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스토브 캠핑버너추천 및 구매가이드[이소가스버너추천/휴대용가스버너/전기버너/강염버너/석유버너/등산버너/미니버너/기름버너/감성버너/업소용버너/가스스토브/캠핑스토브/호스버너

by eggmon 2023. 12. 18.
반응형

캠핑버너추천 및 구매가이드
캠핑버너추천 및 구매가이드

캠핑족들이 늘어나면서 덩달아 인기가 높아진 아이템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가스버너입니다. 캠핑장에서는 물론이고 가정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되는 이 버너는 크게 두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요~ 휴대용 부탄가스를 이용하는 미니 스토브와 길쭉한 모양의 이소가스를 이용하는 투버너스토브가 대표적이죠.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최근엔 디자인과 편의성 등 여러 요소들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써보고 느낀 점을 토대로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구매가이드에 앞서,

본인이 생각하기에 "나는 캠핑용품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나에게 완벽히 들어맞는 제품보다는

 

할인이벤트 프로모션 중인 성능 대비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선호한다"

하는 분들

아래 기간한정 프로모션 링크를 참고해주시고

●캠핑용품 프로모션1●

●캠핑용품 프로모션2●

(*추후 프로모션이벤트 정보는 상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이소가스란 무엇인가요?
흔히 부탄가스라고 불리는 휴대용 가스렌지나 난로 등에 쓰이는 연료입니다. LPG(액화석유가스)와는 다른 물질이며, 프로판과 부탄이라는 두가지 성분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우리가 쓰는 대부분의 이소가스는 부탄성분으로만 이루어진 ‘부탄가스’이고, 겨울철 난방용으로 많이쓰는 석유난로등에 쓰이는건 프로판 성분만으로 이루어진 ‘프로판가스’입니다.

 

이소가스랑 부탄가스 차이가 뭔가요?
액출방식이란 기화되지 않은 액체상태의 연료를 노즐을 통해 분사시켜 연소시키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동계시 기온이 낮아져 액화현상이 발생했을 때 유용한데요, 예를 들어 추운 날씨에 야외에서 물을 끓이면 물의 표면과 내부 온도차로 인해 수증기가 생기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때 외부온도가 낮아지면 다시 얼어버리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끓는점이 높은 프로판 계열의 LPG(프로판) 또는 이소부탄계열의 LNG(도시가스)를 이용해서 점화하면 됩니다. 단, 반드시 실외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저는 이소가스용이 훨씬 좋다고 생각해요. 일단 휴대성 면에서는 부탄가스가 압도적이지만 화력면에서는 이소가스가 월등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겨울처럼 추운 날씨엔 부탄가스가 얼어버리는 경우도 종종 발생해서 안전상 위험하기도 하구요. 물론 두가지 모두 가지고 있으면 좋겠지만 한개만 선택해야한다면 무조건 이소가스 추천드립니다.

 

화력차이가 있나요?
보통 화력차이는 크게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두가지 타입 모두 동일한 조건에서 실험했을 때 약 2배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결과가 나왔는데요, 아무래도 무거운만큼 열량이 높은것 같습니다. 또한 충전량 자체도 다르기 때문에 조금 더 오래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겠네요.

 

부탄가스랑 이소가스 어떻게 구분하나요?
보통 빨간색 뚜껑이면 부탄가스, 노란색 뚜껑이면 이소가스라고 알고 계실텐데요..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둘 다 같은 LPG 계열이기 때문에 색상만으로 구분하긴 어렵습니다. 다만 편의상 이렇게 부르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소가스버너 고를때 뭘봐야하나요?
가장 먼저 보셔야 하는건 화력과 부탄가스 호환 여부 입니다. 가스 버너중에서도 불꽃이 나오는 부분(화구) 크기가 작은 미니사이즈들이 있는데 이 경우 큰 사이즈의 화구보다는 화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어요. 그리고 대부분의 휴대용 가스버너는 부탄가스를 사용하는데, 간혹가다 어댑터를 이용해야지만 이소가스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구매시 주의사항은요?
가장 먼저 살펴봐야할 부분은 역시 안전이겠죠? 아무리 좋은 성능이라도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니까요. 우선 화구부분인 노즐이 막히지 않도록 항상 청결하게 유지되어야하며, 혹시라도 파손되었을 경우엔 즉시 교체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내구성 및 안정성 여부겠죠? 오랜시간동안 고장없이 사용하려면 튼튼한 소재인지, 잔고장 없이 튼튼하게 제작되었는지 꼼꼼히 따져보셔야합니다. 

