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캠핑텐트추천 및 구매가이드[차박텐트추천/거실형텐트추천/돔형텐트추천/천막텐트추천/대형텐트추천/2인용텐트/1인용텐/난방텐트/인디언텐트/백패킹텐트/자동텐트/4인용텐트/텐트종류

by eggmon 2023. 12. 17.
반응형

텐트추천 및 구매가이드
텐트추천 및 구매가이드

캠핑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 있죠? 

캠핑장, 불멍, 바베큐, 해먹 등등... 하지만 저는 이 모든것들을 제치고 '텐트'라는 단어가 제일 먼저 떠올라요. 그만큼 우리에게 친숙하기도 하고, 많은 추억과 낭만을 선물해준 고마운 존재죠.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제가 직접 써보고 느낀 텐트 선택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먼저 구매가이드에 앞서,

본인이 생각하기에 "나는 캠핑용품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나에게 완벽히 들어맞는 제품보다는

 

할인이벤트 프로모션 중인 성능 대비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선호한다"

하는 분들

아래 기간한정 프로모션 링크를 참고해주시고

●캠핑용품 프로모션1●

●캠핑용품 프로모션2●

(*추후 프로모션이벤트 정보는 상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텐트 용도는 어떤게 있나요?
텐트종류는 크게 오토캠핑용 / 백패킹용 / 차박용 세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용도를 먼저 파악하시는게 중요하답니다.

 

텐트 종류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일반적으로 돔형(Dome), 터널형(Tunnel), 거실형(Living Room), 티피형(Tipi), 캐빈형(Cabin)등으로 구분됩니다. 

돔형(Dome): 말 그대로 돔형태의 텐트입니다. 모양이 둥글둥글해서 내부 공간 활용성이 좋아요. 폴대 두개만으로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단점으로는 바람에 취약하다는 점이에요.
거실형(Living Room): 이름처럼 거실공간이 따로 분리되어있는 형태의 텐트입니다. 4계절 내내 사용가능하며, 실내 생활이 편리하지만 무게가 무겁고 부피가 크다는 단점이 있어요.
터널형(Tunnel): 리빙쉘 안에 이너텐트가 들어있는 형태의 텐트입니다. 바닥 일체형이기 때문에 습기나 냉기차단에 효과적이고, 천장이 높아서 개방감이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만 입구가 한곳밖에 없어서 출입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고, 동계용 텐트로 많이 쓰인답니다.
티피형(Tepee): 인디언집 같은 느낌의 텐트입니다. 넓은 데크 위에 설치하거나 단독으로 자립시킬 수 있어서 미니멀 캠핑에 적합하답니다. 단, 결로현상이 심하고 통풍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요.

캐빈형(Cabin): 주거용 텐트로 개발되었습니다. 거실과 침실이 분리되어있어 생활하기 편리하며, 천장이 높고 창문이 많아 개방감이 뛰어납니다. 특히 여름철에 유용한데, 지붕 쪽 창을 열면 환기가 잘되고 햇빛 차단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다만 겨울철에는 난방효율이 떨어져 불편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이너텐트 안에 난로를 설치해서 사용합니다.

팝업형(Pop-up): 던지면 펼쳐지는 원터치 텐트입니다. 가볍고 휴대 및 보관이 간편하지만 내구성이 약하고 방수기능이 없어 우천 시 사용하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방이 뚫려있기 때문에 사생활 보호가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텐트 사이즈는 어떻게 골라야하나요?
보통 2~3인용 돔텐트라면 성인 2명이 넉넉하게 쓸 수 있고 4명까지도 여유롭게 지낼 수 있어요. 하지만 가족단위로 간다면 조금 더 큰사이즈를 선택해야겠죠? 6~7인용 이상이면 대부분 거실형(리빙쉘)텐트로 분류되는데 공간이 넓고 천장이 높아서 겨울에 쓰기 좋아요. 다만 무게가 많이 나가고 부피가 커서 차량수납공간을 고려해서 구입해야한답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여름엔 타프 밑에 작은 텐트를 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처음부터 큰 텐트를 살 필요는 없다는 점 알려드릴게요.

