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픽시자전거추천 및 구매가이드[픽시자전거장점/픽시자전거타이어/픽시자전거가격비교/픽시자전거종류/픽시자전거란/픽시자전거브레이크/픽시자전거매장/픽시자전거파는곳/픽시브]

by eggmon 2023. 12. 16.
반응형

픽시자전거추천 및 구매가이드
픽시자전거추천 및 구매가이드

픽시자전거란 기어가 고정되어있는 자전거입니다. 페달을 밟으면 앞으로 가고 뒤로 돌리면 뒤로 가는 방식이죠. 이 단순한 구조 덕분에 심플하면서도 예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대표적인 단점으로는 브레이크가 없다는 점 입니다. 그래서 주행 중 돌발상황 발생 시 대처하기 어렵다는 위험성이 있죠. 하지만 최근엔 안전장치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고, 기술발전으로 인해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완하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픽시자전거를 즐기고 있답니다. 또한 브레이크 없이 달리는 트릭(묘기)용 자전거나 묘기부리는 사람들이 타는 자전거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최근에는 다양한 색상과 저렴한 가격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핫 아이템이랍니다.

 

픽시자전거 종류 및 특징에 대해 알려주세요!
픽시자전거는 크게 세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싱글기어(single gear)타입 두번째로는 픽스드기어(fixed gear)타입 세번째로는 프리휠(free wheel)타입 인데요. 각 타입별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싱글기어 (single gear) - 말 그대로 한 개의 기어만을 가진 자전거입니다. 다른 부품 없이 오직 체인과 코그만으로 구성되어있죠. 따라서 변속기능이 없고 오로지 힘으로만 속도를 조절해야 합니다. 주로 경륜선수들이 훈련용으로 타는 자전거라고 하네요.
픽스드기어 (fixed gear) - 이름처럼 바퀴와 크랭크가 고정되어있습니다. 뒷바퀴 허브에 장착된 코그를 분리하면 스키딩이라는 기술을 이용해서 제동을 걸 수 있다고 해요. 또한 핸들바 쪽에 브레이크 레버가 달려있어 언제든지 손으로 제동을 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고속주행에서는 안정감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네요.
프리휠 (free wheel) -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자전거 형태입니다. 대부분의 픽시자전거가 프리휠방식이며, 별도의 조작없이 발을 구르는것 만으로도 쉽게 멈출 수 있어서 초보자에게 적합하답니다.

 

픽시자전거 왜 타나요?
픽시자전거 타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멋있어서 입니다. 대부분의 픽시 라이더들은 심플하면서도 예쁜 디자인에 끌려서 픽시를 선택하게 됩니다. 또한 다른 자전거와는 다르게 브레이크가 앞브레이크 밖에 없어서 스키딩이라는 기술을 구사하며 제동하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트릭을 하는 재미가 쏠쏠해서 입니다. 픽시라이더들은 주로 프리스타일 라이딩을 즐기는데, 이러한 스타일 덕분에 다양한 트릭을 시도하기도 하고 연습하기도 합니다. 물론 처음엔 어렵고 힘들지만 점점 실력이 늘어가는 자신을 보며 성취감을 느끼기도 하죠.

 

픽시자전거는 어떤 장점이 있나요?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빠른 속도감이겠죠? 기어가 따로 없어서 평지에서도 빠르게 달릴 수 있고, 오르막길도 쉽게 올라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에요. 또한 브레이크가 앞바퀴에만 달려있어서 제동거리가 짧고 안전하다는 점도 꼽을 수 있겠네요. 단점으로는 높은 유지비가 들 수 있겠는데요, 부품들이 대부분 금속이기 때문에 녹슬지 않게 주기적으로 윤활유를 발라줘야 합니다. 그리고 타이어 펑크 등 간단한 정비도 직접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죠. 하지만 이 모든 불편함을 감수하고도 많은 사람들이 픽시자전거를 타는 이유는 뭘까요?

