 pads마우스커서 ppt마우스커서 poe마우스커서 마우스커서바꾸기사이트 마우스커서배포 마우스커서바꾸기코딩 마우스커서번역 마우스커서변경재부팅 마우스커서바꾸기css 마우스커서고정 마우스커서공유 마우스커서고정오류 마우스커서강조 마우스커서그림 마우스커서고정됨 마우스커서고정프로그램 마우스커서그리기 마우스커서느려짐 마우스커서네모 마우스커서노란색원 마우스커서느림 마우스커서내려감 마우스커서녹화 마우스커서는움직이는데클릭이안됨 visualstudio마우스커서 마우스커서속도 마우스커서스킨 마우스커서사라짐단축키 마우스커서속도느려짐 마우스커서설정 마우스커서색깔 마우스커서ui unity마우스커서 unity마우스커서변경 ubuntu마우스커서크기 ubuntu마우스커서 ue4마우스커서 마우스커서포인터 마우스커서프로그램 마우스커서파일 마우스커서포함캡쳐 마우스커서픽셀 마우스커서표시 마우스커서파란색 마우스커서팩 마우스커서적용 마우스커서종류 마우스커서재부팅 마우스커서중앙 마우스커서자동움직임 마우스커서적용방법 마우스커서잔상 마우스커서자동이동프로그램 마우스커서튐 마우스커서테마 마우스커서특수문자 마우스커서투명 마우스커서테스트 마우스커서텍스트 마우스커서튀는현상 마우스커서튕김 마우스커서유지 마우스커서일러스트 마우스커서적용법 마우스커서한영 마우스커서크기 마우스커서캡쳐 마우스커서클릭효과 마우스커서크기조절 마우스커서커미션 마우스커서캐릭터 마우스커서커짐 마우스패드추천 마우스패드세척 마우스패드제작 마우스패드주문제작 마우스패드세탁 마우스패드추천퀘이사존 마우스패드대용 마우스패드추천디시 마우스패드목업 마우스패드물티슈 마우스패드만들기 마우스패드먼지 마우스패드미끄러짐 마우스패드밀림 마우스패드마모 마우스패드물 bob마우스패드 마우스패드청소 마우스패드차이 마우스패드추천클리앙 마우스패드충전 마우스패드충전기 마우스패드없을때 마우스패드얼룩 마우스패드없이 마우스패드안쓰면 마우스패드영어로 마우스패드인식 마우스패드오버로크 마우스패드우클릭 마우스패드디시 마우스패드두께 마우스패드드라이기 마우스패드두께차이 마우스패드다이소 마우스패드대형 마우스패드들뜸 마우스패드fps 마우스패드라면 fps마우스패드 fps마우스패드디시 fps마우스패드순위 fps마우스패드위치 fps프로마우스패드 fellowes마우스패드 마우스패드하얗게 마우스패드gsr 마우스패드흰색 마우스패드화이트 마우스패드g640 로지텍마우스패드g240 로지텍마우스패드g440 lggram마우스패드 hp노트북마우스패드잠금 hp노트북마우스패드잠금단축키 hp노트북마우스패드 hp마우스패드 스틸시리즈마우스패드qckheavy hyperx마우스패드 qckheavy마우스패드 마우스아이패드연결 아이패드마우스포인터 마우스패드정리 마우스패드커스텀 마우스패드일반쓰레기 마우스패드끄기 마우스패드건조 kda마우스패드 kalrong5마우스패드 lg노트북마우스패드잠금 lg그램마우스패드 lg노트북마우스패드드라이버 lenovo노트북마우스패드잠금 lenovo마우스패드잠금 led마우스패드 lck10주년마우스패드 msi노트북마우스패드잠금 msi마우스패드 msi노트북마우스패드잠금안됨 msi노트북마우스패드 mf2마우스패드 mn3마우스패드 스틸시리즈마우스패드qckmass mp510마우스패드 nzxt마우스패드 마우스패드오염 마우스패드안됨 vaxeepa마우스패드 pvc마우스패드 pvc마우스패드제작 pout마우스패드 pallo마우스패드 마우스패드브레이킹 마우스패드브레이킹슬라이딩차이 마우스패드분리수거 마우스패드브랜드 마우스패드보관 마우스패드부드럽게 마우스패드보풀 마우스패드보관법 마우스패드갤러리 마우스패드굿즈 마우스패드고무냄새 마우스패드교체주기 마우스패드고정 마우스패드관리 마우스패드건조기 마우스패드냄새 마우스패드녹음 마우스패드나무위키 마우스패드내구성 마우스패드녹는이유 마우스패드늘어남 s1mple마우스패드 gsr마우스패드 마우스패드수명 마우스패드손목 마우스패드습기 마우스패드세탁기 마우스패드슬라이딩브레이킹 마우스패드사이즈 마우스패드활성화 아이패드usb마우스 마우스패드펴기 마우스패드파는곳 마우스패드피는법 마우스패드펴는법 마우스패드필요성 마우스패드플라스틱 마우스패드필요없는마우스 마우스패드표면보정 마우스패드재질 마우스패드종류 마우스패드장패드 마우스패드제작업체 