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추천

2024년 고주파마사지기추천 및 구매가이드 [고주파바디마사지기/고주파마사지기효과/고주파마사지기장점/고주파마사지기가격비교/가정용고주파마사지기/고주파얼굴마사지기/리버스갈바닉]

by eggmon 2023. 12. 19.
반응형

고주파마사지기 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 있죠? 갈바닉, 초음파, LED 등 다양한 종류의 마사지기 중에서도 고주파마사지기는 피부관리실에서만 받을 수 있었던 고가의 시술을 가정용으로 만들어낸 획기적인 아이템입니다. 고주파 마사지는 심부열을 발생시켜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고 탄력과 주름개선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있어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대중화되지 않아서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도 이번에 큰맘먹고 가정용 고주파기기를 구매했어요! 제가 직접 써보고 느낀점들을 공유할겸 구매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고주파 마사지기가 뭔가요?
고주파 마사지기계는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1. 미용목적(피부탄력) -> LED마스크, 갈바닉이온부스터, 고주파기기 

2. 치료목적(통증완화) -> 저주파치료기, 초음파마사지기 

이렇게 나눌 수 있고 각각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목적성을 가진 기계를 선택해야하는데요, 예를 들어 여드름 흉터 개선 같은 경우엔 고주파기기가 적합하며 통증 완화같은 경우엔 저주파 자극기가 적합합니다. 또한 온열기능이 있는지 여부도 매우 중요한데요, 우리 몸속 온도가 1도 올라갈때마다 면역력이 5배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듯이 따뜻한 열감은 혈액순환 촉진 뿐만 아니라 세포재생효과 까지 있다고 합니다.

바디마시지기추천 및 구매가이드
바디마시지기추천 및 구매가이드

먼저 치료목적 마사지기부터 살펴볼게요!

치료목적 마사지기 종류마다 다른 점이 있나요?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고주파 마사지기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 세부적으로 분류하면 총 4가지 형태의 기계가 존재합니다. 1) 초음파 방식 2) 복합(초음파+고주파) 방식 3) RF(고주파) 방식 4) EMS(저주파) 방식 이렇게 네 가지 타입이며 각각의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초음파 방식 : 초당 100만회 이상 진동하며 미세진동으로 화장품 흡수율을 높여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복합방식 : 초음파 + 고주파 두 가지 모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각 모드별 장점을 모두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RF 방식 : 주파수 대역별로 침투 깊이 조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EMS 방식 : 근육 수축 이완 운동을 반복함으로써 근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치료목적 고주파마사지기의 크기는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고주파마사지기의 크기는 사용자의 몸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몸무게와 키에 따라 마사지기의 크기를 선택해야 하며, 마사지기가 너무 작으면 근육 자극 효과가 떨어지고, 너무 크면 사용하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몸에 맞는 크기의 고주파마사지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목적 고주파마사지기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요?
고주파마사지기는 몸의 근육을 자극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근육통이나 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고주파마사지기는 적외선을 이용하여 근육의 깊은 부분까지 마사지를 해주기 때문에 효과적인 통증완화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구매 전에 제품의 기능을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목적 고주파마사지기의 타입은 어떤 것이 있나요?
고주파마사지기는 크게 손바닥형과 매트형으로 나뉩니다. 손바닥형은 손잡이를 잡고 직접 사용하는 제품으로, 부위별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반면 매트형은 전신을 누워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손바닥형보다는 전신 마사지에 더 적합합니다. 또한, 고주파마사지기는 전기를 이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무선 제품과 유선 제품으로 나뉩니다. 무선 제품은 사용하기 편리하지만, 사용시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유선 제품은 사용시간이 무제한이지만, 사용하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주파마사지기의 가격대는 어떻게 되나요?
고주파마사지기의 가격대는 제품의 기능과 타입에 따라 다양합니다. 손바닥형 제품은 10만원대부터 50만원대까지, 매트형 제품은 30만원대부터 10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가 있습니다. 또한, 고주파마사지기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에 따라 가격대가 다를 수 있습니다. 가격이 높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을 충분히 고려하고 가격대를 비교하여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목적 고주파마사지기를 구매할 때는 무엇을 중점적으로 봐야 할까요?
고주파마사지기를 구매할 때는 진동수와 마사지기의 크기를 중점적으로 봐야 합니다. 진동수는 고주파마사지기의 진동 세기를 나타내며, 진동수가 높을수록 근육 자극 효과가 높아집니다. 따라서 진동수가 높은 고주파마사지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마사지기의 크기는 사용자의 몸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마사지기가 너무 작으면 근육 자극 효과가 떨어지고, 너무 크면 사용하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몸에 맞는 크기의 고주파마사지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목적 고주파마사지기의 진동수는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고주파마사지기의 진동수는 1000Hz 이상이면 근육 자극 효과가 높아집니다. 따라서 1000Hz 이상의 고주파마사지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진동수가 높을수록 근육 자극 효과가 높아지므로, 진동수가 높은 고주파마사지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관리기추천 및 구매가이드
피부관리기추천 및 구매가이드

미용목적 고주파마사지기는 어떤 원리인가요?
고주파마사지기의 원리는 전기자극을 통해서 심부열을 발생시키는 방식이에요. 우리 몸속 세포조직 사이에서는 끊임없이 미세한 전류가 흐르고있는데, 이 전류들을 인위적으로 흐르게 해주면 온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이때 발생하는 열 에너지가 진피층 깊숙히 침투하면서 콜라겐생성을 촉진시키고 노화방지 및 재생효과를 가져다줍니다.

