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보의자란 아기들이 이유식을 먹을 때나 혼자 앉을 수 있게 되었을 때 바닥에 앉히지 않고 의자에 앉혀놓고 엄마아빠가 밥을 먹거나 다른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육아 꿀템입니다. 특히 목을 가누지 못하는 신생아때부터 쓸 수 있어서 많은 부모님들께서 출산준비물로 준비하시는 필수 아이템 중 하나죠. 하지만 막상 사려고 하면 종류도 너무 많고 브랜드도 많아서 어떤걸 사야할지 막막한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써보고 추천드리는 범보의자 리스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구독하시거나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해두시고,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수천 가지 상품의 구매가이드를 이용해 보세요!
범보의자가 뭔가요?
범보의자하면 딱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죠? 네 맞아요. 동그란 칸안에 아이가 두다리를 집어넣고 쏙 들어가는 형태입니다. 이렇게 생긴걸 통칭해서 범보의자라고 부르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 그리고 재질 등 여러가지 버전이 존재한답니다. 하지만 공통점은 모두 다 말랑말랑한 소재로 되어있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신생아때부터 앉을 수 있고, 목을 가누지 못하는 아가들도 쉽게 앉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범보의자 언제부터 쓸 수 있나요?
보통 100일 전후로 앉기 시작해서 6개월 이후부터는 스스로 앉을 수 있게 되는데요, 이 때 부터 이유식을 시작하기 때문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연습을 미리 시켜주는게 좋아요. 그래서 백일상 사진 찍을때도 범보의자를 이용한답니다.
범보의자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범보의자라고 다 같은 범보의자가 아닙니다! 우선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트레이가 달려있는 식탁의자형 범보의자입니다. 사진처럼 식판과 손잡이가 있어서 아이가 밥먹을때나 간식 먹을때 유용하게 쓸 수 있고 휴대용 가방이 있어서 외출시에도 편리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두번째로는 바퀴가 달려서 이동이 편한 카트형 범보의자입니다. 이 형태는 주로 식당같은데 가면 많이 보이는 형태죠? 바닥에 고정해서 끌고 다니면서 놀수도 있고 목욕시킬때 욕조로도 활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마지막으로는 부스터형 범보의자입니다. 이건 말그대로 등받이가 없고 엉덩이 부분이 움푹 들어가있어서 허리힘이 약한 신생아 시기보다는 조금 큰 후에 쓰는것이 좋아요. 이렇게 다양한 범보의자 중에서도 엄마아빠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또 다른 분류로는 두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첫번째는 소프트형 범보의자이고, 두번째는 하드형 범보의자입니다. 소프트형 범보의자는 말랑말랑한 재질로 되어있어서 앉았을 때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허리힘이 약한 신생아때부터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딱딱한 바닥에서는 넘어질 위험이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반면 하드형 범보의자는 딱딱해서 안정감이 있지만 그만큼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리고 오래 앉아있으면 엉덩이가 아프다고 해요.
범보의자 언제부터 사용하나요?
보통 생후 4개월 이후부터 사용하면 되는데, 목을 가누고 허리 힘이 생기는 시기인 6~7개월쯤 되면 스스로 앉을 수 있게 됩니다. 이때부터는 부스터 시트를 이용하거나 하이체어를 사용해도 좋아요. 물론 돌 이전까지는 엄마아빠가 옆에서 지켜봐주는게 좋겠죠?
아이가 크면 못쓰는거 아닌가요?
소프트형이든 하드형이든 모든 범보의자는 생후 6개월 이후부터는 사용가능하지만 몸무게가 11kg 이상이면 사용이 어려워요. 그래서 돌까지는 쓸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진에서처럼 부스터나 식탁의자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아요.
범보의자 브랜드마다 많이 다른가요?
네 다릅니다. 일단 디자인부터가 다른데요, 재질 또한 다르고 앉는 부분의 높이도 달라요. 그리고 바퀴가 달려있는 모델도 있고 식판이 분리되는 모델도 있어서 부모님들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범보의자 얼마나 오래 앉아있나요?
아이 성향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대부분 2시간 이상씩 앉아서 놀곤 한다고 해요. 밥먹을 때 앉혀놓으면 따로 안아서 먹이지 않아도 되고 장난감 가지고 놀게 하면 되니까 참 편리하겠죠? 그리고 범보의자중에서도 등받이 각도 조절이 되는지 안되는지 여부가 중요한데요, 등받이는 최소 120도 이상 되어야 목을 가누지 못하는 시기인 생후 6개월 이전 아가들도 편하게 앉아있을 수 있어요.
