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공황장애란? 예기치 못하게 나타나는 공황발작을 특징으로 하는 불안장애로 극도의 공포심을 느끼면서 심장이 빨리뛰거나 가슴 답답함 등의 신체 증상이 동반된 불안 증상 #항우울제 #항불..

by eggmon 2023. 1. 10.
반응형

공황장애란?
예기치 못하게 나타나는 공황발작을 특징으로 하는 불안장애로 극도의 공포심을 느끼면서 심장이 빨리뛰거나 가슴 답답함 등의 신체 증상이 동반된 불안 증상을 말합니다.

공황발작이 있다고 모두 공황장애라고 진단하는 것은 아니며, 진단기준에 따라 전문의가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공황장애 치료제 복용할 때 주의사항
환자 임의로 복용하거나 중단하지 마세요!



<공황장애 약물치료>
- 항우울제,항불안제

약물 치료 후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재발 방지를 위해 적어도 8~12개월동안 약물치료 유지 필요!
공황장애 약물은 반드시 정신과 전문의의 진료, 처방에 따라 복용해야 합니다.



치료제별 특징
<항우울제>
- 종류: 플루옥세틴, 파록세틴, 셀트랄린 등
- 특징: 치료효과가 비교적 오래 유지, 습관성 적음
- 부작용
• 플루옥세틴 : 불안, 불면, 식욕감퇴
• 파록세틴 : 입마름
• 셀트랄린 : 설사 등 소화기 장애

 



<항불안제>
- 종류: 알프라졸람, 클로나제팜 등
- 특징: 신경 안정 작용, 불안 완화 효과, 근육 이완 효과, 치료효과가 수시간 내에 빠르게 나타남
- 부작용: 오랜 사용 후 내성 발생 가능, 금단현상 발생 가능

 



자료출처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 골든 컨슈머 " 합리적인 소비자가 되는 그날까지!!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두시면 빠르게 할인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Feat.

easykook.tistory.com

 

아이가 2명 이상이면? #다자녀가구전용 임대주택 2.75만호 공급 #다자녀 지원기준 2자녀로 단계적

아이가 2명 이상이면 보다 넓은 집에서 교육비 부담 없이 키울 수 있도록! ㅤ 핵심 3줄 요약 • 다자녀가구전용 임대주택 2.75만호 공급 • 다자녀 지원기준 2자녀로 단계적 확대

easykook.tistory.com

 

#수도권 코로나 무료검사 #직업훈련 #공인인증서폐지 #민간전자서명 #소상공인 긴급대출 #2020크

1. 수도권 누구나 무료로 코로나19 검사 받으세요 방역당국이 14일부터 3주간 수도권 내 약 150개 지역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누구나 원하면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easykook.tistory.com

 

심근경색·뇌졸중은 시간이 생명이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생활수칙 실천으로 건강한 겨울

“심근경색, 뇌졸중은 어떤 질환인가요?” 심근경색은 심장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인 관상동맥이 혈전(피떡)에 의해 갑자기 막혀 심장근육이 죽어 사망에 이르는 질환입니다.

easykoo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