마우스패드잠금 마우스패드자르기 마우스패드티어 마우스패드통관 마우스패드xxl 하이퍼x마우스패드 xten마우스패드 xtrfy마우스패드 yay마우스패드 마우스패드크기 마우스패드퀘이사존 마우스패드코팅 마우스패드클리앙 마우스패드큰거 마우스패드크기디시 마우스패드콜라 마우스클릭테스트사이트 마우스클릭정확도테스트 마우스클릭반응속도테스트 마우스클릭풀림테스트 오른쪽마우스클릭테스트 마우스클릭테스트 마우스클릭cps 마우스클릭체크 마우스클릭확인 마우스클릭레이턴시 마우스클릭속도테스트 마우스클릭검사 마우스클릭스피드테스트 마우스휠클릭테스트 마우스감도찾기 마우스감도설정 마우스감도테스트 마우스감도계산기 마우스감도찾기사이트 마우스감도맞추는사이트 마우스감도미세조정 롤bj마우스감도 마우스감도추천 마우스감도찾기프로그램 마우스감도찾는법 마우스감도최적화 마우스감도초기화 마우스감도찾는프로그램 마우스감도dpi 마우스감도영어로 마우스감도올리기 마우스감도이상할때 마우스감도올리는법 마우스감도dpi확인 마우스감도앱 dwm.exe마우스감도 fps마우스감도 fps마우스감도찾기 fps마우스감도조절 fhdqhd마우스감도 마우스감도확인 마우스감도해상도 g102마우스감도 g1마우스감도 gta5마우스감도 g304마우스감도 g402마우스감도 g502마우스감도설정 hacker마우스감도 마우스감도이상해짐 마우스감도이상함 마우스감도가이상해요 마우스감도설정 마우스감도조절 마우스감도조절하는법 krunker마우스감도 logitech마우스감도 lg마우스감도 마우스감도mousesensitivity msi마우스감도 mac마우스감도 macos마우스감도 moonlight마우스감도 mxmaster마우스감도 마우스감도자동변경 마우스감도변경 마우스감도버튼 osu마우스감도 osx마우스감도 pc방마우스감도 pc마우스감도 마우스감도변환사이트 마우스감도보는법 마우스감도바꾸기 마우스감도바뀜 마우스감도고정 마우스감도계산 마우스감도갑자기 마우스감도갑자기빨라짐 마우스감도게임 마우스감도고장 마우스감도계속바뀜 마우스감도느려짐 마우스감도낮추기 마우스감도높이기 마우스감도사이트 마우스감도설정프로그램 마우스감도손목 마우스감도설정팁 t1제우스마우스감도 마우스감도변환 마우스감도프로그램 마우스감도평균 vr챗마우스감도 마우스감도조절사이트 마우스감도적응 마우스감도조절앱 마우스감도자꾸바뀜 마우스감도줄이기 마우스감도조절프로그램 마우스감도가바껴요 마우스감도낮추는법 마우스추천더쿠 마우스추천2022 마우스추천사이트 마우스추천가성비 마우스추천무선 마우스추천clien c타입무선마우스추천 c타입마우스추천 clien.net마우스추천 마우스추천dc 마우스dpi추천 fps마우스추천 fps마우스추천2022 fps무선마우스추천 fps마우스추천2021 f9마우스추천 f10클로그립마우스추천 f11마우스추천 f10마우스추천 마우스추천g102 맥북m1마우스추천 osu마우스추천 ps2마우스추천 razer마우스추천 rpg마우스추천 steelseries마우스추천 마우스usb추천 vertical마우스추천 마우스매크로프로그램추천 마우스매크로정지 마우스매크로다운로드 마우스매크로프로그램만들기 마우스매크로좌표 마우스매크로녹화 마우스매크로맥 bloody마우스매크로 마우스매크로v2 마우스매크로다운 마우스매크로로지텍 마우스매크로휠 g102마우스매크로 g1마우스매크로 g100s마우스매크로 g502마우스매크로 거상g102매크로마우스 ghub마우스매크로 g매크로마우스클릭 hp마우스매크로 h/w매크로마우스 java마우스매크로 km400마우스매크로 ld플레이어마우스매크로 mac마우스매크로 maxtillg10마우스매크로 msi마우스매크로 msim92마우스매크로 ms마우스매크로 poe마우스매크로 poe로지텍마우스매크로정지 poe마우스매크로설정 poe마우스매크로정지 python마우스매크로 pc마우스매크로 razer마우스매크로 roccat마우스매크로 마우스매크로시간 마우스매크로v1 키보드마우스매크로v2 키보드마우스매크로v1 vba마우스매크로 vbs마우스매크로 마우스감도조절팁 마우스감도조절레지스트리 마우스감도조절맥 로지텍마우스감도조절 마우스감도아는법 마우스감도조절프로그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