 

픽시자전거는 왜 기어가 없나요?
싱글기어이기 때문입니다. 픽스드 기어 바이크인 픽시는 고정되어있다는 뜻이에요. 말 그대로 바퀴 자체가 고정되어있기 때문에 앞으로만 갈 수 있고, 반대로 후진하려면 페달을 뒤로 굴려야하는데 그러면 뒷바퀴가 돌아가지 않기 때문에 제자리에서 헛돌게 됩니다. 따라서 오르막길에서는 힘들지만 내리막길에서는 다른 자전거처럼 속도를 낼 수 있어서 효율성이 좋아요.

 

픽시자전거 어떤걸 사야하나요?
픽시자전거라고 해서 무조건 비싼것만이 좋은건 아닙니다. 자신에게 맞는 부품군을 선택해야하는데, 크게 프레임, 휠셋, 구동계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프레임은 알루미늄, 크로몰리, 카본등 여러 소재들이 있지만 대부분 저렴한 알루미늄프레임을 선호합니다. 다음으로 휠셋은 림높이 40mm 이하의 로우림휠셋 또는 60mm 이상의 하이림휠셋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구동계는 싱글기어인 픽시자전거 특성상 기어비가 높은 코그를 장착할수록 속도가 빨라집니다. 따라서 처음엔 16t~18t 의 코그를 추천드립니다.

 

픽시자전거는 왜 이렇게 비싼가요?
일단 픽시자전거는 부품 하나하나 조립해서 만드는 수제자전거이기 때문에 다른 자전거에 비해 비싸요. 또한 대부분의 픽시자전거는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는데, 이 경우 무게가 가볍다는 장점이 있지만 고급 소재인만큼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리고 디자인마다 다르지만 휠셋(바퀴)가격도 천차만별이랍니다. 마지막으로 핸들바, 스템, 안장 등 모든 부품들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커스텀하기 때문에 더욱 비쌀 수 밖에 없어요.

픽시자전거는 어떻게 타야하나요?
일반 하이브리드나 로드바이크 같은 경우엔 앞뒤 모두 체인링이 달려있는데 반해, 픽시는 앞쪽에만 체인링이 달려있고 뒤쪽은 프리휠 방식이라 주행중에 변속레버를 조작해서 기어를 바꿀 수 없어요. 하지만 라이딩 중에 갑자기 멈출 일이 생겼을 때 한쪽 발을 땅에 대고 반대쪽 발로 페달을 굴려주면 쉽게 멈출 수 있답니다.

픽시자전거종류 및 고르는법
픽시자전거종류 및 고르는법

픽시자전거를 안전하게 타려면?

-브레이크 잡기
일반적으로 앞휠에만 브레이크가 달려있는 모델이 많은데, 뒷휠에도 브레이크를 장착하면 보다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어요.
-앞/뒤 타이어 공기압 체크
타이어 공기압이 낮으면 펑크가 날 확률이 높아지니 항상 주기적으로 체크해야되요.
-헬멧 착용
안전장비 중에서도 헬멧은 필수랍니다. 특히나 픽시자전거는 사고가 나면 크게 다칠 수 있으니 반드시 착용하도록 해요.

픽시자전거 탈 때 헬멧 써야하나요?
헬멧 착용은 필수입니다. 특히나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로드바이크 같은 경우에는 사고 발생 시 머리 부상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반드시 헬멧을 착용해야 합니다. 픽시 역시 마찬가지이며, 간혹가다 몇몇 픽시 라이더들은 “나는 넘어질 일 없으니까 괜찮아”라고 말하며 헬멧을 쓰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언제 어디서 어떻게 다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긴장감을 가지고 타야 하며, 만약 다치게 된다면 후회해도 늦습니다. 따라서 여러분 모두 헬멧을 쓰고 안전라이딩 하시길 바랍니다.