마지막으로 편의성 측면에서는 손잡이 위치라던지, 바람막이등 부가적인 요소까지도 고려하셔서 선택하신다면 후회없는 선택이 될 거라 믿습니다!


이소가스 어떤걸 써야하나요?
보통 시중에 판매되는 이소가스는 230g 과 450g 이 있어요. 둘다 큰 차이는 없지만 이왕이면 용량이 큰 450g 짜리를 사는게 좋아요. 왜냐하면 작은 사이즈의 이소가스는 불조절이 쉽지 않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큰 걸 사면 수납공간을 많이 차지하니 적당한 크기인 450g짜리를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이소가스버너 종류별 특징과 장단점 알려주세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있는 가스버너는 부탄가스를 이용해서 불을 붙이는 방식이지만, 이소가스용 버너는 이렇게 생긴 길쭉한 모양의 이소가스를 연료로 사용한답니다. 그리고 이 이소가스 안에는 프로판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겨울철에도 화력저하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만 다른 계절엔 조금 빨리 닳는다는 단점이 있죠. (프로판 함량이 높을수록 비싸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이소가스버너의 종류별로 장/단점을 알아볼까요?
먼저 강염버너입니다. 이름 그대로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는 녀석이에요. 특히나 한국음식처럼 국요리가 많은 경우 아주 유용하게 사용된답니다. 대신 그만큼 부피가 크고 무게가 무겁다는 단점이 있어요. 또한 바람막이가 없으면 바람에 취약하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다음은 해바라기버너입니다. 엄청난 화력을 자랑하지만 큰 부피와 무거운 무게라는 단점이 있어요. 주로 야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친구랍니다.
마지막으로 미니버너입니다. 작고 가벼운 사이즈 덕분에 휴대성이 좋고 수납공간 차지도 적어요. 1~2인 가구에게 추천드리는 모델이랍니다.

이소가스스토브종류 및 고르는법
이소가스스토브종류 및 고르는법


휴대용 가스렌지는 왜 다 길쭉한가요?
보통 가정에서 쓰는 가스레인지 같은 경우엔 지름이 넓은 형태이지만 야외에서 주로 이용하는 휴대용 가스레인지는 크기가 작기 때문에 부피를 줄이기 위해서 원통형 모양으로 제작됩니다. 그래서 화력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대신 안전성은 높은 편이에요.

 

이소가스 워머는 필수인가요?
워머는 말 그대로 따뜻하게 해주는 건데요. 겨울에 차가운 이소가스를 맨손으로 만지면 손이 너무 시렵잖아요. 그럴 때 워머를 씌우면 훨씬 따뜻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그리고 감성캠핑 느낌도 낼 수 있구요ㅎ 다만 여름에는 딱히 필요 없을 거 같아요. 어차피 시원한 물 마시느라 아이스박스에 넣어둘 테니까요.

 

스토브 받침대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보통 전용 받침대로 나오는것도 있지만 대부분 따로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편입니다. 대표적으로 코베아 캠프원 플러스 같은 경우 다리부분이 접히기 때문에 별도의 스탠드 없이 바닥에 놓고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스노우피크 기가파워 플레이트같은 경우 높이가 높기때문에 별도로 거치대를 설치하거나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도 합니다.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버너스토브 추천 TOP5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1. 코베아 스토브버너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2. 스노우라인 스토브버너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3. 미니멀웍스 스토브버너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4. 스노우피크 스토브버너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5. 벅703 스토브버너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웬만하면 위 5브랜드를 추천드립니다.

