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캠핑침낭추천 및 구매가이드[침낭싸게파는곳/침낭가격비교/침낭세탁법/침낭선택/동계침낭/하계침낭/침낭이불/구스침낭/겨울침낭/오리털침낭/거위털침낭/침낭고르는법/백패킹침낭]

by eggmon 2023. 12. 17.
반응형

비박침낭 사계절침낭 반고침낭 군용침낭 사각형침낭 반원형침낭 반달형침낭 침낭필파워 가성비침낭

침낭추천 및 구매가이드
침낭추천 및 구매가이드

캠핑과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이 유행하면서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는 장비가 있으니 바로 '침낭'입니다. 야외에서 잠을 청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이죠. 하지만 막상 구입하려고 하면 어떤 걸 골라야 할지 막막한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나에게 맞는 침낭 고르기 가이드!

 

먼저 구매가이드에 앞서,

본인이 생각하기에 "나는 캠핑용품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나에게 완벽히 들어맞는 제품보다는

 

할인이벤트 프로모션 중인 성능 대비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선호한다"

하는 분들

아래 기간한정 프로모션 링크를 참고해주시고

●캠핑용품 프로모션1●

●캠핑용품 프로모션2●

(*추후 프로모션이벤트 정보는 상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침낭이란 무엇인가요?
침낭은 영어로 슬리핑백(sleeping bag) 이라고 하는데요, 말 그대로 자는 가방이라는 뜻입니다. 우리가 이불을 덮고 자듯이 야외에서도 편하게 누워 자기 위해서 만들어진 도구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로 폴리에스테르 소재로 만들어지는데 이 재질은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며 방수기능 또한 우수해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원단이에요.

침낭 선택시 고려해야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침낭선택시 우선순위는 1. 무게 2. 충전재 3. 내한온도 4. 수납크기 5. 디자인 6. 브랜드 순으로 고르시면 좋아요. 각각의 요소들을 자세하게 설명드릴게요.
-무게: 무거운 침낭은 이동시에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가벼운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가벼우면 보온성 측면에서 불리하니 적당한 무게감과 부피를 가진 침낭을 추천드려요.
-충전재: 솜털 함량이 높을수록 따뜻하지만 그만큼 비싸지기 때문에 예산에 맞게끔 결정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만약 가성비 좋은 침낭을 찾으신다면 합성섬유 비율이 높은걸로 하시면 될듯합니다.
-내한온도: 영하 몇도까지 견딜수 있는지 표시되어있는 수치이며 숫자가 클수록 추운날씨에 적합합니다. 다만 영상 10도 이하에서는 전기장판 등 보조난방기구 없이 견디기 힘드니 참고하세요.
-수납크기: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크기가 크면 보관하기도 힘들고 가지고 다니기도 힘들겠죠? 그러니 휴대성과 보관성을 모두 갖춘 침낭을 찾으셔야합니다.
-디자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무래도 예쁜게 좋겠죠?
-브랜드: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라면 믿고 살만합니다. AS측면에서도 유리하구요. 단, 고가의 프리미엄 라인이라면 굳이 비싼돈 주고 살필요는 없을듯해요.

 

침낭의 종류를 알려주세요!
침낭은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머미형(Mummy)과 사각형(Square),반원형(Halfmoon) 입니다. 머미형은 머리부분까지 완전히 감싸주는 형태이고 사각형은 말 그대로 직사각형 모양이며 발 부분이 막혀있는 형태입니다. 두 가지 중 편한걸로 고르시면 됩니다. 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배낭여행객이라면 사각형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호스텔 및 도미토리룸은 침대 밑에 짐을 보관하게 되는데 머미형은 지퍼를 다 열어도 공간이 부족해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만약 분실이라도 된다면 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겨울용인지 여름용인지도 고려해야 하는데 이건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반원형은 휴대성과 편리성이 뛰어나지만 체온유지능력이 떨어집니다.

