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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eggmon 2022. 7.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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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현대차 최초의 완전 전기 고성능 모델 아이오닉 5N 출시

· 현대차는 두 가지 고성능 콘셉트인 RN22e와 N Vision 74를 선보였습니다

· RN22e는 IONIQ 6의 차체 디자인에 현대의 혁신적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사용합니다

· N Vision 74는 1974년부터 현대 N 2025 Vision Gran Turismo와 현대 Pony Coupe 컨셉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 수소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 RN22e 및 N Vision 74는 상용 생산이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현대 N 브랜드의 고성능 전동화 비전을 구현합니다

 

 

 

 

 

현대자동차의 '롤링랩'은 현대자동차의 첨단 기술을 테스트하고 검증하여 미래 생산 모델에 적용하는 곳입니다

RN22e는 완전히 새로운 IONIQ 6와 회사의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결합하는 동시에 고성능 EV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합니다

한편 N Vision 74는 EV 기술과 첨단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결합해 현대 N 최초의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 랩으로 전기화 시대의 '드라이빙 펀'을 탐구합니다

 

 

 

 

토마스 스케메라(Thomas Schemera) 현대차 고객 경험 부문 총괄 부사장은 “RN22e와 N Vision 74는 우리의 전체 제품 라인업, 특히 전기화 된 고성능 차량의 전략적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말했다

“Rolling lab은 우리의 가장 진보된 기술의 지속적인 개발을 나타냅니다

이 독특한 접근 방식은 우리 자신을 한계까지 밀어붙일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미래의 도전에 대비할 수 있게 해 줍니다"

 

 

 

 

RN22e와 N Vision 74는 모두 현대자동차 엔지니어들의 지속적인 테스트와 검증을 거쳐 미래의 N 로드카에 첨단 기술을 탑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동화에 대한 현대 N의 비전

 

 

 

현대 i30 N, N은 2017년 최초의 양산형 고성능 로드카를 출시한 이래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이 운전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A에서 B로 가는 길은 절대 지루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브랜드 주장은 'Never just drive'입니다

전기적인 미래에도 N 브랜드는 세 가지 기둥을 추구합니다

코너 라스칼(단단하고 완벽하게 균형 잡힌 코너링 머신), 경마장 기능(모든 N 모델은 트랙에서 직접 수행하도록 제작됨) 및 일상 스포츠카(모든 사람과 모든 필요, 요일과 고속도로만 추적)

 

 

 

 

현대자동차 N 브랜드 매니지먼트 및 모터스포츠 부문 부사장인 틸 워텐버그(Till Wartenberg)는 “단 7년 만에 현대 N은 가장 빠르게 진화하는 퍼포먼스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N은 지속 가능한 고성능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기 위해 전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전기화 된 고성능의 새로운 장을 열성적으로 시작하고 우리의 창의성, 엔지니어링 전문성 및 경쟁 정신을 사용하여 이 목표를 추구할 것입니다

 

곧 출시될 EV N을 엿볼 수 있는 RN22e를 소개합니다

 

 

 

RN22e는 시장을 선도하는 현대자동차의 E-GMP를 개선 및 최적화하고 이를 IONIQ 6 기반 유선형 디자인에 패키징하여 경주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RN22e는 E-GMP 기반의 현대 N 최초의 롤링 랩으로서 전기화된 N 브랜드의 비전과 방향을 제시함과 동시에 미래의 고성능 EV 모델의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2022년 개발한 N 브랜드의 전기차 성능을 담은 롤링 랩(Rolling Lab)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RN22e는 '코너 라스칼'을 시작으로 N의 3가지 성능 기둥을 극대화하는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N은 브랜드 출시 이후 코너링 능력을 개발해 왔으며 대부분의 N 모델에 e-LSD, Corner Carving Differential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N22e는 트윈 클러치에 의한 토크 벡터링을 탐구하여 불가피하게 더 무거운 무게로 코너 조각 느낌을 높입니다

또한 3D 프린팅 된 부품은 무게를 줄이고 더 나은 코너 공격을 위해 강성을 유지합니다

AWD가 장착된 RN22e는 다양한 주행 모드에 따라 최적화된 토크 배분을 제공하여 운전자가 전륜 및 후륜의 토크 출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RN22e의 경마장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N은 내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냉각 및 제동에 집중했습니다

RN22e는 고객이 디레이팅 없이 회로를 즐길 수 있도록 트랙 최적화 설정을 제공합니다

4개의 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와 400mm 하이브리드 디스크가 있는 RN22e는 전력 전기(PE) 시스템의 무게를 견딜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 N은 RN22e를 사용해 요와 코너 어택을 정밀하게 제어하는 ​​재생 제동으로 역동적인 움직임을 전달하는 방법을 연구할 예정이다

