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화목난로추천 및 구매가이드[화목난로종류/화목난로가격/화목벽난로추천/나무난로/펠렛난로/장작난로/주물난로/캠핑난로/펠릿추천/화목난로연통/소형화목난로/거꾸로타는화목난로]

by eggmon 2023. 12. 17.
반응형

화목난로추천 및 구매가이드
화목난로추천 및 구매가이드

겨울캠핑하면 떠오르는것은 단연코 화목난로입니다. 

불멍이라는 단어가 생길정도로 캠핑장에서는 빠질 수 없는 필수품이죠. 화목난로는 불멍과 난방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캠핑 필수품입니다.  하지만 겨울엔 너무 추워서 화로대 앞에 앉아있기 힘들때가 많아요. 그래서 등장한 새로운 아이템이 바로 화목난로 입니다. 화롯대처럼 장작을 태워서 열을 내는 방식이지만 훨씬 따뜻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목난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매가이드에 앞서,

본인이 생각하기에 "나는 캠핑용품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나에게 완벽히 들어맞는 제품보다는

 

할인이벤트 프로모션 중인 성능 대비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선호한다"

하는 분들

아래 기간한정 프로모션 링크를 참고해주시고

●캠핑용품 프로모션1●

●캠핑용품 프로모션2●

(*추후 프로모션이벤트 정보는 상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화목난로는 왜 비쌀까요?
화목난로는 나무를 연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난로와는 다르게 장작과 연통 등 부가적인 요소들이 많이 들어가요. 그렇기 때문에 비싼편이랍니다. 그렇다고 싼것만 찾다가는 안전사고나 화재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어떤 난로를 골라야할까요?
먼저 화목난로 종류 부터 알아볼게요. 화목난로는 크게 2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펠렛연소기와 장작연소기 인데요. 먼저 펠렛연소기는 말 그대로 펠렛이라는 연료를 태워서 난방을 하는 방식이고, 장작연소기는 나무장작을 넣어서 태우는 방식입니다. 두 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고르시면 됩니다.

또 다른 구분으로는 연통형과 로켓매스히터 형 두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먼저 연통형은 연기가 밖으로 나가는 구조이고, 로켓매스히터형은 안에서 연소되는 구조입니다. 둘다 장단점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로켓매스히터형을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불멍하기 좋고 나무 소모량이 적어 경제적이기 때문이에요. 물론 난로의 크기나 디자인 등 취향에 따라 결정하면 되지만 처음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로켓매스히터형을 추천드립니다.

 

화목난로 선택기준은 무엇인가요?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사항은 열효율성이겠죠? 아무리 좋은 난로라해도 효율성이 떨어지면 의미가 없어요. 따라서 발열량이 높고 연소시간이 긴 난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내구성 및 안정성 여부겠죠? 화재 위험으로부터 안전한지, 넘어졌을 때 사고위험은 없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그리고 디자인 역시 무시할 수 없겠죠? 인테리어 효과로도 탁월한 예쁜디자인의 난로를 골라보세요.

펠렛과 장작 중 뭐가 더 좋을까요?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장작은 불멍용으로는 좋지만 연소시간이 짧고 재처리가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고, 펠렛은 화력조절이 쉽고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루날림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하고 쉽게 정리해주세요!

장점
- 저렴한 유지비(펠렛)
- 편리한 보관 및 이동성(펠렛)
- 연소시간이 길다(펠렛)
- 화력이 좋다(장작)
단점
- 연기가 많이 난다(장작)
- 화재 위험성이 있다(장작)
- 연통설치가 필요하다(장작)
- 부피가 크다(장작)
- 재처리가 번거롭다(장작)

 

장작 난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반적으로 장작은 쪼개진 상태로 판매되기 때문에 불쏘시개용 작은 장작들을 따로 구입해서 넣어줘야 해요. 그리고 화력 조절을 위해서 토치질을 계속 해줘야 하는데 이 때 화상 위험이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연기가 나기 때문에 환기는 필수입니다!

펠릿 난로는 어떨까요?
펠릿이란 톱밥을 압축 가공한 친환경 연료로서 연소 시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적고 미세먼지 배출이 거의 없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중 하나랍니다. 펠릿연료는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1포당 2kg 내외이기 때문에 무게 부담없이 이동 및 보관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만 목재 특성상 습기에 취약하니 습기관리에 신경써주셔야 하고, 처음 점화시엔 강한 화력으로 인해 주변 온도가 급격히 올라갈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캠핑용화목난로와 가정용화목난로
캠핑용화목난로와 가정용화목난로