계절 별 텐트 추천 부탁드립니다.
봄·가을철에는 주로 돔형 혹은 터널형 텐트를 선호합니다. 봄·가을철에는 날씨가 선선해서 굳이 타프나 스크린 같은 별도의 장비 없이도 그늘막만으로도 충분히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여름철에는 햇빛을 차단하거나 비를 막아줄 수 있는 타프로 인해 넓은 면적을 확보할 수 있는 거실형 텐트가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보온 효과가 뛰어난 리빙쉘류의 텐트가 좋은데요. 다만 난방 기구를 놓을 경우 내부 공간이 좁아지므로 4인 이상의 가족이라면 대형 사이즈의 텐트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늘막과 텐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그늘막(Sun Shade)은 말 그대로 햇빛을 가리기 위해 설치하는 천막입니다. 주로 여름철 바닷가나 계곡 등 휴양지에서 많이 사용하며, 가볍고 휴대성이 좋습니다. 반면 텐트(Tent)는 바닥이 있고 벽이 있으며 천장이 높은 구조입니다. 내부 공간이 넓고 보온 효과가 뛰어나며 방수·방풍 및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부피가 크고 무거워 이동 시 불편합니다.

 

타프는 필수인가요?
네! 무조건 필수입니다. 특히 봄여름가을처럼 날씨가 좋을때는 더더욱이요. 낮에는 햇빛이 강하게 내리쬐고 밤에는 기온이 뚝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방수기능이 있는 타프를 쳐야한답니다. 그리고 벌레로부터 우리가족을 지켜줄 모기장도 있으면 좋아요. 저희는 렉타타프라는 직사각형 모양의 타프를 가지고있는데 활용도가 높아서 아주 만족하며 쓰고있답니다.

텐트종류 및 고르는법
텐트종류 및 고르는법

거실형 텐트 중에서도 리빙쉘이랑 쉘터랑 뭐가 다른가요?
리빙쉘이란 단어 자체가 공간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넓은 내부공간을 가지고 있는 텐트를 말해요. 반면 쉘터는 바람막이 용도로 쓰이는 작은 텐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동계시즌에만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요.

 

어떤 소재의 텐트를 골라야 할까요?
소재는 크게 면·폴리·혼방 세 가지로 나뉩니다. 면은 통기성이 좋고 결로 현상이 적어 쾌적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무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폴리 소재는 가볍고 내구성이 좋지만 방수기능이 떨어집니다. 혼방은 폴리에스테르와 면 또는 폴리와 나일론을 섞은 것으로 각각의 장단점을 보완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면텐트 VS 폴리텐트?
폴리텐트는 나일론 소재로 만들어진 텐트고 면텐트는 면소재로 만들어진 텐트라고 보시면 되요. 아무래도 면텐트가 통기성이 좋고 결로현상이 적어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폴리는 가볍고 튼튼해서 내구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대신 습기관리를 잘해줘야 곰팡이가 안생겨요. 저는 주로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다보니 굳이 면텐트를 고집하진 않고있어요.

 

폴대 재질별 장단점 알려주세요
보통 폴대는 알루미늄 합금 소재 또는 듀랄루민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알루미늄 합금은 가볍고 튼튼하며 녹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고, 듀랄루민은 강도가 높고 가볍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만 무게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저렴한 알루미늄 합금소재를 많이 사용한답니다.

방수되는 텐트 vs 방수 안되는 텐트
비오는 날 야외에서 즐기는 캠핑이라면 방수여부 또한 매우 중요하겠죠? 비가 새면 내부 물건들이 젖고 침낭 같은 경우 곰팡이가 생길수도 있으니까요. 내수압이란 단위면적당 물이 통과할 수 있는 압력을 의미하는데 수치가 높을수록 방수능력이 뛰어나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중에 판매중인 텐트 중 1500mm 이상이면 우중캠핑 시 무리없이 사용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설치방법 쉬운 텐트 알려주세요.
최근 출시되는 텐트 대부분은 폴대 2개만으로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일부 원터치 방식의 텐트 역시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쉽고 간단한 텐트라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어려울 수밖에 없는데요. 따라서 초보자라면 혼자서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자립형 텐트를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이러한 자립형 텐트는 강풍이나 돌풍 발생 시 다소 취약하므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팩다운 작업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캠핑텐트할인
캠핑텐트할인