 

 

 

 

현대 N이 N 생산 모델로 이전하기 위한 첨단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함에 따라 RN22e는 향후 EV N 모델의 롤링 랩(rolling lab)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N은 열광자들을 기쁘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전기 모델을 위한 감성적인 운전 경험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RN22e는 실내외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는 N Sound+를 제공하여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N e-shift는 진동과 변속감을 N Sound+와 통합합니다

현대 N이 지속적으로 첨단 기술을 개발하는 롤링 랩인 만큼, 이러한 감성적인 드라이빙 경험은 RN22e를 통해 더욱 다양하게 개발되어 운전자가 자신만의 재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IONIQ 6의 유선형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RN22e는 새로운 EV의 공기역학적 기능을 활용할 것입니다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현대 N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디테일을 추가했습니다

낮은 지상고와 강조된 어깨를 통해 현대 N은 넓고 견고한 스탠스를 갖춘 디자인을 완성했다

아이오닉 6의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하단 범퍼는 스포티하게 디자인되어 의외의 매력을 발산합니다

이러한 기능적 미학으로 RN22e는 냉각 및 공기 역학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길이 4,915mm, 전폭 2,023mm, 전고 1,479mm, 휠베이스 2,950mm인 RN22e는 모터스포츠 전문성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현대자동차는 첨단 기술을 연마하고 완성하여 E의 잠재력을 활용한 양산형 전기 N 모델을 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E-GMP

 

 

Vehicle
크기
L / W / H // WB (㎜)
4,915 / 2,023 / 1,479 // 2,950
재원
구동
최대출력 (kW)
430 kW (Front & Rear combined)
최대토크 (Nm)
740 Nm (Front & Rear combined)
배터리
용량 (kWh)
77.4 kWh
400-V / 800-V fast multi-charging capability
충전시간
18분 이하 (SOC 10 → 80%)
퍼포먼스
최고속도 (kph)
250이상

 

 

 

N Vision 74 소개

 

 

N Vision 74는 현대자동차의 유산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 수소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롤링 랩으로 지속 가능한 성능 기술에 대한 회사의 리더십을 강조합니다

N Vision 74는 2015년 발표한 N의 지속 가능한 비전과 1974년부터 고성능에 대한 현대의 열정에 뿌리를 둔 기술과 디자인 모두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디자인 면에서 N Vision 74는 전설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Giorgetto Giugiaro가 개발한 1974년 현대 포니 쿠페 콘셉트에 경의를 표합니다

그런 다음 이 개념은 현대자동차의 첫 양산 스포츠카의 프로토타입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결국 생산에는 이르지 못했지만, 대담한 태도는 회사 전체의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N Vision 74는 1974년 포니 쿠페 콘셉트의 순수한 표면, 역동적인 비율, 독특한 B 필러를 계승했습니다

현대의 디자인 유산은 N Vision 74를 구현하는 고성능으로 전기화 시대를 만났습니다

또한, 파라메트릭 픽셀 조명은 미래 지향적인 번영을 제공합니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 상무는 “N Vision 74의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은 포니 쿠페 콘셉트에 대한 우리의 헌신과 열정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반영한다”라고 말했다

 

 

 

 

N Vision 74는 포니 쿠페 콘셉트의 과감한 태도를 미래의 현대 디자인으로 승화시키면서, 포니 쿠페 컨셉의 순수한 아키텍처를 잃지 않으면서 내부를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디지털 클러스터 및 아날로그 버튼과 같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유산 요소가 혼합된 운전자 중심의 조종석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길이 4,952mm, 전폭 1,995mm, 높이 1,331mm, 휠베이스 2,905mm로 현대 N이 만든 가장 진보된 수소 연료 전지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고성능 롤링 랩입니다

하지만 N이 연료전지 기술을 다루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N Vision 74는 수소 기반 고성능의 미래를 상상하는 N 브랜드 론칭과 함께 2015년 공개된 콘셉트카 현대 N 2025 Vision Gran Turismo에서도 영감을 받았습니다

 

 

 

불과 7년 후, 현대 N은 '운전의 즐거움'에 대한 열정과 상상을 현실로 구현해 시선을 한 층 더 높이는 N Vision 74를 선보입니다

현대의 엔지니어들은 완전히 새로운 레이아웃에 배치된 FCEV 시스템과 결합하여 배터리-전기의 하이브리드 구조를 개발했습니다

N Vision 74는 연료 전지 시스템과 배터리 전력을 함께 사용하여 냉각 효율을 높이고 운전 조건에 따라 두 가지 다른 전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미세 조정된 로직 시스템은 후면에 있는 트윈 모터로 더 나은 토크 벡터링을 가능하게 하여 정확하고 반응성이 뛰어난 코너링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N Vision 74는 3 채널 냉각 시스템으로 성능과 냉각 간의 균형을 탐구합니다