겨울용 vs 여름용
사실 이 부분은 정답이 없습니다. 계절별로 용도가 다르기 때문이죠. 먼저 봄, 가을용은 사계절용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계절 내내 쓸 수 있지만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밤에는 추울 수 있으니 보온성이 좋은 소재로 된 걸 고르면 됩니다. 반면 여름용은 가볍고 얇은 소재로 되어있어 휴대성 측면에서 좋습니다. 대신 그만큼 보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이면 한겨울엔 쓰기 어렵습니다. 또한 비나 이슬 등 외부환경으로부터 젖지 않도록 방수기능이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팁은 먼저 자신의 캠핑 스타일을 파악해야하는데요, 오토캠핑인지 백패킹인지 결정해서 알맞은 침낭을 고르면 됩니다. 오토캠핑이라면 가볍고 수납하기 좋은 사계절용 침낭이면 충분하구요, 백패킹이라면 내한온도(-20°C) 이상인 동계용 침낭을 준비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무게나 크기 등 스펙을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침낭 선택 시 재질선택은 어떻게 하나요?
침낭은 크게 충전재 종류에 따라 구분됩니다. 거위털(구스다운), 오리털(덕다운), 합성섬유 소재인 프리마로프트나 신슐레이트 등이 대표적이에요. 충전재별로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캠핑 스타일에 맞춰 고르면 됩니다. 우선 구스다운은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며 복원력이 좋습니다. 반면 덕다운은 가성비가 좋고 털 빠짐이 적다는 장점이 있죠. 다만 무게감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처럼 충전재마다 장단점이 명확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골라 써야 합니다.

충전재별 장·단점은 어떻게 되나요?
우선 구스다운은 솜털과 깃털 비율이 8:2 이상이어야 좋은 품질로 평가받습니다. 다운볼이라 불리는 솜털은 공기층을 형성해 열전도율이 낮고 보온성이 우수하며, 깃털은 외부 충격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요. 따라서 솜털 함량이 높을수록 따뜻하지만 그만큼 가격대도 높아집니다. 또한 필파워 수치가 600 이상이면 고급품으로 분류돼요. 필파워란 우모 1온스(28g)를 24시간 압축한 후 다시 풀었을 때 부풀어 오르는 복원력을 말하는데요. 숫자가 높을수록 성능이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700~800 사이면 프리미엄급이고 800 이상이면 최고급 사양이랍니다.
반면 덕다운은 저렴한 가격 대비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습기에 강해 물세탁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단, 세탁 과정에서 손상될 우려가 있으므로 되도록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게 좋아요. 마지막으로 합성섬유 중에서는 프리마로프트와 신슐레이트가 주로 쓰입니다. 프리마로프트는 미국 말덴사가 개발한 인공 충전재로 습기 차단 효과가 뛰어나고 방수성과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최근엔 친환경 소재로도 주목받고 있어요. 신슐레이트는 초극세사 섬유층 사이에 형성된 무수히 많은 미세 공기층이 체열을 붙잡아두는 원리로 보온효과를 발휘합니다. 덕분에 얇지만 따뜻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어요. 두 소재 모두 화학물질 없이 100% 재활용이 가능하답니다.


필파워란 뭔가요?
필파워는 복원력을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압축 후 부풀어 오르는 힘이 좋다는 뜻입니다. 필파워 700이상이면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구스다운 패딩중에 800 이상인 것도 많은데 그건 거의 최상급이니 굳이 살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가격차이는 왜 나는건가요?
머미형보다는 사각형이 좀 더 저렴하구요, 충전재(솜)의 양에 따라서도 가격차이가 납니다. 솜양이 많을수록 부피가 커지고 무거워지기 때문에 보관하기 어려워져요. 그리고 브랜드나 모델명에 따라서도 가격차이가 나는데 아무래도 유명브랜드일수록 비싸겠죠? 그렇다고 무조건 비싼걸로 살 필요는 없어요. 적당한 가격 선에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침낭종류 및 고르는법
침낭종류 및 고르는법

내 몸에 딱 맞는 침낭 사이즈는 어떻게 고를까요?
보통 성인 남성이라면 키 180cm 전후 / 몸무게 80kg 전후라면 XL사이즈 이상을 권장드리고 여성분이시라면 M사이즈 이하를 권장드려요. 체격이 크시거나 여유로운 공간을 원하신다면 한치수 큰 사이즈를 구입하시고 반대로 체구가 작으시다면 작은 사이즈를 구입하세요. 만약 가족단위로 여러개를 구입하신다면 동일한 사이즈로 통일해서 주문하면 된답니다.