텐트 보관방법 및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텐트는 다른 용품들과는 달리 부피가 크고 무게가 상당합니다. 따라서 차량 트렁크에 싣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차 안에 습기가 차지 않도록 신문지를 깔아두거나 제습제를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시간 햇빛에 노출되는 것은 좋지 않으니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텐트는 어떻게 고를까요?
먼저 예산 범위 내에서 원하는 크기의 텐트를 고른 후, 방수·방풍 효과가 뛰어난지를 따져봐야 합니다. 내수압이란 원단 위에 물을 부었을 때 물방울이 새지 않고 흡수되는 압력을 말하는데, 내수압 수치가 높을수록 방수성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내수압이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며, 계절별로 다른 스펙을 적용해야 합니다. 여름에는 내수압 2000mm 이상이면 충분하지만, 겨울에는 최소 3000mm 이상이어야 눈보라 속에서도 견딜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자외선 차단 지수입니다.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 선크림을 바르듯, 텐트 역시 햇빛으로부터 보호받아야 합니다. UV 코팅 처리가 되어 있으면 빛 투과율이 낮아져 그늘막 형성에 도움이 되며, 차광 효과도 높아집니다. 마지막으로 통풍성입니다. 텐트 내부 온도가 높아지면 결로 현상이 발생하는데, 환기가 되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바람이 잘 통하도록 설계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초보캠퍼에게 알맞은 텐트는 어떤건가요?
첫번째로는 돔형 텐트입니다. 돔형 텐트는 이너텐트와 플라이(덮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폴대 2~3개만으로 쉽게 설치할 수 있고 부피가 작아 휴대성이 좋습니다. 특히나 봄, 가을 같은 간절기에는 타프없이 단독으로 사용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바람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두번째로는 거실형 텐트입니다. 거실형 텐트는 4계절 모두 사용가능하며 리빙쉘 형태로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크기가 큰 만큼 무겁고 설치방법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처럼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자신의 캠핑스타일에 맞는 텐트를 고르면 됩니다.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텐트 추천 TOP 6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1. 스노우라인 텐트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2. 콜맨 텐트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3. 노스피크 텐트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4. 스노우피크 텐트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5. 코베아 텐트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6. 아베나키 텐트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웬만하면 위 6 브랜드를 추천드리며,