미용목적 고주파마사지기는 어디에 좋은가요?
고주파마사지기는 주로 눈가주름, 팔자주름, 목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가능한데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안티에이징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꾸준히 사용하면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또한 혈액순환 증진작용으로 붓기완화에도 도움을 주고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아요.


미용목적 고주파마사지기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고주파마사지기는 크림 또는 젤을 바른 후 원하는 부위에 롤링하듯이 문질러주시면 되는데요. 단계별로 세기 조절이 가능하니 처음엔 약하게 하다가 점차 강도를 높여주시는걸 추천드려요. 만약 너무 뜨거울 경우에는 수건을 대고 사용하거나 단계를 낮춰주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피부 타입별로 추천하는 마사지기가 있나요?
기본적으로 모든 피부타입에 적용가능하지만 건성피부라면 보습크림 또는 오일을 바르고 진행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성피부인 경우 피지분비가 활발하기 때문에 유분감이 적은 젤 제형의 크림을 바르시고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민감성 피부이신 경우 너무 강한 세기로 하시면 오히려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약한 세기로 천천히 적응하시면서 강도를 올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일반적으로 10분~15분 내외로 사용하시고 주 2~3회 꾸준히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같은 부위에 연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화상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다른 부위로 옮겨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부작용은 없나요?
모든 기기가 그렇듯 부작용이 아예 없을 순 없습니다. 다만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간혹 따끔거림, 열감, 홍조, 붓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나 대부분 일시적인 현상이며 지속될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다른 주의사항은요?
본 기기는 의료기기가 아니므로 치료목적으로는 사용 불가하며, 임산부/수유부/심장질환자/어린이/고령자 등 특정 질환자는 의사와 상담 후 사용해야 하며, 어린이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여야 합니다.

 

가정용 고주파 마사지기 어떤걸 골라야할까요?
일단 제일 먼저 고려해야될 점은 출력량입니다. 아무리 좋은 기계라도 출력량이 낮으면 효과가 미미하겠죠? 따라서 무조건 높은 출력량을 가진 제품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안정성입니다. 아무래도 전자제품이다보니 안전성이 보장되어야겠죠? 마지막으로는 편의성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편리함은 필수죠! 이 세가지를 중점적으로 보고 고르면 됩니다.

 

출력량이란 무엇인가요?
흔히 출력량이라 불리는 ‘Watt’는 1초 동안 방출되는 에너지양을 의미하는데요. Watt가 높을수록 높은 강도의 고주파마사지가 가능하답니다. 물론 무조건 높다고 좋은건 아니고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게 조절해야겠죠? 또한 같은 출력량이라도 주파수 대역폭에 따라 침투 깊이가 달라지기 때문에 해당 부위에 적합한 기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예를 들어 얼굴부위라면 10MHz 이상의 초음파 마사지보다는 4MHz 이하의 고주파 마사지기가 좋아요.

 

편의성은 어떤 부분을 말하는건가요?
사용방법이 간편한지, 보관하기 쉬운지 등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얼굴전용인지 바디전용인지 구분되어있는지, 충전식인지 유선형인지 등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겠죠?

 

고주파자극기랑 저주파자극기랑은 다른건가요?
네 다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우리가 알고있는 물리치료실에서 쓰는 전기치료장비중에 찌릿찌릿한 느낌나는 기계있죠? 그게 저주파자극기라고 보시면 되고, 이와는 다르게 고주파자극기는 전류가 흐르는 통 안에 손을 넣어서 일정시간동안 문지르는 형태랍니다. 그래서 주로 팔 안쪽 살 같은 부분에 문질러주면 좋아요.


피부타입별로 다르게 써야하나요?
아니요! 모든 사람에게는 동일한 주파수 대역(RF)이 적용되기 때문에 누구나 똑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단, 개인마다 민감도 차이가 있으니 처음엔 낮은 강도로 천천히 적응하면서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부작용은 없나요?
모든 기기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제대로 된 방법으로 사용한다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너무 높은 출력으로 사용하거나 잘못된 부위에 사용했을 때 화상을 입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시 주의사항은 뭔가요?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므로 위생상 청결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세척시에는 부드러운 천이나 물티슈를 이용하시고 물속에 담그거나 식기세척기로 세척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만약 고장이 났다면 임의로 수리하지 마시고 제조사 A/S센터에 문의하셔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안정성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안전인증마크 KC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에서 발급하는 인증마크이기 때문에 믿고 쓸 수 있죠.

 

마지막으로 구매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고주파마사지기는 가격대가 다양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제품은 진동이 약하거나 불규칙적인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구매할 때는 가격보다는 진동의 세기와 안정성을 중요시해야해요.