어떤 소재인지 따져봐야할까요?
소재 또한 아주 중요한 선택기준이에요. 대부분의 범보의자가 패브릭 재질에 순면을 깔아 사용하시곤 하는데요. 그래야 위생적이고 안전하답니다. 특히 피부가 예민한 아이라면 더더욱 신경써야겠죠? 저희집 둘째아이는 아토피가 심해서 아무거나 쓰면 안되거든요ㅠ 개인적으로 저렴한 플라스틱소재로 되어있는 범보의자는 비추드립니다. 내구성문제 뿐 아니라 아기 피부에도 좋지 않다고하네요 ㅠ 무게 때문에 플라스틱을 선택하실 바엔 차라리 원목쪽을 추천드려요 ^^
부스터랑 범보의자 차이가 뭔가요?
부스터는 말그대로 식탁의자에 고정시켜서 쓸 수 있는 휴대용 의자랍니다. 식당같은데 가면 아이 앉혀놓고 밥먹이는 용도로 많이 쓰이죠. 반면에 범보의자는 바닥에 앉아서 쓰는 의자이기 때문에 주로 이유식 먹일때나 잠깐씩 앉혀서 놀 때 쓰게 됩니다. 물론 둘다 있으면 좋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외출시에는 부스터를 추천드리고 집에서는 범보의자를 추천드려요.
트레이 탈부착되는건 뭐가 좋은가요?
우선 트레이가 없으면 아무래도 식사시간 이외에 다른 활동을 할 때 불편하겠죠? 하지만 없어도 상관없는 경우라면 굳이 비싼돈 주고 살 필요는 없겠죠? 다만 안전벨트가 있는지 여부는 꼭 확인해야 합니다. 벨트가 없다면 사고시에 위험할 수 있거든요. 또한 나중에 좀더 커서 혼자 앉아있을 수 있게 되면 발판이 따로 있어야 하는데 이부분도 고려하셔서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범보의자 몇 개 사야할까요?
아이마다 성장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지만, 보통 2개면 충분하답니다. 처음 구입 시 한 번에 두 개를 사서 번갈아 쓰는 게 좋아요. 만약 둘째 계획이 있다면 첫째용/둘째용으로 따로 사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물론 나중에 중고로 팔더라도 처음 구매하실 때에는 새 것으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려요.
어디서 구매하면 저렴한가요?
쿠폰과 카드할인에 와우회원이라면 멤버쉽혜택까지 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평점 & 리뷰 기반
*현재 할인중인 최저가 상품 우선*
쿠폰/카드할인/멤버쉽혜택 꼭 챙기세요!
▼금일기준▼
1. 에시앙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2. 본베베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3. 마마스앤파파스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4. 버드시아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5. 세이지폴
[모델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범보의자는 위 5브랜드만 고려하시면 충분합니다!
범보의자 라이너 TOP10
[제품순위/할인정보/리뷰보기]
아기용품은 뭐든지 다 어려운것 같아요. 하나하나 따져보고 신중하게 골라야하니깐요. 그렇지만 우리아이에게 좋은 물건을 주고싶은 부모 마음은 모두 똑같겠죠? 앞으로도 육아맘&파파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주제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시간에 뵐게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범보의자사용시기 범보의자라이너 범보의자쿠션 범보의자시기 범보의자대여 범보의자추천 에시앙범보의자 세이지폴범보의자 에시앙범보의자라이너 젤리맘범보의자 본베베범보의자 마마스앤파파스범보의자 버드시아범보의자 국민범보의자 아기범보의자 휴대용범보의자 코알라범보의자 범보의자라이너 소프트범보의자 릿첼범보의자 튜브범보의자 범보의자바퀴 에어범보의자 범보의자하이체어 야마토야식탁의자 유아의자 범보의자에시앙 범보의자크라운 아기범보의자 신생아범보의자앉는시기 버드시아범보의자카트 범보의자언제부터 범보의자허리 범보의자단점 범보의자영어로 범보의자앉는시기 범보의자가격 범보의자커버 범보의자사용 범보의자백일 범보의자언제 범보의자종류 유아범보의자 신생아범보의자
댓글