가성비 텐트를 찾으신다면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리빙쉘텐트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도킹텐트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면텐트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몽골텐트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원터치텐트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이번 기사에서는 사계절 내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텐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서 언급했듯이 텐트는 한 번 구입하면 최소 5년 이상 사용하는 만큼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고가의 텐트라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니지만, 한번 구매하면 5년이상 사용하는만큼 어느정도 투자를 해주는 게 현명하다 생각됩니다! 
이상 텐트 구매가이드를 마칠게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피싱자동텐트 폴라리스리빙쉘텐트 팰리세이드도킹텐트 트라이캠프자동텐트 투스카로라자동텐트 텐트팩추천 텐트추천 텐트매트추천 텐트추천클리앙 텐트추천순위 코베아리빙쉘텐트 커스커즈자동텐트 캠핑텐트추천 캠핑텐트대여 캠핑텐트 캠핑용텐트추천 캠핑용텐트 캠핑텐트브랜드 캠핑텐트꾸미기 캠핑led 캠핑igt 캠프밸리차박텐트 캠프밸리도킹텐트 카니발도킹텐트 천막형텐트 천막텐트제작 천막텐트 차박텐트가격 차박텐트클리앙 차박텐트추천 차박텐트중고 차박텐트종류 차박텐트아이두젠 차박텐트순위 차박텐트대여 차박텐트단점 차박텐트가격 차박텐트 차박용텐트 차박이너텐트 차박vs텐트 차량도킹텐트 자동텐트추천 자동텐트접는법 자동텐트접기 자동텐트설치 자동텐트브랜드 자동텐트단점 자동텐트 인디언텐트크기 인디언텐트캠핑 인디언텐트제작 인디언텐트일러스트 인디언텐트이름 인디언텐트설치 인디언텐트만들기 인디언텐트렌탈 인디언텐트도안 인디언텐트대형 인디언텐트꾸미기 인디언텐트가격 인디언텐트 이케아인디언텐트 원터치텐트가격 원터치텐트타프 원터치텐트클리앙 원터치텐트크기 원터치텐트캠핑 원터치텐트추천 원터치텐트접는법 원터치텐트접기 원터치텐트원리 원터치텐트순위 원터치텐트수리 원터치텐트디시 원터치텐트도매 원터치텐트단점 원터치텐트1박 원터치텐트 원터치차박텐트 원터치도킹텐트 원터치1인용텐트 오자크트레일인디언텐트 어반사이드차박텐트 아이두젠차박텐트 스타리아도킹텐트 스타렉스도킹텐트 스노우피크거실형텐트 스노우라인거실형텐트 사계절텐트추천 브리즈문차박텐트 버팔로자동텐트 버팔로리빙쉘텐트 백패킹텐트추천 백패킹텐트무게 백패킹용텐트추천 백패킹텐트브랜드 백패커텐트추천 미군1인용텐트 몽벨백패킹텐트 몽골텐트가격 몽골텐트현수막설치 몽골텐트현수막사이즈 몽골텐트현수막 몽골텐트중고 몽골텐트제작 몽골텐트임대 몽골텐트이름 몽골텐트영어로 몽골텐트안전관리비 몽골텐트설치방법 몽골텐트설치 몽골텐트사이즈 몽골텐트부스 몽골텐트렌탈 몽골텐트도면 몽골텐트대여 몽골텐트높이 몽골텐트규격 몽골텐트게르 몽골텐트가설건축물 몽골텐트가격 몽골텐트png 몽골텐트dwg 몽골텐트5x5 몽골텐트3x3 몽골텐트 모델y도킹텐트 면텐트추천 면텐트장점 면텐트장단점 면텐트원단 면텐트우중 면텐트여름 면텐트시즈닝 면텐트세탁 면텐트비 면텐트브랜드 면텐트방수 면텐트단점 면텐트관리 면텐트곰팡이제거 면텐트곰팡이 리빙쉘텐트타프 리빙쉘텐트추천 리빙쉘텐트비교 리빙쉘텐트 리모액션자동텐트 돗투돗인디언텐트 돔형텐트추천 돔형대형텐트 도킹텐트캠핑장 도킹텐트캠핑 도킹텐트추천 도킹텐트중고 도킹텐트영어로 도킹텐트대여 도킹텐트단점 도킹텐트 대형텐트종류 대형텐트크기 대형텐트추천 대형텐트최저가 대형텐트브랜드 대형텐트대여 대형텐트가격 대형자동텐트 네이처하이크자동텐트 네이처하이크백패킹텐트 네이처하이크1인용텐트 난방텐트후기 난방텐트효과 난방텐트호주 난방텐트해외배송 난방텐트폴대 난방텐트추천 난방텐트접는법 난방텐트원리 난방텐트영어로 난방텐트아마존 난방텐트시드니 난방텐트세탁 난방텐트사망 난방텐트비교 난방텐트미국 난방텐트만들기 난방텐트단점 난방텐트b2b 난방텐트 꼼지락차박텐트 그린비자동텐트 거실형텐트타프 거실형텐트추천 거실형텐트장단점 거실형텐트설치 거실형텐트리빙쉘 거실형텐트가성비 거실형텐트 qm6차박텐트 qm5차박텐트 gv70차박텐트 ev6차박텐트 d4차박텐트 4인용텐트크기 4인용텐트추천 4인용텐트가격 4인용텐트 4인용돔텐트추천 34인용텐트 2인용텐트가격 2인용텐트크기 2인용텐트추천 1인용텐트힐맨 1인용텐트추천 1인용텐트중고 1인용텐트가격 1인용텐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