 

 

제품 추천 부탁드려요!

V금일기준V

미용목적 고주파마사지기 TOP10

[제품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치료목적 고주파마사지기 TOP10

[제품순위/제품정보/리뷰확인]

 

 

지금까지 고주파마사지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제 어떻게 하면 좋은 제품을 고를 수 있는지 감이 오시나요? 고주파마사지기는 비싼만큼 값어치를 하는 제품군 중에 하난데요. 그러나 너무 무리해서 사는건 금물! 적당한 선에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골라보세요. 그러면 모두 꿀피부 되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모음] 제 값주고 사지말고 할인이벤트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해요! Feat.

재고정리 중고장터 염가판매 떨이몰 떠리몰 핫딜 쇼킹딜 투데이딜 네고왕 싸게 급처 득템 프로모션할인이벤트 기간한정 매진임박 S급 굳이 제 값주고 사지말고 프로모션 할때만 골라 싸게 구매

easykook.tistory.com

 

나만 모르는 아마존 오늘의 핫딜! 서둘러보세요!

혹시 아직도 아마존 직구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나요? 국내사이트에서 최저가비교해도 고작 5%내외 차이나는데 발품파는 시간 아깝지 않으신가요? 아르헨티나의 소고기가격, 지중해국가의 올리

easykook.tistory.com

리리힐고주파마사지 고주파 고주파리프팅 고주파마사지크림 고주파마사지효과 리리힐고주파마사지내돈내산 마사지 고주파마사지기 괄사마사지 저주파마사지기 김희선마사지 얼굴마사지 고주파치료 고주파치료기 고주파기기 고주파효능 피부마사지 고주파크림 저주파마사지 고주파관리 벨로큐어고주파 바디고주파 페이스고주파 안면고주파 얼굴고주파 비비도고주파 리버스갈바닉고주파 고주파마시지효능 고주파내돈내산 고주파마사지기장점 고주파마사지기가격비교 고주파마시지기계 LED고주파 가성비고주파마사지기 뉴아고주파마시지기 가정용고주파마사지기 희고주파마시지기 클럭마사지기 온열마사지기 마사지기 마사지기종류 마사지기의료기기 마사지기더쿠 마사지기추천클리앙 마사지기효과 마사지기나무위키 마사지기영어로 마사지기계효과 마사지기시장 마사지기브랜드 마사지기부작용 마사지기계가격 마사지기도매 마사지기원리 마사지기법 breo마사지기 마사지기층간소음 cst스탠다드마사지기 ems마사지기더쿠 ems마사지기 ems저주파마사지기효과 ems마사지기효과 ems마사지기후기 ems저주파마사지기 ems마사지기원리 ems마사지기추천 셀프리쉬ems마사지기 셀프리쉬ems마사지기후기 셀프리쉬ems마사지기사용법 klug마사지기 klug스트레칭마사지기 klug미니마사지기 klug미니마사지기사용법 lg눈마사지기 lg마사지기 lg얼굴마사지기 led마사지기 led마사지기효과 osim마사지기 px저주파마사지기 클럭미니마사지기se v라인마사지기 종아리마사지기종류 마사지기계종류 마사지기계추천 마사지기계종류 마사지종류특징 저주파마사지기의료기기 마사지의료기기 안마기의료기기 의료기기gsp 의료기기gmp 의료기기vest 종아리마사지기더쿠 클럭스트레칭마사지기더쿠 클럭마사지기더쿠 얼굴마사지기더쿠 공기압마사지기더쿠 공기압다리마사지기더쿠 갈바닉마사지기더쿠 다리마사지기더쿠 눈마사지기더쿠 저주파마사지기더쿠 피부마사지기더쿠 허리마사지기더쿠 손마사지기더쿠 어깨마사지기더쿠 마사지기클리앙 안마기더쿠 마사지크림더쿠 마사지건더쿠 마사지더쿠 눈마사지기추천더쿠 눈마사지기더쿠 마사지오일더쿠 손마사지기더쿠 종아리마사지기추천클리앙 눈마사지기추천클리앙 안마기추천클리앙 마사지건추천클리앙 눈마사지기클리앙 안마기클리앙 마사지건클리앙 저주파마사지기효과 고주파마사지기효과 눈마사지기효과 갈바닉마사지기효과 얼굴마사지기효과 벨트마사지기효과 클럭마사지기효과 진동마사지기효과 머리마사지기효과 초음파얼굴마사지기효과 종아리마사지기효과 턱마사지기효과 공기압마사지기효과 눈마사지기효과있나요 전기마사지기효과 피부관리기 피부관리기추천 피부관리기기 피부관리기더쿠 피부관리기기중고 피부관리기업체 피부관리기후기 피부관리기기가격 피부관리기인증 피부관리기브랜드 피부관리기원리 피부관리기메르비 피부관리기선물 김희선피부관리기 고주파피부관리기 이영애피부관리기 피부관리asmr 피부관리기본 피부관리기기 lg피부관리기 led피부관리기 피부관리기순위 피부관리주기 피부관리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