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익정보/서울

[서울시] 서울시, 경제활동과 일상에서 느끼는‘불편 규제’시민 공모

by eggmon 2019. 8. 30.
반응형

 

□ 서울시는 시민이 민생경제 현장과 일상에서 경험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 공모분야는 시민복지, 생활불편, 시민안전, 민생경제, 미래산업의 5개 분야이며, 응모대상은 복지, 교통, 주거, 기업활동, 취업, 신기술 도입 등 생업이나 일상 전반에서 느끼는 불편에 따른 개선점(법령, 제도, 규정 등)으로, 단순한 진정, 민원, 타 기관 제안 채택사항 등은 제외된다.

 

□ 이번 공모전에는 규제 개선에 관심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는 8월 21일(수)부터 9월 20일(금)까지 진행한다.

 

□ 아이디어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의 공모전(http://mediahub.seoul.go.kr/gongmo2)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방법은 게시된 응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legal@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 당선자는 11월 중 발표 예정이며, 참가자 중 10명의 당선자에게는 서울시장상 및 상금이 수여된다.

 

 

□ 선정된 과제는 규제 관련 부처 법령·제도 개선 건의, 소관 부서 협의를 통해 법령이나 자치법규를 개정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 박민제 서울시 법무담당관은 “이번 공모는 시민의 삶에 불편을 주는 행정규제들을 시민들과 함께 발굴하여 규제개선에 활용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시민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통해 더 나은 서울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밝혔다.

 

 

 

 

 

 

 

 

 

 

 

 

 

 

 

 

 

 

 

 

 

 

 

위 이미지들은 본문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음.
출처 - 서울시 정책기획관 법무담당관(http://news.seoul.go.kr/gov/archives/50785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