캠핑용 화목난로 vs 가정용 화목난로
사실 캠핑용 화목난로와 가정용 화목난로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오히려 디자인 측면에서는 가정용이 더 예쁜 모델이 많습니다. 따라서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고르면 되는데요. 차이점이라면 수납성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캠핑용 화목난로는 이동성이 좋아야 하므로 접이식 구조인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고 해서 내구성이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가정용 화목난로는 실내에서만 사용하니 안정감 있게 설계되어 있죠. 물론 안전장치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연통은 어떻게 설치해야하나요?
보통 연통은 텐트 밖으로 빼서 지붕 위로 올려주는 게 정석이지만 상황에 따라서 텐트 안에서도 설치하기도 합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반드시 이중연통을 사용해야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야 연기가 새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통은 몇개사야하나요?
하향식 화목난로를 선택하셨다면 연통구매시 고려해야할 사항이 한가지 더있습니다. 바로 설치장소 인데요. 거실형텐트 안에서 사용하신다면 최소 4m 이상의 연통을 구매하셔야하며, 쉘터 등 밖에서 사용하신다면 2~3m면 충분합니다. 단, 타프쉘 같은 경우엔 높이가 낮기 때문에 1m짜리 연통을 여러개 사서 연장하시거나 길이조절되는 연통을 구매하셔서 조절하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화목난로 연통 구성품 중 엘보연통이란 무엇인가요?
엘보연통은 난로 본체와의 연결부분인 소켓 부분이 꺾여있는 형태의 연통이에요. 사진처럼 90도로 꺾여있기 때문에 연기가 새어나오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중연통은 어떤 장점이 있나요?

이중연통은 말 그대로 두개의 연통이 겹쳐진 형태의 연통이며, 높은 열효율성과 더불어 내열성이 뛰어나 화재 위험성을 줄여줍니다.

 

화목난로 안전한가요?
화목난로 자체는 불을 다루는 만큼 위험성이 높은 편이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안전장치들이 개발되어있어 큰 걱정없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특히 가정용 화목난로는 대부분 이중연소방식이라 불완전연소되는 경우가 적어 일산화탄소 중독 등의 사고위험이 적고 화재예방 장치인 소화안전장치가 장착되어있는 제품들을 추천드립니다.

화구문(불티방지캡)은 왜 필요한가요?
화구문은 불티방지막 이라고도 불리며, 연소실 내부 공기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장작 투입시 불꽃이 튀는 현상을 막아줍니다. 특히 펠렛연소기에서는 필수라고 할 수 있죠!

불멍하면 위험하지 않나요?
네 물론 화재위험성이 존재합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더욱 조심해야겠죠.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첫째, 소화기를 구비한다. 둘째,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구입한다. 셋째, 주변에 가연성 물질을 두지 않는다. 넷째, 취침 시엔 모든 문을 닫고 잔다.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역화현상은 뭔가요?

역화현상이란 화롯대처럼 불씨가 꺼지지 않고 계속 타오르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흡출기로 강제배기를 해줘야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소음이 꽤 크기때문에 취침시간때는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화목난로종류 및 고르는법

안전망은 왜 필요한가요?
화로대처럼 장작을 태우는 방식이다보니 안전망이 없으면 화상 위험이 매우 큽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다면 더더욱 신경써야겠죠?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안전망을 설치해서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하도록 합시다.

장작은 어디서 구하나요?
인터넷 쇼핑몰 혹은 캠핑용품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주변 산속에서 주워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산불조심기간(봄철)에는 절대 금지이며 적발시 벌금 100만원이 부과됩니다.

불멍 후 재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재처리용 봉투를 따로 판매하기도 하고 화로대처럼 물을 부어서 처리해도 됩니다. 또는 토치로 태워서 없애거나 화롯대 세척하듯이 수세미로 닦아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화목난로는 어디서 사야하나요?
보통 인터넷 쇼핑몰에서 많이 판매하는데요, 쿠팡에서도 검색해서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다만 주의해야할 점은 난로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모델을 선택할지 신중하게 결정해야한다는 점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펠렛연소기와 연통세트가 포함되어있는 세트상품을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모든 장비를 따로따로 사는것보다는 한 번에 살 수 있는 세트상품이 좋겠죠?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시토 캠핑용 화목난로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메세타 캠핑용 화목난로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캠핑용 화목난로는 시토/메세타 브랜드를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가성비 캠핑용 화목난로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접이식 화목난로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미니 화목난로 TOP10ㅁ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가정용 화목난로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우드펠렛 TOP10

[제품정보/리뷰확인]

 

*장작 TOP10

[제품정보/리뷰확인]

 

마지막으로 화목난로 구입 시 주의사항을 알아볼게요. 우선 무조건 싼것보다는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사는게 제일 중요하구요, AS가 확실한지 여부도 반드시 체크하세요. 그리고 직접 조립하거나 해체하다가 다칠수도 있으니 웬만하면 완제품을 사거나 전문 업체에 맡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화목난로중고번개장터 화목난로중고 화목난로전시장 화목난로용텐트 화목난로연통 화목난로만들기 화목난로가격 화목난로홀잭 화목난로텐트안 화목난로텐트 화목난로추천 화목난로중고시장 화목난로중고 화목난로종류 화목난로전시장 화목난로장작 화목난로장단점 화목난로일산화탄소 화목난로오븐 화목난로영어로 화목난로연통설치 화목난로연통사이즈 화목난로연통청소 화목난로연통온도 화목난로연통설치방법 화목난로연통목초액 화목난로연통높이 화목난로연통 화목난로연기역류 화목난로연기 화목난로설치 화목난로사용법 화목난로브랜드추천 화목난로불티 화목난로불법 화목난로보일러 화목난로박물관 화목난로민원 화목난로만들기 화목난로단점 화목난로내열유리 화목난로구조 화목난로diy 화목난로 화목벽난로 화목난로만들기 텐트화목난로설치 캠핑용화목난로추천 캠핑화목난로추천 캠핑화목난로연통 중고화목난로 중고화목난로 연통없는화목난로 네이처하이크화목난로연통 가정용화목난로추천 pomoly화목난로 ds산업화목난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