 

 

★해바라기 스토브

[제품정보/리뷰확인]

 

★코베아 구이바다 올인원 멀티스토브

[제품정보/리뷰확인]

 

★스토브 받침대 TOP10

[모델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이제 막 캠핑을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저렴한 금액대의 제품 여러개를 구비하셔서 상황에 맞게 바꿔가며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이미 장비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는 멋진 소품 하나로 분위기를 확 바꿔보시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캠핑버너/캠핑스토브 구매가이드였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휴대용버너화력 휴대용버너추천 휴대용버너온도 휴대용버너 휴대용전기버너 황동버너판매 황동버너수리 황동버너부품 황동버너가격 황동버너 코코아미니버너 코베아캠핑버너 코베아미니버너 캠핑용버너 캠핑용석유버너 캠핑용가스스토브 캠핑스토브 캠핑버너추천클리앙 캠핑버너추천 캠핑버너종류 캠핑버너사용법 캠핑버너가격 캠핑버너2구 캠핑버너 캠핑인버터 캠핑미니버너 캠핑igt 제라강염버너 제드강염버너 이오가스 이소부탄부탄차이 이소가스워머 이소가스버너 이소가스란 이소가스히터 이소가스폭발 이소가스파는곳 이소가스토치 이소가스크기 이소가스충전 이소가스추천 이소가스지속시간 이소가스지름 이소가스종류 이소가스젠더 이소가스장점 이소가스워머효과 이소가스워머 이소가스용량 이소가스영어로 이소가스어댑터 이소가스사이즈 이소가스사용시간 이소가스사용법 이소가스비행기 이소가스부탄가스화력 이소가스부탄가스차이 이소가스부탄가스어댑터 이소가스부탄가스가격차이 이소가스부탄가스가격 이소가스부탄가스 이소가스보관 이소가스버리기 이소가스버너추천 이소가스버너사용법 이소가스버너 이소가스무게 이소가스랜턴 이소가스뜻 이소가스나사규격 이소가스나무위키 이소가스규격 이소가스가격 이소가스vs부탄가스 이소가스110g 이소가스 이소부탄차이 이산화탄소eor 옵티머스황동버너 스웨덴석유버너 스노우피크강염버너 석유히터 석유에너지 석유버너중고 석유버너가격 석유버너판매 석유버너파는곳 석유버너추천 석유버너최저가 석유버너중고가격 석유버너예열기 석유버너연료 석유버너수리 석유버너사용법 석유버너사용방법 석유버너 석유api 부린강염버너 바운스강염버너 미니멀웍스강염버너 로얄황동버너 등산용버너추천 등산용버너 등산용석유버너 등산용버너추천 등산버너추천 뉴테크석유버너 노스피크강염버너 노마드강염버너 네이처하이크강염버너 기화식석유버너 강염버너란 강염버너화력분배기 강염버너클리앙 강염버너추천 강염버너영어로 강염버너비교 강염버너부탄가스 강염버너그리들 강염버너 가성비캠핑버너 nip옥타곤강염버너 기름버너 업소용버너추천 감성버너 전기버너 가정용버너 캠핑가스버너 코베아캠핑버너 캠핑버너추천 캠핑미니버너 고화력캠핑버너 캠핑버너바람막이 캠핑강염버너 구이바다캠핑 2구버너 캠핑석유버너 캠핑버너테이블 캠핑버너세트 캠핑냄비 캠핑코펠 캠핑스토브 해바라기버너 캠핑그릴 캠핑버너받침대 캠핑용품 호스버너 고화력버너 버너세트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