 

 

 

 

고성능 기술이 설계에 완전히 통합되어 FCEV의 열 관리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이러한 기능적 미학으로 N Vision 74는 최첨단 기술과 상징적인 디자인 사이의 균형을 탐구합니다

N Vision 74는 장거리 및 빠른 급유 기능과 함께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지속 가능한 전원으로 운전의 재미를 보장합니다

 

 

Vehicle
Size
L / W / H // WB (㎜)
4,952 / 1,995 / 1,331 // 2,905
재원
구동
최대출력 (kW)
Over 500 kW (Rear)
최대토크 (Nm)
Over 900 Nm (Rear)
배터리
용량 (kWh)
62.4 kWh
800-V fast-charging capability
수소
Tank 용량
4.2 kg
연료셀 Stack
net 85 kW (Max 95 kW)
Refueling Time
5 분
퍼포먼스
최고속도 (kph)
250 이상
주행가능 거리
 600 km이상

 

 

현대 롤링 랩의 역사와 미래

 

 

 

2012년 현대자동차는 신기술과 혁신 개발에 대한 전문성을 보여주기 위해 Project RM에 착수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고성능 기술을 개발하고 미래 N 모델과 연결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은 N 프로토타입 모델의 '레이싱 미드십' 리어 드라이브, 미드십 파워트레인 구성을 나타냅니다

이 디자인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낮은 극 관성 모멘트에서 핸들링과 민첩성의 이상적인 균형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출시 이후 RM 시리즈는 RM14, RM15, RM16 및 RM19를 포함하도록 점진적으로 발전했습니다

RM 플랫폼은 모든 속도와 운전 조건에서 활주로에 연결하면서 고성능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 롤링 랩을 용이하게 합니다

점진적으로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친 RM 모델은 고급 기술을 검증하고 성능의 효과적인 증가를 관찰하며 향후 N 모델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2년 전 현대자동차는 차세대 전기화 RM20e 레이싱 미드십 스포츠카를 선보였습니다

RM 시리즈 중 RM20e는 최초의 고성능 BEV였습니다

현대차는 처음으로 배기가스 제로 파워트레인의 잠재력을 고성능 자동차에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현대 N이 차세대 고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다른 이름으로 새로운 롤링 랩 시리즈를 공개했다

N 브랜드가 N 성능의 세 기둥을 계속 추구함에 따라 RN22e와 N Vision 74는 경마장 성능, 일상적인 스포츠카 특성 및 '모퉁이 라스칼' 기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테스트되고 있습니다

N은 전기화 시대에도 철학을 충실히 지키겠습니다

 

 

 

 

첫 번째 큰 단계로 현대차의 첫 번째 전기 N인 IONIQ 5 N이 2023년 글로벌 시장에 출시됩니다

첫 번째 EV 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현대차 위텐버그 부사장은 “이러한 롤링 랩 프로젝트는 N의 전동화 비전이 실현되는 내년 아이오닉 5 N을 준비하는 데 큰 자산”이라고 말했다

 

 

 

 

 

 

모터스포츠는 N 모델 라인업의 요람으로 간주됩니다

현대 모터스포츠 부문에서 성공은 단순히 레이스에서 우승하고 타이틀을 획득하는 것보다 더 넓은 의미로 정의됩니다

또한 현대자동차가 더 나은 자동차를 만들 수 있도록 회사와 공유할 수 있는 독립적인 지식을 개발하고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모터스포츠를 배경으로 이러한 이점은 소비자 차량으로 이전됩니다

 

 

 

 

모터스포츠와 양산차 사이의 양방향 관계입니다

차종별 최고의 요소는 차종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지식 이전은 현대차의 미래 N 생산 모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새로운 기술은 i20N과 같은 모터스포츠를 통해 테스트됩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N 모델은 i20 Coupe WRC 랠리카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현대자동차가 모터스포츠에서 배운 모든 것은 R&D 프로세스에 피드백되어 차세대 N 모델 또는 성능 프로젝트를 개발합니다

ETCR 참여는 지속 가능한 고성능을 향한 현대자동차의 열정을 의미합니다

 

 

 

 

현대자동차는 'Progress for Humanity' 비전에 따라 보다 깨끗한 교통과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제공하기 위해 전기화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고성능 전기차의 한계를 뛰어넘어 내일의 도전에 대비하고 지속 가능한 드라이빙의 시대를 열어갑니다

 

 
 

출처 -현대자동차www.hyunda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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