픽시자전거 사이즈는 어떻게 골라야 하나요?
사이즈는 프레임 길이 또는 탑튜브 길이를 보고 결정하면 됩니다. 키가 작은 여성분이라면 430mm 이하의 프레임을 고르시면 되고, 키가 큰 남성분이라면 500mm 이상의 프레임을 고르면 됩니다. 다만 위 방법은 절대적인 수치가 아니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잘 모르겠다면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자에게 문의 후 주문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픽시자전거 주요부품 알아보기!
픽시자전거는 대부분 트랙용 휠셋을 사용하는데요, 림높이가 높은 하이림일수록 더욱더 멋진 디자인을 뽐낼 수 있어서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다만 그만큼 무게가 무거워진다는 점도 고려해야돼요. 또한 브레이크 역시 디스크브레이크냐 캘리퍼브레이크냐에 따라서 성능차이가 발생한답니다. 마지막으로 크랭크암 길이역시 신장에 맞춰서 골라야하니 미리미리 알아두면 좋겠죠?

픽시자전거 부품교체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부품 교체는 개인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우선순위를 정하자면 타이어 > 휠셋 > 안장 > 핸들바 순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바퀴가 클수록 안정성이 높아지며, 무게 중심이 낮아져 보다 편하게 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작을수록 순발력이 좋아지지만 그만큼 불안정해집니다. 다음으로 체인링보다는 코그를 먼저 바꾸는 것이 좋은데, 기어비가 낮을수록 힘 전달 효율이 좋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핸들바는 스템과의 호환 여부를 고려하여야 하는데, 예를 들어 오버사이즈 드롭바라면 일반 사이즈 스템과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추천 픽시자전거 TOP 4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1. 콘스탄틴 픽시자전거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2. 벨로라인 픽시자전거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3. 언노운 픽시자전거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4. 엔진11 픽시자전거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픽시자전거는 품질/성능/AS인프라 측면에서,

위 4 브랜드만 고려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픽시자전거 구입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픽시자전거는 다른 자전거와는 다르게 제동장치가 따로 없고, 스키딩이라는 기술을 이용해서 제동을 해야하기 때문에 안전장비 착용은 필수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의 자전거를 고르고 헬멧과 장갑등 보호장비를 반드시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픽시자전거 구매가이드였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후지픽시 픽시프레임 픽시추천 픽시자전거추천 픽시자전거싼곳 픽시자전거샵 픽시자전거사이트 픽시자전거매장 픽시자전거란 픽시자전거가격 픽시자전거추천 픽시자전거중고 픽시자전거장점 픽시자전거장단점 픽시자전거입문추천 픽시자전거샵 픽시자전거사이트 픽시자전거사이즈 픽시자전거브레이크 픽시자전거브랜드추천 픽시자전거브랜드순위 픽시자전거브랜드 픽시자전거뜻 픽시자전거디시 픽시자전거단점 픽시자전거내리막길 픽시자전거기술 픽시자전거가격대 픽시자전거가격 픽시샵 픽시사이트 픽시브랜드 픽시바이크 픽시드기어 픽시구매 픽시.자전거 픽시추천디시 클래식픽시 클래식바이크 크리에이트픽시 콘스탄틴픽시자전거 콘스탄틴픽시 콘스탄틴자전거 콘스탄틴어베인픽시 콘스탄틴어베인 콘스탄틴사이트 콘스탄틴버나드픽시 콘스탄틴버나드 콘스탄틴바이크 콘스탄틴미니벨로 콘스탄틴메테오 콘스탄틴매장 콘스탄틴드래그 콘스탄틴 중고픽시자전거 전기자전거 자전거픽시 입문용픽시자전거 입문용픽시 엔진11픽시 엔진11크릿디 엔진11볼텍스 언노운픽시자전거 언노운픽시 언노운PS1 벨로라인픽시 벨로라인템테이션 몽구스픽시 가벼운픽시 MTB자전거 30만원대픽시 트랙자전거 픽시자전거사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