보관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보통 2개 이상씩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압축팩을 이용해서 최대한 부피를 줄여서 보관해야 합니다. 겨울용 침낭이라면 1년 내내 쓰지 않기 때문에 계절이 바뀔 때 마다 세탁소에 맡겨서 패딩처럼 드라이클리닝을 해주는게 좋아요. 그래야 오래 쓸 수 있답니다.

세탁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침낭은 소재 특성상 물세탁이 불가능하거나 매우 어렵습니다. 특히 다운 충전재를 사용한 침낭은 드라이클리닝 또한 불가하므로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서 사용하는 것이 최선이며, 부득이하게 더러워졌을 경우 물티슈 또는 젖은 수건으로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캠핑침낭 추천 TOP 7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1. 미니멀웍스 침낭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2. 네이처아머 침낭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3. 스노우라인 침낭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4. 스노우피크 침낭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5. 콜맨 침낭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6. 벅703 침낭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7. 코베아 침낭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웬만하면 위 7 브랜드를 추천드리며,

가성비 침낭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사계절 침낭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여름 침낭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머미형 침낭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초경량 침낭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침낭 라이너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침낭 커버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지금까지 침낭 고르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략히 정리하자면 

1.머미형 or 사각형 or 반월형

2.봄가을용 or 여름용 

3.충전재 (솜털&깃털비율 8:2 or 9:1) 

4.필파워 700이상 

5.손빨래 or 드라이클리닝

이렇게 요약할 수 있겠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침낭싸게파는곳/침낭가격비교/침낭세탁법/침낭선택/동계침낭/하계침낭/침낭이불/구스침낭/겨울침낭/오리털침낭/거위털침낭/침낭고르는법/백패킹침낭/비박침낭/사계절침낭/반고침낭/군용침낭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캠핑용침낭세탁 캠핑침낭추천 캠핑침낭가격 침낭커버추천 침낭커버 침낭추천 침낭외피 침낭세탁 침낭걸이 침낭가격 침낭핫팩 침낭필파워 침낭파는곳 침낭클리앙 침낭쿠팡가격 침낭컴포트온도 침낭커버 침낭충전재 침낭추천클리앙 침낭추천디시 침낭추천 침낭지퍼위치 침낭종류 침낭정리 침낭접는법 침낭전등음식오락거리 침낭재활용 침낭일본어 침낭일러스트 침낭온도 침낭영어로 침낭영어 침낭연결 침낭압축팩 침낭수선 침낭세탁하기 침낭세탁법 침낭세탁방법 침낭세탁기 침낭세탁비용 침낭세탁건조기 침낭세탁 침낭사이즈 침낭사용법 침낭브랜드추천 침낭브랜드순위 침낭브랜드 침낭분리수거 침낭보관 침낭버리는법 침낭버리기 침낭배낭연결 침낭라이너효과 침낭라이너추천 침낭라이너 침낭디시 침낭등급 침낭드럼세탁기 침낭대여 침낭다나와 침낭노숙 침낭냄새제거 침낭내한온도 침낭내피 침낭나무 침낭관리 침낭고르는법 침낭건조기 침낭건조 침낭개는법 침낭가성비 침낭가방 침낭가격대 침낭가격 침낭vs이불 침낭meaning 침낭inenglish 침낭duddj 침낭 침나오는짤 초경량침낭추천 이마트침낭가격 오리털침낭세탁법 오리털침낭세탁 오리털침낭가격 세탁소침낭 사계절침낭추천 백패킹침낭추천 백패킹3계절침낭추천 발란드레침낭가격 동계침낭추천 동계백패킹침낭추천 다낭침향가격 노스페이스침낭가격 네이처하이크침낭m400 네이처하이크침낭m300 극동계침낭추천 군용침낭가격 군대침낭세탁기 군대침낭세탁 군대침낭가격 구스다운침낭추천 겨울용침낭추천 가성비침낭추천 usb침낭 translate침낭 snowpeak침낭 rab침낭 nh침낭 lmr침낭 k2침낭 featherdown침낭 costco침낭 buck703침낭 base침낭 3계절침낭추천클리앙 3계절침낭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